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마산 어시장 자연산새우 가격 및 가게 추천 미래수산 본문

맛집은 바로 여기!/식사할까요?

마산 어시장 자연산새우 가격 및 가게 추천 미래수산

콩민지 2018. 7. 25. 08:0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마산 어시장에서 자연산새우를 사왔어요.

양식 새우의 2배 가격, 2배 크기의 자연산새우인데요.

그 맛과 쫄깃함도 2배더라고요.

TV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미래수산에서 사온 자연산새우 보여드릴게요.

 

자연산새우를 사와서 새우손질하고 튀김반죽을 묻혀서 새우튀김을 했어요.

새우 손질법과 새우튀김하는 법까지 모두 보여드리겠습니다. 고고!

 

 

마산 새우

 

 

마산 어시장 미래수산

TV 생활의 달인 출연

 

자연산 새우 구입

 

 

 

 

마산 미래수산

 

 

마산 어시장의 미래수산에서 자연산새우를 사왔어요.

동생이 새우튀김을 좋아해서 종종 새우튀김을 해먹거든요.

 

새우를 사서 껍데기를 까고 튀김반죽을 묻혀 기름에 튀겨내면 맛있는 새우튀김이 완성되죠.

대하철이었다면 대하구이를 해먹었을테지만 이번에는 새우튀김을 해먹기로 했어요.

 

마산 어시장에는 새우를 파는 가게가 많이 있어요.

그 중에서 미래수산에 들러 새우를 구입했습니다.

 

 

마산 어시장 새우

 

 

 

 

미래수산을 알고 찾아간 건 아니었는데 다 사고보니 TV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곳이더라고요.

어떤 달인으로 TV에 출연했는지 궁금하네요.

 

다음에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

 

미래수산에서는 새우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산물과 젓갈도 판매중이었어요.

저랑 엄마는 젓갈류를 먹지 않아서 구경만 하고 왔답니다.

 

직원분들이 한 입 잡숴보라며 권하셨는데 비린 걸 먹지 못해서 구경만 했어요. ㅋㅋ

 

 

양식새우

 

 

동생이 새우튀김을 좋아해서 어시장에 온 김에 새우를 사려고 했어요.

여러 곳에서 해산물을 팔고 있는데 그 중 한 곳인 '미래수산'에서 걸음을 멈췄어요.

 

처음부터 미래수산에 가려던 건 아닌데 이 곳이 마음에 들어서 멈추게 됐어요.

 

양식새우와 자연산 새우가 있었어요.

양식새우와 자연산 새우는 가격과 크기 모두 2배 차이가 나더라고요.

 

이왕 먹는 거 자연산새우로 먹기로 하고 구입했습니다.

자연산 새우는 한 바구니에 담긴 새우가 2만원이었어요.

양식 새우는 동량에 가격은 만원이었어요.

 

양이 조금 많아 보이길래 15,000원치만 구입했습니다. : -)

 

 

자연산새우

 

 

이 빨간 새우가 자연산새우입니다.

양식새우랑은 크기부터가 다르더라고요.

 

그리고 먹어보니 훨씬 살도 통통하고 쫄깃했어요!

 

저는 여태까지 새우는 익혀야만 빨간색이 되는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생새우가 빨간색이라니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처음에는 빨간 새우가 담겨 있길래 이건 다 익혀야 파는 새우인가 했어요. ㅋㅋ

 

 

 

 

자연산새우

 

 

이 한 접시에 담긴 자연산새우가 총 2만원이에요.

그런데 15,000원 치 샀는데 3마리 빼고 다 담아주셨어요. 감동..!

 

시장 가면 왜인지 화가 나신 듯한 상인분들도 있는데(?)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새우를 구입했어요.

더군다나 새우도 듬뿍듬뿍 담아주니 더 기분 좋았죠. XD

 

 

새우 손질법

 

 

새우 까는 법을 영상으로 찍어봤어요.

천천히 보여드려야 하는데 10MB가 넘으면 올라가지 않아서 빠르게 돌렸어요.

 

새우는 머리를 먼저 떼어낸 뒤 다리까지 모두 벗겨내면 손질 끝입니다.

아아, 등쪽에 있는 까만 줄(?)도 따주셔야 합니다!

 

새우 손질접은 다음에 영상으로 꼼꼼히 찍어서 다시 소개할게요. : )

 

 

새우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손질을 끝낸 새우입니다.

물기가 잘 빠지도록 해주세요.

 

새우의 물기를 빼는 동안 튀김을 할 기름을 준비하고 반죽도 준비해줍니다.

새우튀김 하는 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1. 새우를 손질하고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준다.

2. 새우 - 밀가루 - 튀김반죽 순으로 묻혀 기름에 튀겨준다.

 

새우에 바로 튀김반죽을 묻히는 잘 묻지 않기 때문에 밀가루를 한 번 묻히고 튀김반죽을 묻혀서 튀겨주세요.

 

 

 

새우튀김

 

 

영상으로 보여드려야 하는건데..!

튀김하는 소리가 예술이었거든요. ㅋ_ㅋ

 

아주 맛있게 익어가고 있는 새우튀김입니다.

이때부터 집안에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하더라고요.

 

분명 새우가 몇 마리인지 세었는데 글 쓰기 전에 까먹었어요. ㅠㅠ

빨리 글을 썼어야 하는데 늦장 부리다가 그 사이에 까먹었습니다. 허헛.

 

대략 20마리 정도 됐던 것 같아요.

 

 

새우튀김

 

 

맛있게 튀겨진 새우튀김은 따로 간장소스가 필요없을 정도로 짭짤했어요.

뭘 찍어먹지 않아도 간이 이미 되어 있어서 (왜지?)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살이 통통하고 쫄깃해서 양식새우보다 훨씬 맛있더라고요.

앞으로는 양식새우 말고 자연산새우를 사먹자고 다짐했습니다.

 

가족들도 맛있게 잘 먹은 마산 어시장 자연산새우 구입후기였습니다.

여러분도 자연산새우 구입해서 맛있게 새우튀김 해드셔보세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