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입맛대로 골라보는 가디건 코디 모음 9종 세트 본문

데일리룩: 그녀의 옷장(콩스룸)

입맛대로 골라보는 가디건 코디 모음 9종 세트

콩민지 2020. 11. 2. 07:3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가디건 좋아하는 분들 많죠?

저도 가디건을 참 좋아해요.

가디건만큼 코디하기 쉽고 사계절 내내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 또 없잖아요.

그래서 준비한 입맛대로 골라보는 가디건 코디 9종 모음입니다.

다양한 코디로 준비해봤으니 비슷한 컬러, 비슷한 느낌의 가디건이 있다면 예쁘게 활용해보세요. 

#가디건코디모음 #데일리룩 #코디모음집

 

 

가디건 코디

 

 

가디건 코디 9종 모음

 

아이보리

옐로우

그레이

핑크

그린

 

 

 

┃ 진핑크 가디건과 롱코트 조합

 

01
핫핑크 가디건

 

 

 

처음부터 강렬한 컬러의 가디건을 보여드리네요. ㅎㅎ

진핑크, 핫핑크 가디건이에요.

 

화사한 컬러감으로 입는 순간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코디예요.

쨍한 컬러의 가디건을 입었을 때 얼굴을 밝혀주고 무엇보다 사진을 찍을 때 그 진가를 발휘한답니다.

 

가디건의 컬러 자체가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따로 룩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애쓸 필요없이 깔끔하게 코디를 완성할 수 있어요.

 

 

 

 

 

 

비비드한 컬러가 예쁜 핑크 가디건.

캐주얼한 면티셔츠나 셔츠, 여성스러운 블라우스 등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해서 코디하기 좋아요.

 

저는 화이트 컬러의 리본 블라우스와 함께 매치해서 코디해봤어요.

 

저 리본 블라우스는 대학교 졸업식할 때 입으려고 샀던 블라우스예요. ㅎㅎ

졸업할 때 졸업 리본스카프 대여하거나 구입해서 학사복 위에 두르잖아요.

졸업식 때 딱 한 번 쓸건데 싶어서 이왕이면 오래 입을 수 있게 리본 블라우스를 구입했었는데 생각보다 리본이 너무 작아서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이 블라우스 입고 졸업식 잘 마쳤고, 그 이후로도 종종 잘 입었어요!

 

리본블라우스는 포인트 줄 때 진짜 좋아요.👍

 

 

2018/11/21 - 여자 롱코트 코디 키작녀 코트 키 안 작아보이는 데일리룩

 

여자 롱코트 코디 키작녀 코트 키 안 작아보이는 데일리룩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여자 롱코트 코디를 준비해왔어요. 확실히 가을 겨울에는 롱이 유행이죠? 날씨가 추우니까 다리까지 모두 덮어주는 긴 기장의 코트 코디가 좋아요. 롱코트 코디는

kongminji.tistory.com

 

 

 

┃핑크 프릴 블라우스와 아이보리 가디건 조합

 

01
아이보리 가디건

 

 

아이보리 컬러 가디건?

흰색 가디건은 하나쯤 있으면 진짜 활용도가 높아요.

 

저도 아이보리 컬러 가디건을 이 때가 구입한 건 처음이었는데 정말 주구장창 잘 입었어요!

진짜 어떤 코디에도 찰떡같이 잘 어울리고 활용도 만점이라서 가디건 컬러 뭐 살까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추천하고 싶은 컬러이기도 해요. : )

 

너무 많이 입었는지 보풀이 일어나서 지금은 버리고 없는데 아이보리 가디건은 진짜 활용도 좋아서 조만간 질 좋은 제품으로 하나 구입하려고 해요. 정말 하나 있으면 휘뚜루마뚜루 아무 옷에나 걸쳐도 웬만하면 다 잘 어울려요!!

