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돈티슈 만들기 부모님 생신선물 이벤트로 최고 만족도 1000% 본문

솜씨 자랑/핸드메이드: 그녀의 공방

돈티슈 만들기 부모님 생신선물 이벤트로 최고 만족도 1000%

콩민지 2019. 4. 15. 12:01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부모님 생신을 맞이해서 돈티슈 만들기 이벤트를 준비해봤어요.
부모님 생신기념 깜짝 이벤트로 강력추천합니다.
해주는 저도 기분 좋고 받는 부모님도 행복한 일석이조의 이벤트였어요.

 

만족도 1000%의 돈티슈 만들기와 생생 이벤트 후기까지 모두 남겨볼게요.

부모님 생신이 코앞이라 고민이 된다면 무조건 추천해요!!

 
 
 

 

돈티슈 만들기 / 돈티슈 이벤트

 

준비물 : 갑티슈, 지폐, 매직 스카치 테이프 등.
소요시간 : 대략 10분 정도.

 

난이도 : ★☆☆☆☆

 

 

 
엄마 생신을 맞이해서 돈티슈 이벤트를 하기로 했어요.
작년에는 엄마 생신 때 돈케이크/지폐케이크 이벤트를 했거든요.
그때 알아보니 돈을 활용한 부모님 깜짝 이벤트 종류가 많이 있더라고요.

그 중에서 올해는 돈티슈 이벤트를 선택했어요.

 

https://kongminji.tistory.com/191

 

돈 케이크 만들기 현금케이크 특이한 생일선물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생일이면 늘 받는 케이크가 아닌 특이한 생일선물 어떤가요? 세상에는 많은 종류의 생일 케이크가 있죠. 초코 케이크, 생크림 케이크, 딸기 케이크, 치즈 케이크, 고구마 케이크 등..

kongminji.tistory.com

 

 

 

 

이번 돈티슈이벤트의 금액은 엄마 생신이니까 엄마 나이에 맞춰서 준비했어요.

처음에는 천원 권, 오천원 권, 만원 권, 오만원 권 권종 별로 다 준비하려고 했거든요.
근데 돈티슈를 뽑는데 천원, 오천원이 나오면 별로 안 좋아하실 것 같더라고요. (ㅋㅋㅋ)
그리고 천원, 오천원까지 포함을 시키면 돈을 뽑는 시간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았어요.

그래서 만원 권, 오만원 권만 가지고 돈티슈 이벤트를 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54만원을 준비했어요.

 

만원 9장, 오만원 9장으로 딱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총 18장으로 돈티슈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과연 지폐를 몇 장이나 준비해야 지폐를 뽑는 시간이 적절할까 고민했는데 저는 18장이면 충분한 것 같았어요.
 
엄마가 지폐를 뽑는동안 "아직 있어?"라는 말을 하신 걸 보면 너무 짧은 시간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만약 저처럼 54만원을 준비하는 분이 있다면 저는 만원 9장, 오만원 9장을 추천해요!

 

 
 

 

 

제가 돈티슈 만들기를 준비하면서 유일하게 쓴 돈이 이 스카치 매직 테이프 구매한 거였어요.

집에도 여러가지 종류의 테이프가 있지만 돈 티슈 이벤트에는 스카치 매직테이프가 꼭 필요했어요.

 

돈 티슈 이벤트에 사용된 지폐는 이벤트 이후에 사용해야 하는 돈이잖아요.

그런데 테이프를 떼다가 지폐가 손상이 되면 지폐를 사용할 수 없게 되죠.

그래서 테이프를 뗄 때 지폐에 손상이 없어도 잘 떨어지는 테이프가 필요해요.

그게 바로 스카치 매직테이프랍니다.

 

저는 12mm 스카치 매직테이프 본품 1개 + 리필 2개를 2,700원(정가 3,000원)에 구입했어요.

 

 

 

 

지폐는 뽑을 때 통일감이 느껴지도록 한 면으로 통일해서 정리하는 게 좋아요.

