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다음 애드핏(Daum AdFit) 광고 하단이 잘려서 노출됩니다 본문

콩TIP: 알려드려요

다음 애드핏(Daum AdFit) 광고 하단이 잘려서 노출됩니다

콩민지 2017. 2. 10. 09:3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전혀 다르고 처음이라 요즘 모르는 것 투성이에요

정신이 하나도 없고 익숙한 기능이 없다보니 자꾸 헤매고 있어요 ㅠ_ㅠ

그렇지만 꿋꿋하게 하나씩 배워가고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의지의 콩민지!)


이번에 새로 알게 된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음 애드핏(Daum Adfit)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다음 애드핏 가입 후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을 해주면 모바일에서 다음 애드핏 광고가 보이는데요

광고가 보인다고 해서 바로 적립금이 쌓이는 것이 아니라 다음 애드핏 심사를 통과해야 한답니다





저도 등록을 해보았죠

등록을 하고 심사를 기다리고 있는데 문자가 왔더라구요

보류라고 해서 사유를 보기 위해 다음 애드핏 로그인을 해봤어요

( 사실 개설한지 얼마 안 된 블로그라 그런 줄 알았는데 다른 사유가 있더라구요 ) 


사유

광고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설치가이드에 따른 방식으로 수정하신 뒤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십시오.

(광고 하단이 잘려서 노출됩니다.)





심사 보류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먼저 다음 애드핏 로그인을 해주세요

애드핏http://adfit.bia.daum.net/


로그인 후 <광고관리>를 클릭하면 자신이 등록해놓은 계정이 보여요

매체명 바로 옆의 <심사상태>로 심사대기/보류/심사승인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보이는 것처럼 보류라고 되어 있고 오른쪽에 사유보기가 있죠?

사유보기를 클릭하면 심사 보류가 된 사유를 볼 수 있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광고 하단이 잘려서 노출되는 것이 문제였어요


그래서 검색을 해봤는데 왜인지 포스팅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T_T

아마도 너무나 간단한 문제였기 때문인 것 같아요 ㅋㅋ 

저와 같은 경우로 당황스러울 분들이 있을지 모르니 방법 알려드릴게요!





왼쪽이 문제가 된 다음 애드핏 광고 하단이 잘려서 노출된 경우이구요

오른쪽이 문제 해결 후 광고가 잘리지 않고 바르게 노출되는 경우랍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방법을 모르면 당황스러울 문제를 지금부터 해결해볼게요

엄청 간단하고 쉬워요!






문제는 다름아닌 띠배너 크기가 너무 크게 설정되었던 것이었어요

모바일 화면에서 노출될 애드핏 광고의 경우 크기가 320 X 50 으로 설정되어야 하는데 그게 2배인 100으로 설정이 되면서

광고 하단이 잘려서 노출이 된 것이었어요


문제를 파악했으니 바로 수정을 해볼게요





1. 띠배너 크기가 잘못 설정된 광고를 선택해주세요.


2. 선택한 광고를 삭제해주세요.


3.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해주세요.


4. 새 광고 등록 시 이미지 광고 - 모바일에서 띠배너(50)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이 때 띠배너 100을 선택했기 때문에 문제가 된 거였어요

정말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어요





위에서 제가 알려드린 것을 따라하시면 마지막에 스크립트가 나온답니다

이걸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설정 - Daum AdFit 광고 코드에 붙여넣기 해주면 끝!

광고 코드 붙여넣기 후 저장을 해주면 끝이 났어요

광고가 잘 반영이 되고 있는지는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광고 하단이 잘려서 노출된다는 심사보류 사유를 해결하고 나서 재심사요청을 했답니다

저는 신청한 다음날 보류라고 문자가 왔고 그 날 저녁에 수정한 후 다시 재심사요청을 했어요

그리고 바로 다음날 승인 문자가 도착했답니다


간단하게 해결 가능하지만 검색도 되지 않고 처음엔 꽤 답답하더라구요!

저처럼 다음 애드핏 광고를 설정했는데 광고 하단이 잘려서 노출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래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