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배터리잔량 표시되는 10000mAh 보조배터리 TB100PB 본문

이건 어때요/솔직한 리뷰

배터리잔량 표시되는 10000mAh 보조배터리 TB100PB

콩민지 2017. 11. 7. 08:3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제가 이번에 구입한 보조배터리가 아주 마음에 들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동안 보조배터리를 사용할때마다 똑같은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껴 왔거든요.

그런데 가려운 곳 긁어주듯이! 제가 불편했던 딱 그 부분을 보완한 보조배터리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보자마자 한 번의 고민도 없이 바로 구입했답니다.

단 한 가지의 단점을 제외하면 정말 모든 것이 마음에 드는 보조배터리예요.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몇 가지 보조배터리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어요.

총 2가지의 보조배터리를 소개해드린 것 같아요.


그런데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최고로 추천하는 보조배터리가 바로 이 보조배터리입니다. _+

이렇게까지 말하니 정말 궁금하시죠? 하핫.


제목에서 보이듯이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되는 획기적인 보조배터리랍니다.

늘 보조배터리를 사용할때마다 도대체 얼마가 남은건지, 또 보조배터리를 충전할때마다

도대체 얼마나 더 충전을 해야 하는건지, 지금 얼만큼 충전이 된건지 알수가 없어서 아쉬웠거든요.


그런데 바로 그 기능! 배터리 표시가 가능한 보조배터리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삼성셀 보조배터리


제품번호 : TB100PB

용량 : 10,000mAh

구입 가격 : 13,900원

구입처 : 위메프





제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제품이지만 그래도 역시나 한 가지 단점이 있어요.

모든 제품이 그렇듯이 장점만 있을 수도 없고, 단점만 있을 수도 없잖아요?

( 생각해보니 단점만 있을 수는 있을 것 같네요. ㅋㅋ )


그렇지만 수많은 장점에 비해서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딱 한 가지밖에 없어요.

그리고 그 수많은 장점들이 제 마음에 쏙 들어서 단점을 커버해주더라고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는 계속해서 알려드릴게요.

놓치지 말고 따라와주세요!







구성품을 소개해드릴게요.

제품박스와 본품, 매뉴얼 & 제품보증서, Micro 5P USB 케이블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품박스도 견고하고 깔끔해서 첫 인상부터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리고 실물로 본 본품도 정말 깔끔해서 제 마음에 쏙 들었어요.

여러 가지 언어로 설명되어 있는 매뉴얼도 확인할 수 있고요.


충전할 때 사용해야 할 USB 케이블도 함께 구성되어 있답니다.







첫 번째 장점은 바로 대용량 보조배터리라는 점이에요.

무려 10,0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라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저도 다양한 용량의 보조배터리를 사용해봤는데 역시나 보조배터리는 용량이 깡패 아니겠습니까?

용량이 클수록 그 진가를 발휘한다고 저는 생각해요.


물론 적은 용량의 보조배터리는 그만큼 귀여운 디자인 혹은 가벼움으로 승부하는 장점이 또 있겠죠?


외출 시 배터리 걱정은 이제 그만!

대용량 보조배터리라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완충할 수 있다는 점이 제가 꼽는 첫 번째 장점입니다.





두 번째 장점은 바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아노다이징 고급 표면 처리기술을 담은 배터리라고 해요.

아노다이징 표면 처리가 된 보조배터리라서 가볍고, 단단하며 내마모성이 우수한 제품이란 말씀!


여기서 아노다이징이란, 알루미늄 표면을 양극에서 전해하여 피막을 형성하는 기술이에요.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은 내식성, 내구성, 내마모성이 우수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아주 튼튼하고 오래 쓸 수 있고 가볍다는 이야기랍니다.







세 번째 장점은 슬림하고 가벼운 보조 배터리라는 점이에요.

대용량인데도 생각보다 정말 가벼워서 놀랐어요.


저는 집에 삼성 정품 13,000mAh 보조배터리가 있거든요.

그런데 대용량인 건 좋지만 무게가 꽤 나가요.

외출할 때 가지고 다니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정도로 무게가 나가거든요.


그런데 이 보조배터리는 10,000mAh인데도 가벼워서 놀랐어요.

TB100PB는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해서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한 제품보다 더 가볍고 얇게 만들어졌다고 해요.


크기가 아이폰 6보다도 작은 면적이며 무게도 275g으로 대용량 보조배터리인데 반해 가벼운 편이에요.







네 번째 장점은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인 배터리 잔량표시 기능이에요.

정말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이고 이것 때문에 구입했답니다.

다른 보조배터리도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잔량표시를 해주는 기능이 있어요.

주로 점 4개나 불빛의 색깔 변화 등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럴 경우 점이 1개이면 0~20%, 2개이면 20~40%라는 식으로 대략적인 추측만 가능하죠.


하지만 지금 보여드리는 보조배터리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정확하게 숫자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줘요.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듀얼 USB 포트를 사용해서 동시에 2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스마트폰을 동시에 2대 충전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 하나 + 블루투스 이어폰을 충전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2.4A라고 적힌 거 보이시나요?