 

 

2018/10/19 - 프릴블라우스 코디 여자 데일리룩 오늘뭐입지 고민 해결

 

프릴블라우스 코디 여자 데일리룩 오늘뭐입지 고민 해결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프릴 블라우스에 데님을 매치한 코디를 보여드릴게요. 사랑스러운 핑크컬러가 데님을 만나 캐주얼한 데일리룩이 탄생했어요. 상의에는 프릴이 가득해서 러블리한 ��

kongminji.tistory.com

 

 

 

 

┃호피와 그레이 가디건 조합

 

 

 

코디 사진을 찍어 놓은 걸 다시 보면 '악, 옷 왜 저렇게 입었어!'하고 후회할 때도 있고, 오랜만에 다시 봐도 마음에 드는 코디일 때도 있어요. 이 코디는 지금 다시 봐도 참 마음에 들어요. 참 잘 입었다! ㅎㅎ

 

호피와 데님 그리고 회색 가디건, 가방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코디예요.

 

제가 처음 코디 사진을 찍기 시작한 이유가 있어요.

원래 옷 입는 것도 좋아하지만 다들 그렇듯이 옷이 너무 많은데 입는 옷만 입게 되고 결국 안 입고 옷장에 쌓여 있는 옷이 너무 많은 거예요!!

그런데 제가 또 물건을 잘 못 버리거든요. ㅠ_ㅠ

안 입더라도 멀쩡한데! 지금은 안 입어도 언제 또 입고 싶을지 모르는데! 이런 이유들로 못 버리겠더라고요. ㅋㅋ

무엇보다 제가 옷이랑 신발이 많아서 진짜로 사놓고 몇 번 안 입고 안 신은 신발들이 정말 많았어요.

 

그래서 버리기 아까우면 버리기 전에 한 번이라도 입고 사진으로 남겨두자는 마음으로, 사진을 핑계로라도 안 입던 옷과 안 신던 신발을 신어보자는 취지로 코디 사진을 찍기 시작했어요.

 

실제로 코디 사진 찍으면서 일부러 안 입던 옷도 입고 안 신던 신발도 많이 신었어요!

이 사진이 마지막이라며 사진을 찍고 떠나 보낸 옷, 신발, 가방도 많답니다. 다시 사진으로 그 때 그 신발, 옷, 가방들을 보면 괜히 반갑기도 해요. 이래서 미니멀리스트들이 물건을 정 버리기 힘들면 사진을 찍어놓고 버리라고 했나봐요!

 

 

01

 

 

데일리한 무드로 입기 좋은 회색 가디건이에요.

라운드넥, 스탠다드한 핏감으로 기본에 충실한 가디건인데요.

 

단품으로 입어도 좋고, 아우터는 물론 이너로 레이어드해서 활용해도 좋아서 두루두루 활용하기 좋은 유용한 가디건이랍니다.

실제로도 저는 이 가디건을 아우터, 이너, 단품으로 모두 활용해서 잘 입었어요.

특히나 그레이 컬러가 아주 무난하게 여기저기 코디하기 좋은 컬러라서 하나 있으면 정말 활용하기 좋아요!

 

 

2018/10/08 - 호피티셔츠 코디 레오파드와 데님의 만남

 

호피티셔츠 코디 레오파드와 데님의 만남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올 가을 우리나라 패션 계에는 호피 열풍이 불었죠? 정말 호피로 만들 수 있는 가지각색의 아이템이 다 만들어진 것 같았어요. 호피티셔츠는 물론 호피스커트, 호

kongminji.tistory.com

 

 

 

┃가디건코디의 정석, 그레이 가디건

 

 

 

가디건 코디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그레이 가디건 코디랍니다.

코디에 있어 실패가 없는 흰 티와 청바지 그리고 그레이 가디건 코디예요.

 

적당한 두께감으로 계절이 바뀔 때 활용하기 좋은 가디건 코디예요.

날씨가 선선할 때는 아우터로, 날씨가 추워지면 단추를 모두 잠가서 이너로도 활용할 수 있어 가디건 코디는 활용도가 높아요.

 

 

 

 

 

가지고 있는 옷도 다 못 입고 계절이 바뀌다보니 웬만하면 옷을 잘 안 사려고 해요.

옷장에 있는 옷 중에 1년에 한 번도 못 입은 옷들이 너무 많으니까요...

하지만 여러분도 잘 알겠지만 매년, 매 계절마다 너무 예쁜 새로운 옷들이 쏟아져 나오잖아요.

그래서 늘 쇼핑을 끊겠다는 다짐은 실패로 돌아가고 맙니다.😂

 

가장 최근에 구입한 옷이 바로 이 그레이 가디건이에요.

