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트위드자켓 코디 키작녀 데일리룩 여자 블랙진 코디해보기 본문

데일리룩: 그녀의 옷장(콩스룸)

트위드자켓 코디 키작녀 데일리룩 여자 블랙진 코디해보기

콩민지 2019. 3. 20. 12:0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트위드자켓의 매력은 하나만 걸쳐도 차려입은 느낌이 난다는 거예요.

포멀한 룩은 물론 캐주얼한 룩에도 잘 어울리면서 스타일을 살려주는 효자 아이템이죠.

평소에 캐주얼한 룩을 자주 입는데 이미지 변신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해요.

청바지 위에 툭 걸쳐줘도 전혀 다른 느낌이 난답니다.

청바지와 집업후드에서 청바지와 트위드자켓으로 한 가지 아이템만 바꿔도 180도 다른 룩이 되죠.

하나쯤 있으면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서 활용하기 아주 좋은 옷인데요.

저는 청바지와 함께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룩으로 연출한 코디를 보여드릴게요.

 

 

 

 

트위드자켓 코디

 

OUTER : 트위드자켓

INNER : 골지티셔츠

PANST : 블랙진

SHOES : 리복 퓨리라이트 운동화

BAG : 레드 미니 라이더버킷백

 

 

 

 

카라없이 떨어지는 라운드 넥라인의 트위드자켓이에요.

각을 살려준 어깨라인으로 어깨가 좁은 분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스타일이에요.

저도 어깨가 좁아서 트위드자켓에 어깨뽕이 들어가 있는 걸 입어줘야 스타일이 살더라고요.

 

트위드자켓은 컬러와 길이, 라인 등이 다양해서 어떤 트위드자켓을 입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이에요.

저는 카라가 없고 길이는 너무 길지 않으면서 딱 떨어지는 피팅감의 트위드자켓을 입었어요.

 

 

 

 

 

 

 

 

 

자켓의 길이가 어중간하면 키가 더 작아보이더라고요.

키작녀 코디를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은 길이의 자켓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그래야 다리가 길어보이면서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보인답니다.

 

 

 

 

트위드자켓은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서 입기에도 좋은 옷이에요.

그래서 하나쯤 소장하고 있으면 활용도가 높은 옷이죠.

 

결혼식 갈 일 있을 때 하객룩으로도 좋고 면접을 볼 때도 좋고 어른들을 만나는 자리에도 좋아요.

데일리룩으로도 좋고 오피스룩으로도 물론 좋답니다.

 

저는 데일리룩으로 블랙진 함께 코디한 룩을 보여드릴게요.

 

 

 

 

트위드자켓에 카라가 없어서 이너는 카라가 있는 회색 골지티를 입었어요.

깃의 유무가 중요한 것보다는 트위드자켓과 이너가 얼마나 잘 어울리느냐가 더 중요해요.

 

그래서 이 옷, 저 옷 코디해보면서 베스트 조합을 찾는 게 중요해요.

다들 외출하기 전에 그렇게 옷을 입어보지 않나요?

 

이 옷도 걸쳐보고 저 옷도 걸쳐보면서 제일 잘 어울리는 걸 찾고 말이죠. ㅎㅎ

 

 

 

 

 

 

 

 

 

저는 모의면접할 때 슬랙스에 이 트위드자켓을 입었는데 교수님께서 아주 좋다고 하셨어요.

너무 딱딱하지 않으면서 격식은 차린 느낌이라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트위드자켓의 매력이 이것인 것 같아요.

툭 걸치기만 해도 차려입은 모양새가 된다는 것 말이죠.

 

 

저는 데일리룩으로 입은거라서 딱딱하지 않게끔 입으려고 했어요.

그래서 운동화와 매치했고 전체적인 톤이 어둡길래 가방으로 컬러 포인트를 줬답니다.

 

 

 

 

저는 일상에서 입었기 때문에 너무 딱딱하지 않게 연출하려고 노력했어요.

그래서 청바지와 함께 코디했고요.

 

청바지와 트위드자켓은 의외로 아주 잘 어울려요.

저는 블로퍼를 매치했지만 트위드자켓 청바지 코디에 힐을 코디하면 섹시한 느낌으로도 연출할 수 있어요.

 

( 높은 구두를 못 신어서 슬픕니다. ㅠ_ㅠ )

 

 

 

 

 

 

 

 

뒤에서 봤을 때 더 예쁜 코디인 것 같아요.

저는 바지가 조금 길어서 한 번 접어서 입었는데 한 번 더 접어서 입었으면 더 예뻤을 것 같아요!

앞에서 봤을 때 발목이 거의 보이지 않아서 답답해보이는 느낌이더라고요.

 

상하의가 모두 블랙톤이라서 답답해보일 수 있으니 발목을 드러내면 훨씬 더 예쁠 것 같아요. : -)

 

 

 

 

 

평소에 캐주얼한 룩을 애정하지만 가끔은 색다른 느낌을 연출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캐주얼한 룩과 포멀한 룩은 거리감이 있어서 쉽게 도전하기 어렵잖아요.

 

그런데 트위드자켓을 하나만 준비하면 그 거리감을 대폭 줄일 수 있어요.

청바지와 코디해도 트위드자켓의 존재감이 어마어마해서 차려 입은 느낌이 나거든요.

 

실제로 저는 트위자켓으로 데일리룩을 입고나가면 "오늘 어디 가?"라는 질문을 받곤 했어요.

여러 벌의 옷을 사지 않아도 단 한 벌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아이템이에요.

 

 

색다른 나를 뽐내고 싶을 땐 트위드자켓 코디에 도전해보세요.

오늘도 예쁜 옷 입고 예쁜 하루 보내세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