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소녀폰 후기 1탄 소녀폰에서 중고폰매매 신청하는 방법 본문

콩TIP: 알려드려요

소녀폰 후기 1탄 소녀폰에서 중고폰매매 신청하는 방법

콩민지 2017. 3. 20. 08:0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제가 이번에 스마트폰을 바꿨답니다.

2014년도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2년 반 정도 썼던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고이 보내드리고 새 폰을 구입하게 됐어요.

 스마트폰을 바꿨으니 예전에 쓰던 스마트폰을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되더라구요.

저는 주로 쓰던 스마트폰을 다 제가 보유하고 있었어요.

추억이 깃들어 있어서 제가 가지고 있는 게 좋았는데 가지고 있다고 해서 딱히 다시 찾아보게 되진 않더라구요. ㅋㅋ

( 원래 물건을 잘 못 버리는 저의 습관이 잘 드러나는 대목이죠. )






그래서 이번에는 예전에 쓰던 갤럭시S5를 중고폰매매하기로 결심했어요.

저는 LG U+ 직영점에서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A급으로 분류해서 57,000원에 매입하겠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직접 중고폰매매 사이트를 찾아보니 직영점에서 부른 가격보다는 조금 더 받을 수 있겠더라구요.

검색을 해보니 정말 많은 중고폰매매사이트가 나오더라구요.

그 중에서 제가 선택한 곳은 소녀폰이라는 중고폰매매사이트였어요.


지금부터 1탄/2탄/3탄으로 나눠서 소녀폰 후기를 자세하게 써보려고 해요.

처음 소녀폰에 내 폰 팔기 신청하는 방법부터 택배 보내는 방법, 입금되는 그 날까지 꼼꼼하게 보여드릴게요. : -)


2017/03/20 - [콩TIP:알려드려요] - 소녀폰 후기 1탄 소녀폰에서 중고폰매매 신청하는 방법


2탄. 중고폰매매 택배 보내는 방법

3탄. 소녀폰 중고폰매매 후 입금까지 완벽정리






저는 원래 중고폰매매에 전혀 관심이 없었어요.

그런데 남자친구가 얼마 전에 부모님 스마트폰을 새로 바꿔 드리면서 예전에 쓰시던 폰을 중고폰매매 사이트를 이용해서 팔았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의심이 많은 사람이라 중고거래는 믿음이 가지 않아서 잘 이용하지 않는 편이에요.

중고거래 자체를 나쁘게 생각하진 않는데 사기를 당한 사람들 이야기를 종종 들으니 선뜻 마음이 가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주위에서 (그것도 남자친구가) 중고폰매매를 하고 실제로 매매가 성공한 걸 보니 '나도 해볼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중고폰매매 사이트를 검색하면 정말 수많은 사이트가 검색이 되더라구요.

그 중에서는 저는 이름이 예쁘길래 클릭했던(?) 소녀폰에 카톡 상담을 하고 바로 매매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수많은 중고폰사이트가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 소녀폰을 선택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1. NPAY 사용

물론 N페이를 사용한다고 해서 모든 사이트를 네이버가 확실하게 책임보증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조금 더 믿음이 갔어요.

그렇지 않은 사이트보다 조금 더 믿음이 가는 사이트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2. 스타들도 인정한 소녀폰

이름만 보면 바로 아는 연예인들이 인정한 사이트라는 점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건 도저히 사기 사이트일 수 없겠다라는 믿음이 더욱 생겼죠.


3. 친절한 카톡 상담

매입하기 전 시세도 알아 볼 겸 해서 카톡 상담을 먼저 했어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소녀폰'을 검색한 후 친구추가하고 상담을 시작하면 된답니다.

답변을 한~~참 기다려도 묵묵부답인 곳도 있는데 빠르게 답변해주신 점이 마음에 들었구요.

이것저것 많이 물어봤는데 꼼꼼하게 믿음직스럽게 답변해주셔서 좋았어요.


저는 제가 사는 곳에 소녀폰 매장이 있어서 직접 방문해서 매입하려고 했는데 상담해주신 분이 안양본점에 계셔서

안양본점으로 택배를 보내면 따로 메모를 남겨주신다고 하셔서 안양본점으로 택배를 보냈어요.


(스마트폰 2대 이상일 경우 택배비 또한 소녀폰에서 부담합니다.)



4. 빠른 매입처리


직접 방문과 택배처리에 걸리는 시간 차이가 많이 걸리지 않는 부분도 택배 보내는 것을 선택하는데 영향을 줬어요.

직접 방문을 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검수 후 매입금을 지급해준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직접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안양본점으로 택배를 보내게 되면 택배 보낸 다음날 도착해서 검수 후 바로 입금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방문 했을 경우보다는 하루 더 기다려야 했지만 저는 여러 이유로 택배를 보내기로 결정했어요. : )





모든 내용을 다루면 내용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소녀폰 후기 1탄에서는 소녀폰 사이트에서 매입신청하는 방법만 간략하게 보여드릴게요.



1. 소녀폰은 포털 사이트에서 '소녀폰'을 검색해주세요.


2. 소녀폰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내 폰 판매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매입신청 전에 내 폰 시세를 조금 더 꼼꼼하게 따져보고 싶으면 카톡 상담 이용하세요!

저는 팔려고 하는 중고폰의 흠집을 사진 찍어서 보내주고 간단 견적을 미리 받아봤어요.


3. 중고폰 판매에 관한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저도 중고폰 매매는 처음이라서 모든 내용이 낯설어서 다 읽어봤어요.

검수는 어떻게 하는지, 기준은 무엇인지, 배송방법 선택 등 다양한 내용이 적혀 있어서 궁금증을 풀어준답니다.


+ 중고폰 2대 이상은 무료배송이랍니다.

저는 2대를 보낼거라서 우체국택배에서 착불로 택배를 보냈어요.





1. 휴대폰 정보 입력


판매하려고 하는 중고폰 정보를 선택해서 입력해주세요.

2대 이상 판매하려고 한다면 +기종 추가를 눌러서 추가해주세요.


2. 고객 정보 입력


이름과 연락 받은 번호를 적어주세요.

발송예정일을 선택하고 매입 후 입금 받을 은행과 계좌를 적어둬야 해요.


3. 배송방법 선택


배송방법은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택배기사분을 며칠씩 기다리는 게 싫어서 제가 직접 우체국택배를 찾아가는 직접 택배이용을 선택했어요.


4.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내 폰 판매하기 마지막 단계에서 개인정보취금방침에 동의를 하고 완료를 클릭하면 끝이에요.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판매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일 거예요.

이 문구를 보셨다면 판매신청이 완료된 거랍니다. : )

그래도 신청이 제대로 된건지 궁금하시다면 마이페이지에서 신청확인하실 수 있구요.

정 불안하시면 카톡으로 소녀폰 상담을 통해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어요.



-


이렇게 소녀폰을 통해 내 폰 파는 법, 중고폰매매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소녀폰 2탄에서는 실제로 택배를 보내는 방법을 꼼꼼하게 알려드릴게요.

실제로 택배를 보낼 때 유의사항과 택배 도착까지 걸린 시간, 입금까지 걸린 시간까지 하나씩 정리해서

2탄, 3탄으로 깔끔하게 모두 알려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