너무 예뻐서 구입했는데 역시나 실제로 입어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ㅎㅎ

저처럼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은 사계절 내내 가디건이 필수입니다.

여름에는 실내에서 냉방을 하면 춥기 때문에 여름 가디건이 필요하고 봄, 가을, 겨울은 더 말할 필요가 없죠.

 

가디건은 정말 누가 만들었는지 몰라도 사계절 필수템이에요.

가벼우면서 따뜻하고 멋까지 챙길 수 있으니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죠.

 

사실 저는 먼지 알레르기 때문에 털옷이나 가디건 종류의 옷은 입지 않아야 하는데 가디건이 좀 예뻐야죠.😂

코디되어 있는 가디건을 볼 때마다 너무 예쁜데 어떻게 안 살 수 있죠?!!

가디건을 택한 대신에 후리스는 멀리하고 있습니다. ㅋ_ㅋ

 

 

2020/10/06 - 크롭 회색가디건 코디 가을엔 역시 가디건이 최고야

 

크롭 회색가디건 코디 가을엔 역시 가디건이 최고야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가을하면 역시 가디건 아닌가요? 가을이 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패션 아이템들이 있는데요. 트렌치코트, 가디건, 트위드자켓이 그 예가 아닐까 싶어요. 그 중 하�

kongminji.tistory.com

 

 

 

 

┃기본템과 자수 가디건 조합

 

 

 

가디건 전체에 자수 패턴이 들어가 있어서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자수 가디건 코디예요.

 

이 가디건은 보자마자 너무 예뻐서 꽤 비쌌는데도 덜컥 구매했던 가디건이에요.

근데 정말 그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마음에 들어서 뽕을 뽑을 정도로 입었어요.🤣

 

지금도 정말 좋아하는 가디건인데 아쉽게도 (가디건이다보니) 보풀이 많이 생겨서 요즘은 자주 못 입고 있어요.

보풀제거 싹 한 다음에 다시 열심히 입고 다녀야겠어요.

이 가디건 진짜 예쁘거든요!

 

가디건 자체에 자수 포인트가 한가득이라서 다른 곳에는 포인트를 주지 않고 최대한 깔끔하게 입으려고 했어요.

바지도 화이트 컬러, 가방도 에코백으로 자수 가디건에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데일리룩을 완성했어요.

 

 

 

01

 

 

가디건을 제외하고 나머지 코디는 정말 딱 기본템으로만 꾸며 봤어요.

화이트 진에 블랙 기본티, 가방과 신발도 최대한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컬러와 디자인으로 선택했어요.

 

아디다스 오리지널 가젤 운동화는 하나 있으면 어떤 코디에도 활용할 수 있어서 추천해요.

가젤과 슈퍼스타는 진짜 아무 코디에나 다 잘 어울려서 코디 걱정할 필요없으니 살포시 추천을 해봅니다.

 

가젤은 회색과 블랙이 진짜 코디하기 쉽고 슈퍼스타는 무조건 검흰이 최고입니다.😎👍

 

 

2018/04/15 - 회색 가디건 코디 흰바지 코디 오늘뭐입지 오늘의 코디

 

회색 가디건 코디 흰바지 코디 오늘뭐입지 오늘의 코디

콩스룸의 콩민지입니다. 오늘 뭐 입지 하는 고민에 빠지셨나요? 정말 오늘 뭐 입지? 하는 고민은 매일 매일 이어지는 것 같아요. 1년은 365일이니 오늘은 뭐 입지 하는 고민은 1년동안 쉴 새 없이 �

kongminji.tistory.com

 

 

 

┃데님과 노란가디건 조합

 

 

 

저는 봄웜톤이라서 노란 계절의 옷이 잘 어울리는 편이에요.

그 중에서도 흰 끼가 너무 많은 색보다는 약간 채도가 있는 색이 잘 받는 편인데요.

이 노란색 가디건은 저에게 찰떡인 컬러라서 제가 좋아하는 가디건이에요.

 

옷을 입기 전에 '이 옷이랑 저 옷이랑 입으면 잘 어울릴까?'라는 상상을 해보고 잘 어울릴 것 같으면 실제로 옷을 입어봐요.

가끔은 생각과는 다르게 너무 안 어울릴 때도 있고 생각했던 것처럼 잘 어울리기도 해요.

