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예민한 피부엔 약산성 클렌징 폼 추천해요 본문

이건 어때요/화장품

예민한 피부엔 약산성 클렌징 폼 추천해요

콩민지 2020. 12. 30. 07:30
728x90

예민한 피부엔 약산성 클렌징 폼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싶어 한다고 생각해요. 타고난 피부가 맑고 깨끗해서 따로 피부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아요.

저는 특히나 피부가 예민해서 화장품을 새롭게 바꾸는 것도 쉽지 않고, 여러 이유로 피부가 뒤집어져서 고생하기도 해요.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제가 피부에 들이는 노력이 몇 가지 있어요. 그 중 한 가지가 세안을 할 때 최대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약산성 클렌징 폼을 사용하는 거예요. 약산성 클렌징 폼을 왜 사용하는지, 어떤 걸 사용해봤는지, 어떤 게 좋았는지 추천해볼게요!

 

약산성 클렌징 폼

 

약산성 클렌징 폼 

 

- 피부 장벽이 무너진 민감성 피부

- 극건성 피부

- 강한 세정력이 필요하지 않은 아침세안 or 2차 세안

 

약산성 클렌징 폼 추천

 

평소에 피부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약산성 클렌징 폼을 많이 들어봤을 거예요. 이미 잘 알고 있는 분도 있겠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이 있을 수도 있고, 들어는 봤으나 왜 약산성 폼 클렌징을 해야 하는지 그 이유와 필요성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간단하게 그 역할과 효능(?)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약산성 폼클렌징

 

약산성 클렌징 폼에는 대체로 숫자가 적혀 있어요. 5.48 5.5 5.8 6.5 등 숫자가 함께 써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이 숫자들이 의미하는 것이 바로 약산성이라는 뜻이에요.

우리 어렸을 때 초등학교에서 산성 - 알칼리성을 배우면서 리트머스 종이에 약품을 떨어뜨리고 pH 농도를 측정했던 것 기억나시나요? 그 때 배운 지식을 커서 이렇게 피부 관리에 써먹게 될 줄 누가 알았겠어요? ㅎㅎ

 

 

그렇다면 이 약산성과 피부는 도대체 무슨 관련이 있는 걸까요? 건강한 피부는 피부 표면을 약산성(pH5~5.5)로 유지하면서 유해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 스스로 방어를 해요. 그렇다면 세안제도 이 피부와 비슷한 약산성 제품을 쓰는 게 당연히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하지만 대부분의 클렌징 제품이 세정력 때문에 알칼리성으로 만들어진다고 해요. 민감하거나 손상된 피부가 아닌 건강한 피부라면 알칼리성 폼클렌저를 사용한다고 해도 세안 후 자연스레 약산성 pH로 돌아오므로 건강한 피부에는 반드시 약산성 클렌징폼이 필요한 건 아니라고 해요. 진한 메이크업, 피부의 노폐물을 씻어내는 것은 클렌징의 중요한 요소니까요!

 

다만, 피부장벽이 무너져 있는 민감피부이거나 피부가 매우 건조해서 세안 후 당김이 심하거나 혹은 진한 메이크업을 한 경우가 아닌 때에는 무조건적으로 세정력이 강한 클렌징폼을 사용할 필요가 없지 않을까요? 이런 경우에는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도 충분히 세정과 피부의 촉촉함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어요!

 

약산성 폼 클렌저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은 조금이라도 피부에 자극이 덜 주기 위해서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쓰기도 하더라고요. 내 피부 고민에 맞춰서 내 피부에 딱 맞는 화장품을 만들어 쓸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저는 그게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간단하게 인진쑥 추출물, 병풀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을 배합해서 스킨 대신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이렇게 배합해서 제가 만들어 쓴 스킨 덕분에 유수분 밸런스 조절이 잘 돼서 무척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직접 모든 것을 만드는 건 어려워서 간단하게 섞어서 쓰는 것만 해도 효과가 정말 좋더라고요. : -)👍

 

약산성 클렌징 폼 추천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쓰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게 어떤 클렌저를 쓰느냐라고 생각해요. 왜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게 더 중요하다는 말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한 때는 천연 화장품, 천연 비누, 수제 비누가 굉장히 유행을 했어요. 저도 그 때 피부 관리한다면서 수제 비누 구입해서 세안할 때 클렌징 폼 대신 썼던 기억이 나요. 그런데 아무래도 비누는 금방 무르기 때문에 사용할 때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제가 세안을 할 때 일반적인 클렌징 폼 대신 수제 비누를 사용하려고 했던 이유가 피부 건강을 위해서였어요. 그런데 굳이 비누가 아니라도 피부에 자극이 적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굳이 비누를 사용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찾은 답이 약산성 클렌징 폼이었어요. 저는 메이크업을 하지 않을 날, 아침세안할 때, 2차 세안을 할 때 꼭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세안을 하고 있어요. 예민한 제 피부가 최대한 자극을 받지 않았으면 해서 찾은 해결법이에요. 매일 하는 세안이 피부에 독이 되어서는 안 되니까요!😉

