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건강보험공단 모든 지사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 (내가 답답해서 씀) 본문

콩TIP: 알려드려요

건강보험공단 모든 지사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 (내가 답답해서 씀)

콩민지 2020. 9. 21. 07:49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건강보험공단은 왜 그렇게 전화연결이 안 되나요?

원래 전화연결이 잘 안 되는 걸까요?

얼마 전 건강보험공단에 전화연결하려다가 화딱지가 나서 지금 이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저처럼 꼭 필요해서 전화를 했지만 전화연결이 되지 않아 화가 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번호

 

건강보험공단 지사 전화번호 찾는 법

 

 

얼마 전에 제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할 게 있어서 전화할 일이 있었어요.

9시 땡- 하자마자 건강보험공단 대표번호로 전화를 했죠.

진짜 9시 되자마자 전화했는데 제 대기순번히 48번이라고 하더라고요??

전국민이 다같이 9시 되자마자 전화를 한건가...

 

어쨌든 저는 꼭 전화연결이 필요해서 대기순번이 48번이지만 계속해서 기다렸어요.

대기상태로 7-8분 정도 기다렸는데요.

난 전화연결만 된다면 더 오래 기다릴 의향이 있었어요.

근데 8분 가까이 기다리니까 전화연결을 끊어버리더라고요!! (짜증)

 

나는 더 기다려서라도 전화연결을 꼭 해야 하는데 전화를 그쪽에서 끊어버리더라고요. ㅠ_ㅠ

다시 생각해도 화나!!

다시 전화를 거니까 또 대기순번이 42번째라나?

근데 직감적으로 알았죠. 

 

아, 연결 안 되겠구나.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기로 했어요.

대표번호 말고 우리 지역에 있는 지사로 전화를 하기로 결정했어요.

 

 

 

 

방법1.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검색

 

 

포털 사이트에 건강보험공단 지사를 검색했어요.

지사의 전화번호가 뜨겠지? 라는 생각에 검색을 했죠.

 

근데 왠걸?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정책인건지 모든 지사의 전화번호가 대표번호로 설정되어 있더라고요.

지사의 전화번호가 분명 있을텐데도 따로 기재해놓지 않았더라고요.

 

그래서 다음 방법을 쓰기로 했죠.

 

 

방법2. 지사 거리뷰 보기 (간판에 적힌 전화번호 찾기)

 

출처 : 네이버 지도

 

이건 제가 검색으로 전화번호를 못 찾을 때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보통 인터넷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웬만하면 간판에는 전화번호가 다 적혀 있거든요.

 

전화번호를 알고자 하는 곳을 검색하고 거리뷰 보기를 해서 간판에 적힌 전화번호를 찾는 방법이에요.

웬만하면 이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찾는 게 가능해요.

이 정도면 전화번호가 나와야 해요.

 

근데 이 방법으로도 전화번호를 찾을 수 없었어요.

이쯤 되니까 전화번호를 공개하지 않는 게 방침인가? 싶더라고요.

 

이 방법으로도 전화번호를 찾을 수 없으니 잠시 고민의 시간을 가졌죠.

이제 남은 방법은 몇 가지 없었어요.

 

Ⅰ. 누군가 올린 건강보험공단 전화번호가 적힌 글을 찾는다.

이 방법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아무도 글을 쓰지 않았다면 허탕 칠 확률이 매우 높음. (비추)

 

Ⅱ. 직접 지사에 방문한다.

더할 나위 없이 확실한 방법이지만, 최후의 보루로 남겨두고 싶었음.

 

-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Ⅰ 방법을 검색해봤어요.

몇 가지 글이 검색되긴 하나 내가 원하는 지사의 전화번호가 아니었어요.

꼭 내가 원하는 지사가 아니어도 전화연결만 되면 상관없는 분들은 이 방법도 추천합니다.

 

하지만 제가 기가 막히게 전국 모든 지사의 전화번호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이 방법도 추천하진 않습니다. ㅋ_ㅋ

그럼 더 시간 끌지 않고 마지막 방법을 바로 알려드릴게요!

 

 

 

 

방법3. 모든 지사의 전화번호를 찾는 방법 (정말 쉬움!)

 

1.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한다. 또는 nhis.or.kr로 바로 접속한다.

 

 

 

 

포털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거나 바로 주소를 입력해서 국민건강보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전혀 어렵지 않으니 포기하지 말고 따라오세요.

1분만에 건강보험공단 지사 전화번호 찾게 도와드릴게요!

 

 

2.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첫 화면의 우측 빠른 서비스지사 찾기를 클릭한다.

 

국민건강보험

 

 

이 화면이 국민건강보험 공식 홈페이지의 첫 화면이에요.

이 화면까지 잘 따라왔다면 우측에 보이는 빠른 서비스에서 '지사찾기'를 클릭해주세요.

 

혹시나 우측의 빠른 서비스가 안 보이는 분들을 위해 다른 방법도 소개할게요.

 

 

 

우측의 빠른 서비스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상단의 공단소개를 클릭해주세요.

공단소개를 클릭하면 수많은 메뉴가 뜨는데 그 중에서 찾아오시는 길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지사찾기와 똑같은 방법이니 지사찾기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찾아오시는 길 클릭하세요!

 

 

3. 지도에서 본인이 찾는 지역/지사를 선택한다.

 

 

2번까지 잘 따라왔다면 이런 화면이 뜰 거예요.

지도와 함께 지사가 있는 모든 지역이 표시되는데요.

 

아래쪽에 상담문의 전화번호가 있네요. ^^

전화도 안 받으면서 왜 전화번호는 대문짝만하게 적어뒀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왼쪽 지도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오른쪽 지도에서 좀 더 구체적인 지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제가 사는 경남지역의 마산지사를 선택했어요.

선택을 하면 아래쪽에 지사명과 지역본부, 상세주소, 찾아오시는 길 보기가 뜹니다.

여기가 중요해요!

 

이 중에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찾아오시는 길 보기에 주목해주세요!

 

 

 

찾아오시는 길 보기 목록 중에서 제일 앞에 있는 지사정보를 클릭해주세요.

 

 

 

 

지사정보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그 지사에 대한 정보가 모두 담겨 있는 창이에요.

 

 

확대해서 보여드리면 이런 창이에요.

내가 선택한 지사의 위치, 주소, 찾아가는 방법 등의 모든 정보가 적혀 있어요.

 

이 창을 아래로 쭉 내려볼게요.

끝까지 내려주세요.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면 부서 및 연락처가 뜹니다.

각 지사의 모든 팀 별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전화번호가 쭉 떠요.

 

여기서 담당업무를 읽어보고 내가 필요한 곳에 전화를 걸면 됩니다!

참 쉽죠?

 

이렇게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모든 지사의 부서 별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어요.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건강보험공단 지사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고 전화연결도 바로 된답니다.

 

대표번호로는 아무리 전화를 해도 연결해주지 않고,

기다려도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리니 막막했는데 이 방법을 통하면 바로 연결이 가능한 뿐더라 쉽게 안내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이 방법을 통해서 바로 민원을 해결했답니다.

저처럼 대표번호로 전화연결이 안 되어서 화가 난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민원 잘 해결하길 바라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D

 

+)

팩스를 보내는 게 참 번거롭잖아요.

팩스기계가 없는 사람도 많을테고요.

 

그래서 요즘은 문자로 보내는 팩스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팩스를 보낼 때 팩스기계가 없다면 문자로 팩스 보내는 법이 있어요!

 

그 방법도 곧 포스팅할테니 기대해주세요. X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