저는 만원이 먼저 뽑히고 만원이 끝나면 오만 원이 뽑히게 만들었어요.

 

저는 만원 9장 - 오만원 9장이 나오게 만들었는데요.

만원과 오만 원을 교차로 나오게 만들어도 되고요.

오만 원이 먼저 나오고 그 뒤에 만원이 나오게 만들어도 돼요.

 

저는 오만 원을 본 뒤 만원을 보면 실망스러울까봐(?) 만원 - 오만원 순서로 만들었어요. XD

 

 

 

 

돈티슈 이벤트를 검색해보니 다양한 방법으로 지폐를 포장하고 연결해서 붙이더라고요.
동그랗게 돌돌돌돌 말아서 준비하는 분들도 있고, 지폐가 상하지 않게 지폐마다 하나씩 투명지로 포장을 하는 분들도있더라고요.
또 은행에 가서 신권으로 바꿔서 준비하는 분들도 있고요.

 

저는 어차피 쓸 돈이라 새 돈으로 준비하진 않았고요.
마찬가지의 이유로 돈을 포장하지도 않았어요.
그리고 제가 해보니까 돈을 돌돌돌돌 말아서 준비하면 처음에 티슈를 뽑을 때 돈은 무게가 바로 느껴져서 별로더라고요.

점점 돈이 가벼워지는 게 느껴져서 "아, 이제 끝나가구나."를 알 수 있달까요. ㅎㅎ

 

 

 

 

 
 
 
 

 

그래서 저는 돈을 지그재그로 넣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돈이 제대로 뽑히지 않을까 걱정할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으니 걱정 안 해도 돼요.
쑥쑥쑥쑥 끊임없이 잘 뽑힌답니다. : -)

 

돈은 지그재그로 놓으면서 접히는 부분을 보고 교차해서 테이프를 붙였어요!

교차해서 테이프를 잘 붙여야 스무스하게 돈이 잘 뽑힌답니다.

 
 

 

 

지폐를 모두 연결했다면 이제 갑 티슈 안에 넣을 거예요.

갑 티슈 옆면을 뜯어서 그 안에 지폐를 넣을 건데요.

 

갑 티슈 옆면을 보면 쉽게 뜯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갑 티슈가 찢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뜯어주세요.

손으로도 쉽게 뜯어진답니다!

 

 

 

 

저는 갑 티슈의 휴지를 절반 정도 덜어내고 그 위에 돈을 넣었어요.

생각보다 지폐가 크게 공간을 차지하지 않길래 사진에서보다 휴지를 조금 더 넣어줬어요!

 

휴지는 크게 많이 덜어내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휴지를 다 덜어내면 갑 티슈의 무게가 너무 가벼워서 이벤트에 실패할 수 있어요!!

 

"휴지 좀 뽑아줘."라고 말했는데 갑 티슈를 들었다가 너무 가벼우면 "이거 휴지 없는데?" 이러면서 다른 휴지를 집어 줄 가능성도 있으니 갑 티슈가 너무 가볍지 않게 신경 써주세요!

 

 

 

 

맨 위의 지폐와 티슈 한 장을 테이프로 붙여서 연결해주세요.

이 부분을 잘 연결해야 티슈와 함께 지폐가 뽑히니까 신경 써주세요.

여기서 연결이 잘 되지 않았다면 티슈만 뽑히고 지폐가 안 뽑힐 수 있어요!!

 

저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티슈 양쪽으로 테이프를 붙여서 고정시키고 시뮬레이션도 2-3번 해봤어요.

 

 

 

 

맨 위의 티슈를 잘 정리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정리되지 않은 티슈 사이로 지폐가 보이더라고요.

꼼꼼하게 살펴가며 지폐가 보이지 않도록 티슈를 정리해주세요.

 

 

 

 

갑 티슈에 티슈를 덜어내고 그 위에 지폐를 올린 뒤 맨 위의 지폐와 티슈를 연결한 걸 옆에서 보면 이런 모양이에요.