 

 

저는 세수를 하기 전에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어요. 아무리 피부에 좋은 클렌징 폼을 사용한다고 해도 손을 씻지 않고 세수를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 손에는 수많은 세균이 있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세수하기 전에 무조건 손부터 깨끗하게 씻는 습관이 있어요. 그런데 세수하기 전에 손을 씻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손을 안 씻는 걸 보고 놀란 저와 손을 씻는 저를 보고 놀란 친구와 한참 얘기를 나눴던 기억이 있어요. ㅋㅋ 여러분 어차피 세수할 때 클렌저가 손에 묻지만 그래도 세수하기 전에는 손을 씻어야 합니다! 더러운 손으로 세수를 하면 그게 무슨 소용이겠어요? 

피부 관리란 무척이나 귀찮고 신경 쓸 게 많지만 그래도 지금 관리하지 않으면 앞으로 더욱 귀찮아질 거예요.😂 그러니 할 수 있을 때, 귀찮더라도 손부터 꼭 씻고 세수하는 습관을 들이자고요! : )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클렌징폼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약산성 클렌징폼이에요. 저는 한 때 스킨케어의 모든 제품을 이니스프리에서 구입하곤 했어요. 그 때 당시 썼던 이니스프리 약산성 클렌징폼이에요. 거품없이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쫀쫀한 거품과 사용감도 마음에 들어서 만족하고 한동안 열심히 사용했던 폼클렌저예요. 따로 리뷰했던 제품이라서 아래에 링크 남겨둘게요. : -)

지금은 쓰고 있지만 않지만 정말 잘 사용했고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클렌징폼은 무엇보다 가격이 무척 좋아서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이 정도 성능에 이 가격이라면 안 쓸 이유가 없을 정도라서 약산성 폼클렌저 입문용으로도 추천해요!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클렌징폼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약산성 폼클렌저예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였는데 올리브영 추천템이라서 구입했어요. 작년 여름에 여행갔는데 제가 세면도구 포함 화장품을 하나도 안 챙겨 갔어요.(깜박ㅠ_ㅠ) 그래서 급하게 올리브영에서 제일 순한 추천템이라고 샀던 클렌져였어요. 지금은 다 쓰고 빈통인데 아침세안제로 정말 잘 썼어요. 순해서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았어요! : )

 

에뛰드 순정 약산성 휩 클렌저
에뛰드 약산성 클렌징 폼

 

에뛰드 순정 약산성 휩 클렌저는 펌핑한 하면 손으로 문질러서 거품을 낼 필요도 없고 번거롭게 거품망을 사용할 필요도 없이 바로 거품이 되어서 나와요.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 손상된 피부는 세안을 할 때도 최대한 자극을 덜 주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죠? 그래서 세안을 할 때 거품을 풍성하게 내어 세안을 해야 피부에 최대한 자극이 덜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 제품은 내가 거품을 낼 필요도 없이 거품이 되어서 나오니까 저는 너무 편하더라고요. : -)

이런 편함과 더불어 에뛰드 순정 약산성 휩 클렌저는 리필이 있다는 것도 저에게 플러스, 플러스, 또 플러스 점수를 받은 요인 중 하나예요. 저는 환경 문제에도 관심이 많아서 최대한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찾아서 사용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클렌징 폼에서 보기 드물게 에뛰드 약산성 클렌저는 리필이 있어서 재사용이 가능해요! 먼저 사용 중이던 플라스틱 용기에 리필을 뜯어서 부으면 재사용이 가능해요. 저는 미리 리필을 구입해놓고 다 쓰면 다시 채워서 계속 사용 중이에요. 이런 식으로 사용하다보니까 또 다른 약산성 폼 클렌저를 살 이유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어느덧 1년 넘게 에뛰드 약산성 클렌징 폼에 정착하고 있어요.

10원도 지원받은 것 없고 100% 내돈내산인 후기입니다. : ) 

제가 써 본 다양할 클렌징 폼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기억나는 제품만 소개해봤어요. 여러분은 이 중에 써 본 제품이 있나요? 아니면 저에게 추천할 제품이 있다면 그것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우리 모두 꿀피부를 위해 오늘도 힘써봅시다.😆

 

2018/07/14 - 약산성 폼클렌징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클렌징폼 최고

 

약산성 폼클렌징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클렌징폼 최고

약산성 폼클렌징 추천하러 온 콩민지입니다. : ) 저는 피부가 굉장히 예민한 편이라서 화장품 하나를 고를 때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해요. 그래서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은 모두 순한 제품을 선호해

kongminji.tistory.com

2020/11/17 - 원씽 인진쑥 어성초 병풀 추출물 수부지 앞머리 떡짐 해결

 

원씽 인진쑥 어성초 병풀 추출물 수부지 앞머리 떡짐 해결

원씽 인진쑥 어성초 병풀 추출물 수부지 앞머리 떡짐 해결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피부관리에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가끔씩은 스페셜하게 케어를 받아도 좋지만 무엇보다 피부관리에

kongminji.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