최강 2.4A 출력 지원으로 정말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예요.

동급 최강 90%의 배터리 효율로 충전된다고 해요. 좋아요!


이렇게만 말하면 얼마나 빠른지 잘 느낌이 안 오시죠?

예를 들면 삼성의 갤럭시 노트4의 경우 약 1시간 20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고 해요.

애플의 아이폰 6의 경우 약 50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는 말이랍니다.


이렇게나 장점이 많으니까 쓰면 쓸수록 더 좋아지더라고요. 진짜 마음에 쏙 들어요. : )








아직 장점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놀랍죠?)


다섯 번째 장점은 전세계에서 인정받은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이에요.

전 세계의 까다로운 인증기관에서 모두 인정 받은 안전한 보조배터리예요.


간혹 저렴한 보조배터리의 경우 사용할 때 발열이 너무 심해서 '위험하다'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더라고요.

그런데 이 보조배터리는 까다로운 인증기관에서 모두 인증을 받았다고 하니 더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리고 직접 사용해보니 충전 시 발열감도 없었어요!


국제 유해물질제한지짐(RoHS0를 준수하여 제작된 TB100PB는 사람 뿐만 아니라 자연까지 생각한 제품이라는 점이 더 마음에 들어요.







제가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고 했죠?

그 기반에는 '좋은 배터리 안에는 좋은 배터리만의 에너지가 담겨 있어야 한다.'는 이념이 들어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10,000mAh의 대용량 정품 삼성 SDI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리튬폴리머 배터리는 리튬이온배터리보다 고열에 대한 안정성, 전자수명 연장, 경량화된 차세대 배터리라고 해요.

저도 앞으로는 보조배터리를 구입할 때 그냥 구입하지 말고 리튬폴리머 배터리인지 확인해보고 구입해야겠어요!


저가 중국산 배털, 오래 전 생산되어 품질이 떨어지는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

정말 알면 알수록 믿음이 가서 더 마음에 드네요. : -)



여섯 번째 장점은 무상 A/S가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구입한 날짜로부터 1년간 AS가 가능하다고 해요.

다만 1년 내내 무상 AS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무상 6개월, 유상 6개월의 AS가 가능하다고 해요.

이때 제품 보증서가 필히 제시되어야 한다고 하니 제품 보증서를 잘 보관하시길 바래요.







부디 고장나지 않고 잘 쓸 수 있다면 그게 제일 좋은 거겠죠.

하지만 물건이라는 게 사용하다보면 수명이 다할 수도 있는 것이고 고장이 날 수도 있는 거죠.

그럴 때면 버리지 말고 AS가 가능한지 알아보고 고칠 수 있다면 고쳐서 쓰는 것도 좋을 거예요.



아 참참참. 제가 단점이 하나 있다고 했죠?

그걸 빼먹을 뻔 했네요. 


유일한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한 가지가 있어요.

그건 바로 내장 케이블이 없다는 점이에요.

내장 케이블이 없어서 충전할 때면 늘 따로 USB케이블을 챙겨야 하는 점이 유일한 단점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저는 수많은 장점들이 있어서 이 유일한 단점을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예요.

평소 내장 케이블이 있는 보조배터리를 선호하지만 괜찮습니다. ㅎㅎ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는 기능이 좋아서 구입했는데 쓸수록 더 마음에 들어서 단점 같지도 않아요, 이젠!


깔끔한 바디, 가벼운 무게, 대용량 배터리, 인증 받은 안정성,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까지 있는데 케이블이야 제가 따로 챙기겠습니다.








짠! 움짤로 바로 보여드릴게요.

이게 제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스마트폰을 쓸 때도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직접 숫자로 확인을 해야 마음에 편하잖아요.

그런데 보조배터리라도 다르겠습니까!


몇 프로가 남았는지 정확하게 숫자로 알려주니까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때도 지금 얼마나 충전되었는지 대략적인 느낌이 아니라 숫자로 100이라고 뜨니까 좋아요!








저는 정말 마음에 들어서 또 구입하고 싶은데 딜이 종료되어서 너무 아쉬워요. ㅠㅠ

또 판매한다면 두 번 고민 할 것도 없이 바로 또 구입할 것 같아요.


대용량 보조배터리인 것도 마음에 드는데 대용량인 것 치고 무게도 생각보다 가벼워요.

집에 있는 상성 정품과 비교했을 때 그 무게 자체가 꽤 나기 때문에 더 만족스럽답니다.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도 제 마음에 쏙 들고 전반적으로 그냥 다 마음에 들어요. ㅋㅋ

정말 좋은 제품이라 여기저기 다 추천하고 싶을 정도예요!


한 가지 단점이 있지만 모든 장점들 때문에 단점은 그냥 살포시 잊어주기로 합니다.

사용하면 할수록 더 마음에 드는 보조배터리라서 여러분들께 하루 빨리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혹시나 우연히 위메프, 쿠팡 등에 저렴한 가격에 딜이 올라온다면 망설이지 말고 구입하세요. 진짜 좋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