콩민지 FROM. KONG

트렌치원피스 코디 트렌치코트 원피스 코디 봄엔 트렌치멜빵원피스 본문

데일리룩: 그녀의 옷장(콩스룸)

트렌치원피스 코디 트렌치코트 원피스 코디 봄엔 트렌치멜빵원피스

콩민지 2018. 3. 28. 07:3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봄봄봄봄 봄이 왔어요.♬

언제 들어도 '봄'이라는 말은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점점 더 따뜻해지는 날씨, 불어오는 바람이 봄이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음을 알려주는 듯 해요.

 

봄이 오면 추워서 잠시 포기했던 패션에 다시 신경을 써야하죠?

저는 특히 추위를 너무 많이 타는 편이라서 봄이 정말 반가워요!

 

겨우내 롱패딩과 한 몸 같이 지냈지만,

이제는 따스한 봄이 왔으니 그동안 입고 싶었던 너무너무 예쁜 옷들을 입어보겠어요. _+

 

특히나 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아이템이 트렌치코트 아니겠어요?

봄, 가을은 트렌치코트의 계절이죠.

 

그 중에서도 제 눈에 쏙 들어온 봄 코티 아이템이 있어요.

바로바로 트렌치원피스랍니다.

그냥 원피스도 아니고 트렌치멜빵원피스예요!!

 

너무너무 예쁜 트렌치멜빵원피스 코디 바로 보여드릴게요.

 

 

 

 

Top : 블랙 기본티

Bottom : 시크릿라벨 트렌치원피스

Shoes & Socks : 아디다스 가젤(블랙/220) & 블랙양말

Bag : 에코백

 

 

 

 

트렌치코트는 사실 유행이랄 것도 없이 매년 사랑받는 아이템이잖아요.

봄이면 봄 나름의 상큼함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컬러의 트렌치코트가 사랑을 받고,

가을이면 클래식의 정점인 트렌치코트가 제일 먼저 떠오르죠.

 

그런데 작년부터인가?

이 트렌치코트가 변화하기 시작하더라고요.

트렌치원피스로 말이죠.

 

트렌치원피스, 트렌치코트 원피스, 트렌치코트 치마, 트렌치멜빵원피스로 다양하게 변화했어요.

그런데 또 그게 정말 예쁘더라고요. ㅎㅁㅎ

 

보자마자 한눈에 반해버렸죠.

 

 

 

 

그렇지만 섣불리 구입하지 않고 지켜보기로 했어요.

앞다투어 쇼핑몰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트렌치스커트, 트렌치원피스를 선보이더라고요.

 

다양한 디자인을 모두 살펴 본 뒤 저는 트렌치멜빵원피스가 가장 마음에 들어서 구입하게 됐어요.

기장도 미니, 미디, 롱 다양했는데 저는 요즘 롱스커트가 꽂혀서 롱한 기장의 트렌치멜빵원피스 구입했답니다.

 

봄인 것을 온몸으로 표현할 수 있는 트렌치원피스 코디입니다. ㅎ_ㅎ

저처럼 트렌치원피스에 반하는 분들이 많아지길 바라며 트렌치원피스 코디 보여드릴게요!

 

 

 

 

저는 발이 불편한 게 싫어서 대부분 운동화로 코디를 맞춰요.

가끔은 예쁜 구두를 신거나 로퍼, 단화, 워커 등도 신지만 주로 운동화 코디를 선호한답니다.

 

생각보다 운동화 코디는 두루두루 안 어울리는 데가 없어요.

'이런 옷을 입는다면 당연히 구두를 신어야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꼭 그렇지도 않아요.

 

 

 

 

신발은 코디에 있어서 꽤 중요한 요소인데 운동화도 그 몫을 톡톡히 해낸답니다.

앞으로 제가 보여드릴 코디, 데일리룩에서 운동화 활용법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 )

 

평소 운동화를 여러 코디에 활용하는 법이 궁금했던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해요.

운동화로도 여성스러운 룩, 포멀한 룩 모두 가능하니까요! 

 

 

 

 

상의는 기본 블랙티를 입었어요.

화이트와 트렌치코트는 코디의 정석이잖아요?

그래서 화이트 셔츠나 화이트 기본티와 트렌치원피스 코디해도 아주 예쁠 거예요.

