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여자 숏 트렌치코트 코디 키작녀 코디 데일리룩 추천 본문

데일리룩: 그녀의 옷장(콩스룸)

여자 숏 트렌치코트 코디 키작녀 코디 데일리룩 추천

콩민지 2019. 4. 26. 07:17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여자 숏 트렌치코트 코디를 보여드리려고 해요.

보통 트렌치코트라고 하면 무릎 아래로 떨어지는 긴 트렌치코트를 떠올리잖아요.

하지만 롱 트렌치코트만큼이나 숏 트렌치코트도 매력이 있답니다.

트렌치코트의 매력은 베이직한 코디에 툭 걸쳐주기만 해도 멋스러운 코디가 완성이 된다는 것 같아요.

봄을 맞이해서 "봄" 하면 빠질 수 없는 트렌치코트 코디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코디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흰 티 청바지와 트렌치코트를 매치했어요.

 

 

 

숏 트렌치코트 코디

 

OUTER : 숏 트렌치코트

INNTER : 기본 화이트 티셔츠

PANTS : 청바진

BAG : 레드 라이더 버킷백

SHOES : 레드 플랫슈즈

 


 

 

 

흰티에 청바지 코디는 코디의 정석이죠?

그런데 워낙 몸매 좋은 사람만 입는 룩이라는 인상도 강해요.

그래서 흰 티에 청바지 코디가 망설여진다면 흰 티와 청바지를 입고 그 위에 아우터를 하나 걸쳐주면 좋아요.

 

저는 숏 트렌치코트를 걸쳤어요.

봄이니까 가볍게 가디건을 걸쳐도 좋고요.

야상이나 져지를 입어서 캐주얼하게 마무리해도 좋아요.

 

같은 흰 티에 청바지룩이라도 어떤 아우터를 걸치느냐에 따라 일주일을 전부 다른 느낌으로 연출할 수도 있어요! : ^)

 

 

 

 

저는 신발과 가방의 컬러를 통일해서 깔맞춤 했답니다.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이 없는 것 같아서 신발과 가방으로 레드 포인트를 줬어요.

빨간색 아이템이 하나 있다면 포인트로 연출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여요.

 

특히나 빨간 플랫슈즈는 아주 톡톡히 제 몫을 해낸답니다.

튀는 컬러라서 부담스러울 것 같지만 생각보다 어떤 룩이든 잘 어울린답니다?

 

빨간 플랫슈즈로 포인트를 준 룩들만 모아서 한 번 소개해봐야겠어요. ㅎㅎ

 

https://kongminji.tistory.com/212

 

여자 가디건 코디 오늘의 코디 데일리룩 코디법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오늘의 코디는 정하셨나요? 입고 나온 옷은 마음에 드시나요? 그렇다면 내일은 뭐 입을건가요? 예쁜 옷은 보는 재미도 있고, 입는 재미도 있고, 사는 재미도 있죠. 그런데 그렇게..

kongminji.tistory.com

 

 

https://kongminji.tistory.com/277

 

멜빵치마 코디 청멜빵원피스 빨간 플랫슈즈로 상큼코디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멜빵치마 코디를 보여드리려고 해요. 멜빵치마도 소재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이 있죠. 저는 그 중에서도 청멜빵원피스 코디를 보여드릴게요! 원피스는 상의, 하의 따로 코디하는 어..

kongminji.tistory.com

 

 

https://kongminji.tistory.com/214

 

꽃무늬 원피스 코디 뷔스티에 원피스 코디 귀엽게 연출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저는 원피스를 참 좋아해요. 바지도 좋아하고 치마도 좋아하고 원피스도 좋아요! 원피스는 하나만 입어도 멋스러워서 코디하기 좋은 아이템이에요. 어떤 상의와 코디하느냐에 따라..

kongminji.tistory.com

 

 

 

 

 

 

 

숏 트렌치코트는 청바지와도 잘 어울리고 원피스와도 잘 어울려요.

저는 흰 티 청바지와 함께 매치했지만 올 블랙룩에 숏 트렌치코트를 입어도 예쁘더라고요. : -) bb

 

숏 트렌치코트의 장점은 다리가 길어 보이게 만들어준다는 점이에요.

키작녀 코디가 고민된다면 롱 트렌치코트 대신 숏 트렌치코트를 추천해요!

 

저도 키가 작아서 롱 트렌치코트를 도전하고 싶지만 망설여질 때가 있거든요.

하지만 숏 트렌치코트는 망설임 없이 손이 가더라고요. ㅎ_ㅎ

 

 

 

 

제가 입은 건 소매에 벨트 포인트가 있는 숏 트렌치코트예요.

저한테는 루즈핏이라 살짝 사이즈가 크더라고요.

그래서 소매도 길었는데 이럴 때는 저 소매의 벨트를 조아서 입으면 멋스러움과 편안함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답니다.

 

입었을 때도 소매가 길어서 살짝 불편했는데 역시나 사진에서도 약간 불편해 보이네요?

다음에 입을 때는 소매를 살짝 조아서 입어야겠어요!

 

 

 

 

 

 

 

 

저 청바지가 허리는 큰데 신축성이 좋아서 제가 자주 입었어요.

작년에 구입해서 그렇게 많이 입지는 않은 것 같은데 사진 보니 무릎이 많이 나왔네요. ㅠ_ㅠ

신축성이 좋은 바지는 편한 대신에 금방 늘어난다는 게 단점이에요.

 

금방 혹시나 해서 무릎 나온 바지 복구하는 법 검색해보니 간단한 방법이 있네요!

소주에 적신 수건을 무릎 나온 바지 안쪽에 넣고 그 위에 다시 소주를 3-4번 뿌려주고 다리미도 다리면 된대요.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무릎 나온 바지 복구가 가능한 것 같아요.

저는 이 포스팅 마친 다음에 바로 무릎 나온 바지 복구 시도하러 가볼게요.

부디 효과가 있길!

 

 

 

 

 

 

오픈해서 입으면 편한 느낌으로 입을 수 있고요.

단추를 채워서 입으면 단정한 느낌이 나고요.

허리끈으로 묶어주면 훨씬 다리가 길어 보이게, 허리가 잘록하게 연출할 수도 있어요.

 

하나의 옷으로 하루에도 여러 느낌을 낼 수 있는 셈이죠. : -)

레드 포인트가 부담스럽다면 무난한 컬러의 백과 슈즈를 매치하면 되고요.

 

 

 

 

숏 트렌치코트이지만 엉덩이를 살짝 덮어주는 기장이라서 부담 없이 입기 좋아요.

주로 트렌치 코트라고 하면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의 트렌치코트가 떠오르잖아요.

하지만 이렇게 짧은 기장의 트렌치코트도 있답니다.

 

짧은 치마나 짧은 원피스, 반바지 등 길이가 짧은 하의와 매치해도 예쁠 거예요!

키 작은 여자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숏 트렌치코트 코디예요.

 

 

 

 

저는 급하게 나가느라 코디할 시간이 없을 때는 이렇게 간단하게 데일리룩을 선택해요.

흰 티 청바지 코디는 웬만하면 실패가 없거든요.

평소 손이 잘 가는 흰 티와 청바지가 있다면 바쁠 때 이렇게 코디해보세요.

 

흰 티와 청바지에 아우터만 툭 걸쳐주면 무난한 듯 깔끔한 룩이 완성돼요.

시간은 없고 지금 바로 나가야 하는데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될 때는 기억하세요.

 

 

흰 티 + 청바지 + 아우터

 

그럼 저는 무릎 나온 바지 복구하러 가볼게요!

오늘도 예쁜 옷 입고 예쁜 하루 보내세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