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 가을 데일리룩의 정석 본문

데일리룩: 그녀의 옷장(콩스룸)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 가을 데일리룩의 정석

콩민지 2018. 11. 3. 07:3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가을이니까 빠질 수 없는 트렌치코트 코디를 가져왔어요!

봄가을 코디에서 트렌치코트를 빼놓을 수 없지 않나요?

트렌치코트는 봄, 가을이라는 계절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괜히 가을이 왔는데 트렌치코트를 안 입고 가을을 떠나보내면 아쉬운 생각도 들더라고요. ㅎㅎ

아마 많은 분들의 옷장에 하나쯤은 있는 아이템이 바로 트렌치코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베이직 아이템이면서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트렌치코트 데일리룩을 보여드릴게요.

트렌치코트는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데 저는 어떤 룩을 입었을지 함께 보실까요?

 

 

트렌치코트 코디

 

 

트렌치코트 코디

 

OUTER : 트렌치코트

TOP : 기본 이너T

PANTS : 청바지/스키니진

SHOES : 슬립온

 

사진은 찍은지 꽤 됐는데 업로드가 늦었네요. ㅠㅠ

갑자기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서 아쉽지만 그래도 올려보아요. : )

 

 

트렌치코트 코디

 

 

트렌치코트는 오픈해서 입어도, 클로징해서 입어도 참 예뻐요.

오픈해서 입는 게 훨씬 간단한 코디지만 저는 클로징해서 리본을 예쁘게 묶는 게 제일 좋더라고요.

사실 클로징해서 입으려면 예쁘게 리본도 묶어야 하고 다림질도 잘 해야 해서 손이 더 많이 가요.

 

반면에 트렌치코트를 오픈해서 입으면 약간의 주름은 용서가 되더라고요.

단정하게 클로징해서 목에는 예쁜 스카프 하나 묶었을 때 저는 제일 예뻐 보였어요. : -)

 

 

트렌치코트 코디

 

트렌치코트는 소재나 디테일, 길이 등에 따라 느낌이 정말 많이 다른데요.

저는 가장 베이직한 컬러와 소재의 트렌치코트를 가지고 있어요.

 

가장 기본의 트렌치코트가 있으면 다른 트렌치코트에도 눈이 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블루 컬러 트렌치코트는 하늘하늘한 소재로 가지고 있어요.

또 봄맞이 산뜻한 노란 컬러의 트렌치코트도 있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트렌치코트도 코디룩으로 보여드릴게요!

 

 

 

 

트렌치코트 코디

 

트렌치코트의 단추를 모두 잠그고 허리에는 리본을 예쁘게 묶어주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코디가 완성돼요.

여기에 하의는 딱 달라붙는 청바지를 입는 것도 예쁘고요.

치마나 반바지 또는 원피스를 입어서 트렌치코트 밖으로 하의가 삐져 나오지 않게 입는 것도 예쁘더라고요.

 

저는 이번에 청바지와 매치해서 멋스럽게 코디했어요.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

 

 

 

 

Simple is best.

 

저는 기본 코디가 가장 쉬우면서도 어렵다고 생각하거든요.

누구나 생각할 수 있고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코디라서 더 신경 써야 하기도 하고요.

 

만약 이 코디가 너무 심심하다고 생각된다면 약간의 포인트를 주면 좋아요.

기존의 허리끈 대신에 컬러풀한 디자인의 스카프를 허리에 묶어주면 색다른 느낌이 나요.

 

저도 떠오른 김에 다음에는 스카프를 활용해서 코디해볼까봐요!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

 

 

신발은 어떤 걸 신을까 고민하다가 슬립온을 꺼내 신었어요.

저는 워낙 운동화 코디를 좋아해서 운동화를 신어도 예쁠 것 같아요!

 

운동화나 슬립온, 단화, 구두 다 잘 어울릴 코디예요.

본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뭘 선택하든 크게 겉돌지 않고 다 잘 어울릴 거예요. : -)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

 

 

실내에 들어가거나 날씨가 조금 더우면 트렌치코트를 벗을 수도 있잖아요.

그러니 코트 안에 입을 이너도 신경 쓰는 게 좋아요.

 

가장 무난한 코디는 청바지에 화이트셔츠가 아닐까 싶어요.

굳이 화이트셔츠가 아니더라도 셔츠 하나 입어주면 예쁘겠죠?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

 

 

바바리코트라고도 불리는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를 보여드렸어요.

하나의 트렌치코트를 활용해서 여러가지 느낌의 룩을 선보일 수도 있어요.

 

한 가지 아이템을 어떤 다른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룩처럼 보이기도 해요.

매번 옷을 이것저것 많이 사는 것보다는 내가 가지고 있는 하나의 옷을 여러 느낌으로 연출해서 입어보는 것도 좋아요.

 

분명 같은 옷인데도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다른 느낌이 나거든요. ㅎ_ㅎ

여러분은 트렌치코트를 어떻게 입을 때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나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트렌치코트 코디의 정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그럼 오늘도 예쁜 옷 입고 예쁜 하루 보내세요. :D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