마지막으로 지폐는 잘 놓였는지 확인한 뒤에 이제 갑 티슈의 옆면을 다시 막아 줄 거예요.

 

저는 귀찮아서 그냥 스카치 매직테이프로 붙였어요.

그렇지만 조금 더 꼼꼼하게 마무리하고 싶은 분들은 글루건이나 양면테이프를 이용하면 더 깔끔하게 마무리되겠죠?

 

저도 원래 글루건으로 붙이려고 했으나 살짝 귀찮아서 그냥 테이프 이용했어요. ㅋㅋ

 

 

 

 

시뮬레이션해봤을 때 찍은 사진이에요.

지폐에는 테이프를 딱 하나만 붙였는데도 떨어지지 않고 잘 뽑혔어요.

 

실전은 한 번뿐이니 꼭 돈티슈 이벤트 하기 전에 시뮬레이션해보세요!

말 그대로 깜짝! 이벤트인데 돈이 나오다 말고 끊어지면 이도 저도 아니게 되는 겁니다. ㅎㅎ

 

 

 

 

 

 

 

 

뜯어낸 갑 티슈의 옆면까지 다시 붙여주면 진짜 돈티슈가 완성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전혀 이상할 게 없는 일반적인 갑 티슈이지만 실제로는 안에 돈이 가득한 돈티슈예요.

진짜 처음에 이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사람이 누굴까요. 대단합니다. : ^)

 

진짜 쉬워서 난이도 별 한 개도 많다고 생각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예요.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만족도는 만들기 난이도와 비교할 수 없답니다!

 

 

 

 

이거는 어떻게 뽑히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찍은 영상이에요.

실제로는 밥 먹다가 손에 뭐가 묻은 척하면서 "엄마, 휴지 좀 뽑아줘." 이랬어요. ㅋ_ㅋ

일부러 제 위치에서 갑 티슈를 멀리 놔두는 게 포인트입니다.

 

갑티슈가 저한테 가까이 있으면 "그냥 네가 뽑아서 써."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이벤트 하기 전에 자리 세팅 다 하고 일부러 저한테서 멀리, 엄마에게서 가까이 티슈를 놓아뒀어요.

 

근데 제가 "뒤에 휴지 좀 줘."라고 했더니 글쎄 갑티슈를 통째로 저한테 주더라고요.

그래서 당황해서 얼른 말을 바꿔서 "뽑아서 줘, 뽑아서."라고 했죠. ㅋㅋㅋ

 

이랬다가 저랬다가 한다며 살짝 짜증 내던 엄마는 휴지와 함께 돈이 줄줄줄 딸려 나오자 당황+놀람+기쁨을 한 번에 느끼셨다고 합니다. ㅋㅋㅋ

그 당시의 생생한 모습은 당연히 영상으로 찍어뒀어요!!

 

이거 필수예요, 여러분!

꼭 미리 세팅해놓고 생생한 그 순간을 영상으로 남기길 바라요.

너무 뿌듯하기도 하고 그 영상 엄마가 친구분들한테 보여주면서 자랑도 많이 하셨다고 해요. ^_^

 

 

 

 

 

 

마지막은 돈티슈 이벤트 했던 돈 쓰러 가는 모습입니다. 총총.

돈 쓰러 가는 길에 차에서 열심히 테이프를 하나씩 뜯어줬어요.

제가 직접 뜯어보니까 테이프 정말 잘 선택해야겠더라고요.

매직테이프인데도 잘못 뜯으면 지폐에 손상이 가더라고요.

 

부모님 생신 이벤트로 어마어마하게 강력 추천합니다.

기뻐하는 부모님을 보니 쓴 돈이 아깝지가 않더라고요?

 

다만 부작용이라면 내년에는 어떤 이벤트를 해야 하나 점점 더 고민이 된달까요? ㅎ_ㅎ

이 세상 모든 부모님들이 행복한 생신을 맞으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길 바랄게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