생각했던 것처럼 찰떡같이 잘 어울리면 얼마나 뿌듯한지 몰라요. 

 

이 코디도 잘 어울릴까 고민하면서 입었는데 잘 어울려서 뿌듯했던 코디랍니다. : )

빨간색 플랫슈즈가 너무 튀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다행히 포인트가 되면서도 미스매치가 아니라서 만족했던 데일리룩이에요!

 

노란색 가디건 코디는 봄이 생각나서 제가 좋아하는 룩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따뜻한 봄바람이 물씬 느껴지기 때문에 봄에 추천하는 데일리룩이에요.

 

 

2018/05/10 - 여자 가디건 코디 오늘의 코디 데일리룩 코디법

 

여자 가디건 코디 오늘의 코디 데일리룩 코디법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오늘의 코디는 정하셨나요? 입고 나온 옷은 마음에 드시나요? 그렇다면 내일은 뭐 입을건가요? 예쁜 옷은 보는 재미도 있고, 입는 재미도 있고, 사는 재미도 있죠.

kongminji.tistory.com

 

 

 

┃실패가 없는 화이트와 옐로우 조합

 

 

 

 

이 코디는 지금 다시 봐도 참 예쁘다고 생각하는 코디예요.

화이트는 정말 웬만하면 실패가 없는 컬러인 것 같아요.

거기에 화이트와 옐로우의 조합은 제가 더 사랑하는 조합이에요.

 

봄 웜톤인 저한테 찰떡같은 컬러 조합이라서 제가 유독 더 애정하는 코디인가봐요.

노란색 가디건과 흰색 플리츠 스커트 코디는 사랑스러움을 뽐낼 수 있는 코디랍니다.💕

 

 

 

 

 

 

크게 실패할 확률이 적은 코디들이 있어요.

그래서 코디를 하는 게 익숙하지 않거나 깔끔하게 옷을 입어야 하는데 고민이 될 때 추천하는 조합이나 옷 컬러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화이트 컬러예요.

화이트 컬러의 옷은 크게 실패가 없고 입었을 때 단정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추천하는 옷이에요.

 

또한 흰 색은 웬만한 컬러와는 다 잘 어울리기 때문에 코디할 때 어떤 옷과 잘 어울릴지 고민을 덜어주기도 해요.

일단 상하의 중 하나를 화이트로 선택했다면 나머지 컬러는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돼요.

웬만하면 다 잘 어울리는 흰 색이 있으니까요. : -)

 

깔끔하게 올 화이트룩으로 입어줘도 좋고 저처럼 화이트와 노란색을 매치해서 따뜻해보이는 룩을 연출해도 좋아요.

오늘 뭐 입을지 고민이 된다면 일단 화이트를 골라보세요.

 

저도 며칠 전에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과의 모임에 나갈 때 그 날 따라 유독 어떤 옷을 입어도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요. ㅠ_ㅠ 

그래서 고민하다가 결국 '이도 저도 아닐 바에는 흰 색이지!' 싶어서 실패가 없는 룩으로 입고 나간 적이 있어요.

그 날 마음에 들지 않는 옷을 입고 나갔다면 평생 남을 사진 때문에 스트레스였을텐데 다행히도 흰 색 덕분에 실패는 하지 않았어요.😅

 

화이트룩은 실패가 없는 반면에 크게 포인트를 주기도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단 실패가 없다는 게 중요한 것 아니겠어요?🤣

 

 

2018/05/02 - 노란 가디건 코디 봄 가디건 코디 화이트 스커트 데일리룩

 

노란 가디건 코디 봄 가디건 코디 화이트 스커트 데일리룩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콩스룸에서 이번에 보여드릴 코디는 여자 가디건 코디예요. 가디건도 제가 좋아하는 코디 아이템이에요. 가디건은 이너로도 아우터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

kongminji.tistory.com

 

 

 

 

┃스트라이프와 화이트 가디건 조합

 

 

 

 

이 코디도 제가 좋아하는 코디예요!

깔끔하면서도 스트라이프 셔츠가 포인트가 되어서 멋스러운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저는 계절이 바뀔 때면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까 꼭 외투를 하나씩 챙겨다니는 습관이 있어요.