 

저는 이 날 따라 블랙이 끌려서 기본티와 트렌치멜빵원피스 코디했어요.

컬러는 여러가지를 쓰지 않고 블랙&베이지로 통일했답니다.

 

평소 옷을 깔끔하게 입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으면 컬러를 통일하는 게 좋아요.

톡톡 튀는 코디는 하지 못할지라도 단정하고 깔끔해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사실 단정하고 깔끔해 보이는 코디가 더 어려운 법이죠.

 

가방은 어떤 걸 들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저는 이 날 짐이 많아서 편하게 에코백 들었어요.

 

 

 

 

저는 키가 작은 편이라 원래 롱스커트나 롱원피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롱스커트는 키 큰 사람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작년부터인가?

롱스커트, 롱원피스, 롱코트, 롱패딩 등이 엄청 유행했잖아요.

그래서 저도 롱스커트부터 도전해봤는데 정말 편하고 또 예쁘더라고요!

 

 

 

 

키가 작다고 해서 롱원피스 입지 말란 법은 없잖아요. ㅎ_ㅎ

전 요즘 롱스커트, 롱원피스에 푹 빠져 있습니다.

 

새로운 룩에 도전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키가 작아서 긴 치마를 입으면 더 키가 작아보일 것만 같았는데 또 그렇지도 않더라고요.

키 큰 분들이 입었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겠지만 키가 작아도 롱원피스 예쁘게 소화할 수 있어요!

 

 

 

 

아디다스 가젤도 코디에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는 운동화라 추천해요.

아디다스 슈퍼스타나 가젤은 데일리룩에 코디하기가 쉽거든요!

 

트렌치코트라고 하면 되게 포멀한 느낌이잖아요?

그런데 운동화와 함께 코디하면 조금 더 가벼운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해요.

 

 

 

 

그러면서 트렌치원피스는 Top과 신발만 바꿔줘도 바로 포멀한 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이에요.

화이트셔츠와 트렌치원피스를 코디하고 구두를 신어주면 갖춰 입은 듯한 느낌도 들겠죠?

 

가벼운 느낌으로 캐주얼하고 입고 싶을 때는 저처럼 기본티와 코디해도 좋아요.

낮에는 덥더라고요. 그래서 반팔티와 코디해도 아주 예쁠 것 같아요.

 

저는 앞으로 완전히 더워지기 전에 트렌치멜빵원피스 뽕 빠지게 입고 다녀야겠어요. ㅋ_ㅋ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은 하나만 구입해서 여러 코디로 입을 수 있으니 좋잖아요!

 

이 트렌치원피스는 어떤 아이템과 코디하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의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귀여운 느낌도 가능하고 갖춰 입은 듯 단정한 느낌도 가능하죠.

 

 

 

 

트렌치코트의 매력이 듬뿍 담겨 있는 트렌치원피스예요.

트렌치코트의 매력과 원피스의 매력이 섞여 있는 매력적인 데일리룩 아이템이죠.

 

원피스 하나 입었을 뿐인데 코트를 입은 느낌!

원피스 하나 입었는데 잘 꾸민 느낌!

 

툭툭 걸쳐도 멋스러운 게 트렌치코트의 장점이죠. : ^)

 

 

 

 

뒷모습은 이런 느낌이에요.

분명 잘 다려 입고 나왔는데 주름이 생겼네요.

 

트렌치코트나 트렌치원피스(트렌치멜빵원피스)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주름이 워낙 잘 생기는 재질이라 마음을 비워야겠어요. ㅋㅋ

 

길이는 무릎 아래로 떨어지고, 종아리 중간쯤 오더라고요.

 

 

 

 

주머니도 있어서 더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트렌치멜빵원피스였어요.

저처럼 운동화와 에코백으로 코디하면 편하면서도 멋스러운 데일리룩으로 딱이에요.

 

화이트셔츠와 함께 코디하면 말 그대로 트렌치코트 코디의 정석이죠.

데이트룩으로도 손색 없을 트렌치원치스입니다. _+

 

봄, 가을이면 꼭 생각나는 트렌치코트인데요.

여러분은 올해도 트렌치코트와 함께 봄을 시작하셨나요?

 

저는 트렌치코트 대신 트렌치원피스로 봄을 맞이했어요.

여러분도 트렌치원피스로 봄 코디 완성해보세요. :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