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소녀폰 후기 3탄 중고폰판매부터 입금까지 총정리 본문

콩TIP: 알려드려요

소녀폰 후기 3탄 중고폰판매부터 입금까지 총정리

콩민지 2018. 1. 5. 08:00
728x90

안녕하세요, 소녀폰 후기 3탄을 가져 온 콩민지입니다.

올해 초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기존에 쓰던 스마트폰을 중고폰으로 소녀폰에 매매했었죠.

중고폰 매매는 처음이라 꽤나 긴장(?) 아닌 긴장을 했던 기억이 나요.

저는 오로지 검색을 통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중고폰판매 사이트 '소녀폰'에서 거래를 했어요.

소녀폰은 카톡으로 상담이 가능한데 상담도 매우 친절하게 해주셔서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또 '친절함'에 마음이 많이 기우는 사람이라 한 방에 넘어갔죠. ㅋ_ㅋ

올해 초 새로운 스마트폰을 갖게 되면서 옛 스마트폰을 중고폰판매 했는데 이제야 마지막 글을 쓰네요. 하하, 이런.

소녀폰 후기를 신청과 택배 보내는 법, 마지막 입금까지 3탄으로 나누어서 작성했어요.

올해 초 호기롭게 소녀폰 후기 1탄을 쓸 때까지만 해도 이렇게 오래 걸릴 줄은 몰랐어요. ^_^;;


만약 소녀폰 후기 3탄을 기다린 분이 있다면 미안합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얼른 소녀폰 후기의 대미를 장식할 3탄을 적어 볼게요!






중고폰매매 신청하는 방법부터 중고폰판매를 위해 중고폰을 택배로 보내는 법까지 이전에 알려드렸어요.

소녀폰 후기 1탄과 2탄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글을 클릭 또는 터치해주세요!


2017/03/20 - [콩TIP:알려드려요] - 소녀폰 후기 1탄 소녀폰에서 중고폰매매 신청하는 방법


2017/10/17 - [콩TIP:알려드려요] - 소녀폰 후기 2탄 중고폰 매매 택배 보내는 법





지금 보여드릴 소녀폰 후기 3탄에서는 1탄과 2탄을 모두 아우르는 총정리를 해볼게요.

중고폰 매입 신청부터 중고폰 판매 금액 입금까지 걸린 시간을 얼마였을까요?

처리 기간은 총 며칠이나 걸릴까요? 아니면 몇 주까지 걸릴까요?!


시간 별로 정리해서 총 며칠이나 걸렸는지 정리해서 보여드릴게요!





중고폰 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이트를 선택해야 해요.

포털 사이트에 '중고폰매매' 혹은 '중고폰판매' 혹은 '중고폰사이트' 등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진짜 많은 사이트가 나오기 때문에 그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선택하면 돼요.


저는 '소녀폰' 사이트를 선택해야 매입 신청서를 작성했어요.

그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위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3/13 오후 5:19 중고폰 매입 신청 완료


소녀폰에 중고폰 매매 신청을 완료하면 이런 문자가 와요.

중고폰 매입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문자가 오면 진짜 제대로 접수가 된 거예요.


정상적으로 매입신청이 완료되었다는 글과 함께 택배를 보내야 하는 번호가 문자로 도착해요.

이제 다음 순서로 중고폰을 포장한 뒤 택배를 보내면 돼요.





매입신청이 완료되었으면 택배를 보내야겠죠.

택배 기사님께서 집으로 오는 방법과 본인이 직접 우체국이나 편의점 택배를 통해 택배를 보내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중고폰 2대를 보낼 거라서 택배비가 무료였어요.

정확하게는 무료가 아니라 택배비를 소녀폰에서 부담하는 거였요.

그래서 우체국 택배를 직접 찾아가서 '착불'로 소녀폰에 택배를 보냈어요.





3/14 오후 2시 경 중고폰 우체국 택배 접수


혹시나 배송 중 파손이 될까 우려되어서 집에 있던 뽁뽁이로 열심히 포장해서 보냈어요.

중고폰 상태에 따라서 매입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배송 중 파손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저는 뽁뽁이로 1차 포장 후 택배 상자 속에서 중고폰이 흔들려서 파손이 될까봐 2차로 신문지로 포장해서 보냈어요.

살짝 구긴 신문지를 틈틈이 끼워 넣어서 택배를 보냈어요.





3/15 오전 10:41 중고폰 택배 도착


3월14일에 중고폰 택배 접수를 완료했죠.

그 다음날인 3월15일 오전 중에 중고폰이 안전하게 도착했다는 문자가 도착했어요.


이제 소녀폰에서는 도착한 중고폰의 상태를 점검하게 돼요.

점검한 뒤 중고폰의 상태에 따라서 가격이 매겨지게 돼요.




저는 3월15일 오전에 중고폰 택배가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같은 날 오후 2-3시 경에 소녀폰으로부터 걸려 온 전화를 받았어요.


중고폰의 상태에 따라서 가격이 얼마로 매겨질 것인지에 대해 알려주는 전화예요.

저는 자잘한 흠집도 있고 그래서 원래 예상했던 가격보다 조금 낮게 받을 것 같다는 연락을 받았어요. ㅠ_ㅠ


그렇지만 충분히 납득이 될만한 이유였기에 수긍했습니다. 

이후 언제쯤 판매대금이 입금이 될까 했는데 정말 빠르게 처리가 되더라고요.





3/15 오후 6:55 중고폰 판매 입금 완료

☞ 중고폰 택배 도착 후 입금까지 약 8시간 걸림.

☞ 중고폰 매입 신청부터 중고폰 판매금 입금까지 걸린 시간 총 3일.


저는 갤럭시S5 2대를 판매해서 중고폰 매입가격은 135,000원을 받았어요.


판매 신청을 아침 일찍 하고 그 날 바로 택배 접수를 하면 저보다 시간이 더 짧게 걸릴 거예요.

오전에 접수 후 오전 중 택배 신청을 하면 당일배송이 시작되겠죠.

그러면 그 다음날 소녀폰에 택배가 도착할테고 최소 이틀이면 입금까지 완료될 수도 있어요.


저는 느긋하게 신청하고 택배 보냈는데도 총 3일이란 시간 안에 입금까지 완료됐답니다. : )

이상으로 소녀폰 후기를 진짜 마지막으로 마무리할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