그 때 활용하기 제일 좋은 게 가디건이잖아요?

그래서 이맘때 코디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아이템이에요. : -)

 

스트라이프 셔츠에 데님팬츠를 입고 그 위에 보온을 위해서 화이트 계열의 가디건을 입었어요.

튈 수 있는 스트라이프 셔츠를 가디건이 살짝 눌러줘서 적당히 멋스러운 코디가 완성됐답니다.

 

 

 

 

 

 

저처럼 가디건과 매치해도 좋고 니트나 맨투맨과 매치해도 예쁜 스트라이프 셔츠예요.

저는 데님 팬츠와 코디해서 캐주얼한 느낌으로 옷을 입었는데 스트라이프셔츠는 어떤 하의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또 다른 느낌의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데님팬츠와 코디하면 가장 기본 코디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멋스러운 코디가 가능하고, 스커트와 매치하면 조금 더 귀여운 느낌으로 슬랙스와 매치하면 곧바로 포멀룩, 오피스룩을 만들어주는 만능아이템이에요.

 

생각난 김에 조만간 스트라이프셔츠와 슬랙스를 매치해서 오피스룩을 입어봐야겠어요.

제가 평소에 선호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가끔씩 오피스룩이 입고 싶을 때가 있으니까 그 때 입어보고 코디룩 올릴게요! : )

 

 

2018/04/17 - 가디건 코디 여자 스트라이프 셔츠 코디 추천

 

가디건 코디 여자 스트라이프 셔츠 코디 추천

콩스룸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콩민지입니다. : )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심해서 감기를 조심해야 해요. 날씨가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따뜻해서 옷을 어떻게

kongminji.tistory.com

 

 

 

┃초록가디건의 실패 없는 조합

 

 

 

저는 초록색을 참 좋아해요!

채도가 쨍한 초록색을 좋아해서 보자마자 구입한 초록 가디건이에요.

 

보통 봄에 잘 어울리는 컬러, 가을에 잘 어울리는 컬러가 나뉘기 마련인데 이 초록가디건은 봄에도, 가을에도 정말 예쁘게 잘 어울려서 봄, 가을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가디건이에요.

 

톡톡 튀는 컬러 덕분에 다양한 아이템들과 믹스매치가 쉽고 입었을 때 시선을 사로 잡는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저처럼 청바지와 함께 코디해도 좋고 스커트, 원피스와도 잘 어울려요.

 

컬러 자체가 톡톡 튀기 때문에 상하의에 따로 포인트를 주지 않아도 쉽게 멋스러운 코디를 완성할 수도 있어요.

 

 

 

 

 

 

키작녀라면 상의를 짧게 입을수록 다리가 더 길어보인다는 것 알죠?

제가 딱 좋아하는 크롭기장인 55cm 정도 길이의 숏한 가디건이에요.

다리가 길어보이게 만들어주는 길이라서 제가 좋아하는 가디건 길이랍니다.

 

초록색이 코디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편견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

의외로 코디하기 정말 쉬워서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제 몫을 톡톡히 해줄 거예요.

따로 포인트를 주지 않아도 돼서 코디를 완성하기에도 쉽답니다. 

 

 

2020/10/13 - 초록색 가디건 코디 가을 데일리룩 키작녀에겐 이게 딱이야

 

초록색 가디건 코디 가을 데일리룩 키작녀에겐 이게 딱이야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봄, 가을하면 역시나 가디건의 계절이죠? 가디건하면 제일 먼저 어떤 색이 떠오르나요? 보통 무난한 블랙, 그레이, 네이비 가디건이 떠오르지 않나요? 그렇다면 초

kongminji.tistory.com

 

 

 

이렇게 총 9가지 데일리 가디건코디를 보여드렸어요.

톡톡 튀는 컬러의 가디건도 있지만 데일리하게 활용하는 좋은 컬러의 가디건들도 함께 준비해봤어요.

특히나 그레이 컬러와 아이보리 컬러 가디건은 진짜 어떤 코디에든 잘 어울려서 추천하고 싶어요.

 

가디건은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을 패션 아이템이죠.

다양하게 활용하면 더 예쁘게 데일리룩을 입을 수 있을 것 같아 준비한 코디 모음이 도움이 됐나요?

 

옷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도 예쁜 하루 보내세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