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겨울 여자 코트 코디 원피스와 매치했어요 본문

데일리룩: 그녀의 옷장(콩스룸)

겨울 여자 코트 코디 원피스와 매치했어요

콩민지 2020. 12. 8. 08:00
728x90

겨울 여자 코트 코디겨울 여자 코트 코디 원피스와 매치했어요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여러분은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인가요? 저는 추위를 정말 많이 타요. ㅠ_ㅠ

옷 예쁘게 입는 걸 좋아해서 데일리룩, 코디 추천 글을 쓰면서도 추위를 너무 많이 타서 사실 겨울이면 늘 롱패딩만 입고 다닌답니다.😅

그래도 가끔은 겨울이지만 예쁜 데일리룩을 입고 싶을 때가 있죠.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지금 겨울 코트를 꺼내 입어야 해요. 더 추워지면 정말 코트는 입을 수 없게 되거든요!

지금보다는 날씨가 조금 더 따뜻했을 때 입었던 겨울 여자 코트 코디 보여드릴게요.

 

 

겨울 여자 코디

 

OUTER : 오버핏 아이보리 겨울 코트

ONEPEICE : 체크 패턴 원피스

SHOES : 고구마슈즈

 

겨울 여자 코트 코디

 

지금보다 날씨가 조금은 덜 추웠던 날 겨울 코트를 입고 친구를 만났어요.

이 사진에서는 회색빛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이보리 컬러의 코트예요.

 

옛날에는 겨울 코트라고 하면 무조건 블랙 또는 그와 비슷한 무채색의 컬러가 대부분이었는데 요즘은 그렇지 않죠.

겨울코트라고 해서 꼭 어두운 계열의 코트만 있는 게 아니라 밝은 컬러, 톡톡 튀는 컬러의 겨울 코트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너무 튀는 노란색, 분홍색, 하늘색 등의 겨울 코트는 부담스럽다면 저는 아이보리 컬러의 겨울 코트를 추천해요!

 

겨울 코트 코디

 

이 때는 날씨가 많이 춥지 않은 초겨울이라서 코트 코디를 하기에 참 좋았는데 지금은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코트를 입으려면 단단히 마음을 먹어야겠더라고요. : )

저도 평소에는 패딩과 함께 하지만 특별한 날에는 추울 걸 각오하고서라도 코트를 꺼내 입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정말 추울 때는 코트보다는 패딩을 추천합니다. 예뻐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어떤 것보다 건강이 우선이에요!

 

여자 겨울 코트

 

저는 원피스와 아이보리 컬러 코트를 같이 매치했어요.

원피스는 이전에도 보여드린 적 있는 체크 패턴 원피스예요. (글 맨 아래에 따로 남겨 놓을게요!)

 

오버핏, 박시핏 코트와 아방한 핏이 귀여운 원피스를 함께 매치해서 입었어요.

이너와 아우터 모두 오버핏인데 자연스럽게 잘 어울려서 딱 마음에 들더라고요.

안에 입은 원피스가 오버핏이라서 핏되는 아우터를 입으면 너무 불편했을텐데 마침 컬러와 길이, 색감 모든 게 다 잘 어울리는 코트가 옷장에 있길래 얼른 꺼내서 입었답니다. (내 옷인데 마치 남의 옷인 것처럼. ㅋㅋ)

 

겨울옷 코디

 

정면에서 봤을 때는 이런 모습이에요.

오버핏 코트라서 입을 때 굉장히 편하고 무엇보다 아방한 느낌, 귀여운 매력을 살리기 딱 좋은 겨울 코트예요.

 

제가 오버핏 아우터를 좋아하는 이유는 이너를 도톰하게 입어도 불편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종종 남동생 옷이나 남자친구 옷을 입곤 하는데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XD

 

다만 겨울 여자 코트를 고를 때 저처럼 키가 작은 분들이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길이가 짧은 아우터는 약간 오버핏이라도 귀여움으로 커버할 수 있지만 롱코트는 절대 오버핏 비추입니다.

작은 키를 더욱 작아보이게 만들며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어요.

롱코트일수록 몸에 핏되는 디자인을 골라야 키작녀 코디에 실패가 없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D

 

여자 겨울코트

 

겨울옷 코디라고 해서 매일 같이 코트만 입을 수도, 매일 같이 패딩만 입을 수도 없죠.

물론 안 될 건 없지만 그러면 재미가 없잖아요?🤣

추워서 매일 같이 패딩만 입는 저도 가끔씩 이렇게 여자 겨울 코디로 멋을 내보곤 한답니다. ㅎㅎ

 

여자 겨울옷 코디

 

아방한 핏의 오버핏 코트라서 소매도 여유가 있어요.

편하게 툭 걸쳐주기 좋은 핏의 코트라서 손이 자주 가더라고요.

옷은 예쁜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내 몸에 편하게 잘 맞는지가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아무리 예쁜 옷, 예쁜 신발이라고 해도 내 사이즈에 잘 맞지 않으면 결국 손이 잘 가지 않아서 장롱템이 되어버리더라고요.

 

겨울코트

 

우리는 연예인이 아니니까 매번 새로운 옷을 입을 순 없죠.

하나의 옷을 다양하게 코디해서 입을 수 있다면 베스트죠.✌

 

여자 겨울 코디로 한 코디 더 준비해봤답니다.

원피스와 매치해도 예쁘지만 청바지와 매치해서 캐주얼하게 입어도 좋아요.

코트 정리가 안된 채 사진을 찍어서 조금 엉망이지만 이런 느낌으로도 코디할 수 있다는 것만 봐주세요. : )

 

여자 겨울 코디

 

아이보리 컬러 아이템으로 겨울 코디를 했더니 컬러 덕분에 밝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코디를 완성했어요.

겨울에 입었을 때 조금 더 따뜻해보이는 데일리룩을 원한다면 아이보리 컬러 추천합니다. : -)

 

밝은 컬러의 아우터는 전체적인 코디의 느낌은 물론 입었을 때 얼굴도 환하게 만들어줘서 데이트룩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화사한 컬러감 덕분에 겨울은 물론 봄까지도 활용하기 좋다는 점도 큰 장점이에요.

 

특별한 날에는 스커트나 원피스와 매치해서 코디하고 평소에는 편하게 청바지와 매치해서 캐주얼룩으로도 소화가 가능하답니다.

아이보리 컬러 겨울 코트를 가지고 있다면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2018/10/18 - 가을체크원피스 코디 아방한 핏으로 귀여운 데일리룩

 

가을체크원피스 코디 아방한 핏으로 귀여운 데일리룩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가을이 오니 역시나 '체크'가 눈에 많이 들어와요. 올해 가을의 핫 트렌드는 두말 할 것 없이 호피이지만 가을코디의 최강자 체크도 빠질 수 없죠. 체크는 자켓, 코

kongminji.tistory.com

2018/11/21 - 여자 롱코트 코디 키작녀 코트 키 안 작아보이는 데일리룩

 

여자 롱코트 코디 키작녀 코트 키 안 작아보이는 데일리룩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여자 롱코트 코디를 준비해왔어요. 확실히 가을 겨울에는 롱이 유행이죠? 날씨가 추우니까 다리까지 모두 덮어주는 긴 기장의 코트 코디가 좋아요. 롱코트 코디는

kongminji.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