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원씽 인진쑥 어성초 병풀 추출물 수부지 앞머리 떡짐 해결 본문

이건 어때요/화장품

원씽 인진쑥 어성초 병풀 추출물 수부지 앞머리 떡짐 해결

콩민지 2020. 11. 17. 07:30
728x90

원씽 인진쑥 어성초 병풀 추출물 수부지 앞머리 떡짐 해결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피부관리에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가끔씩은 스페셜하게 케어를 받아도 좋지만 무엇보다 피부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하는 스킨케어가 아닐까 싶어요. 

매일 열심히 가꾼 내 피부는 절대 배신하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좋다는 건 다 넣어서 나만의 DIY 스킨을 만들어봤어요.

말만 들어도 피부가 그냥 좋아질 것만 같은 어성초, 인진쑥, 병풀 추출물을 모두 넣어서 만들었어요.

과연 2주 동안 사용한 저에게 이 스킨은 어떤 변화를 가져다줬을까요?

 

 

 

 

원씽 인진쑥 어성초 병풀로 만든 DIY 화장품

 

사용 재료 : 어성초 추출물, 인진쑥 추출물, 병풀 추출물

 

사람마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미리 테스트 후 이상 반응이 없다면 사용하길 추천해요.

저도 피부 컨디션이 유독 안 좋은 날에 사용 시 울긋불긋 올라와서 바로 다시 세수해서 씻어낸 적도 있습니다.

 

 

 

 

 

 

친구 추천으로 원씽을 처음 알게 됐어요.

평소에도 판매되는 스킨보다는 좋은 성분으로 직접 스킨 만들어 쓰는 친구라 추천해주니까 신뢰가 생기더라고요.

그 친구 추천은 틀린 적이 없어서 추천해주면 일단 믿고 쓰는 편이거든요. : )

 

처음 알게 됐지만 일단 친구 추천이라 믿고 큰 사이즈로 3개나 주문했어요.

믿고 쓰는 친구 찬스!

 

 

 

 

 

 

 

요즘 ㅋㄹㄴ 때문에 마스크 매일 쓰니까 피부가 엉망이 됐어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겠지만 정말 화장을 하고 마스크를 쓰면 피부가 순식간에 죽어버려요.😨

그래서 저는 마스크를 벗지 않아도 될 때에는 선블록도 바르지 않고 외출하기도 해요.

선블록만 바르고 마스크 써도 피부 트러블이 올라오더라고요. 이 예민한 피부...

 

그래서 한창 고민이던 차에 친구가 '인진쑥+병풀+어성초 추출물'을 섞어서 스킨을 만들어 쓴다고 하더라고요.

아니. 이 3가지의 조합이라니 말만 들어도 그냥 피부가 좋아질 것 같은 조합 아닌가요?!

 

아니, 무조건 피부가 좋아질 수밖에 없는 조합이다 싶어서 바로 주문했어요.

어성초, 병풀, 인진쑥이라니. 이건 말도 안 되는 조합이다 싶더라고요. ㅋㅋㅋ

 

 

 

012

 

 

원씽에서 나온 인진쑥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 병풀 추출물을 모두 구입했어요. (300ml)

저처럼 3세트를 한 번에 사는 사람이 많은지 3개를 세트로 판매 중이라 아주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세트로 구입하면 3종 세트와 더불어서 원형 빅패드 30매까지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냉큼 주문했답니다.

 

저는 친구 추천으로 3가지를 모두 구입했어요.

친구가 이 3가지를 모두 1:1:1 비율로 섞어서 스킨 대신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늘 실패가 없는 추천만 해주는 친구라서 믿고 저도 똑같은 비율로 배합해서 사용해보려고 했어요.

무조건 피부가 좋아질 수밖에 없는 3가지 조합이란 생각에 망설일 이유가 없더라고요.😎

 

 

 

 

 

 

어성초, 인진쑥, 병풀 추출물에 대해서는 다들 많이 들어봤을 거예요.

피부에 좋다고 유명하지만 도대체 그래서 뭐가 어떻게, 어디에 좋은건지 궁금하잖아요?

그래서 제가 이들의 효능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 )

 

 

어성초 효능

어성초는 '생선 비린내가 나는 풀'이란 뜻으로 중국에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본초강목이란 중국 약학서에 어성초의 효능이 기재될 정도로 오래 전부터 인정 받아 온 약초라고 해요.

과거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여러 질병의 예방, 치료에 효과가 있어서 널리 사용되고 있어요.

피부 트러블로 고민을 오래 한 분들이라면 어성초는 익숙하게 들어봤을 거예요.

어성초의 대표적인 효능은 피부 자극을 완화하는 성질 덕분에 트러블성 피부, 염증이 난 피부에 향균작용이 뛰어나며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소거하는 능력도 탁월하다고 해요.

 

 

인진쑥 효능

인진쑥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노화를 방지해주며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인진쑥으로 피부 보습제를 만들면 다른 성분의 피부보습제보다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요.

저도 겨울에 원씽 인진쑥을 사용하고 있는 크림에 섞어서 사용해보려고요!

다만 인진쑥은 봄에 채취한 것을 사용하는 게 좋고, 가을에 채취한 인진쑥은 독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병풀 추출물 효능

병풀은 항균, 항염, 상처 회복과 재생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허브예요.

호랑이가 상처가 났을 때 병풀 위에서 뒹굴어 상처를 낫게 했다는 유래가 있어 흔히 호랑이풀로 불리기도 해요.

병풀보다는 호랑이풀이 더 익숙한 분들도 많을 거예요!

특히나 병풀 추출물은 콜라겐을 생성시켜서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병풀은 이렇게 피부 재생, 항염, 향균, 재생, 상처회복콜라겐 생성 그리고 피부 트러블을 잠재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 정도면 피부의 만병통치약 아닌가요? 

 

 

 

 

 

 

 

원씽에서 100ml 미스트 공병도 함께 주문했어요.

사실 저는 미스트 공병이 아니라 그냥 공병이 필요했는데 따로 사러 가기 귀찮아서 같이 주문했어요. ㅋㅋ

다른 곳에서 시키면 또 택배비 드니까 그냥 주문했습니다.

 

100ml 공병과 저울을 준비해주세요.

다른 방법으로 비율을 맞춰도 상관없지만 저는 집에 저울이 있어서 저울에 올려놓고 비율을 맞추기로 했어요.

이것보다 간단하고 정확한 방법이 없죠!

 

다만 집에 저울이 없는 분이라면 종이컵에 일정한 양을 따라서 한 곳에 모아도 좋아요. : )

방법은 다양하니 본인이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된답니다.

 

 

 

 

원씽에서 추천하는 비율은 1:1:1 또는 2:2:6 또는 4:4:2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고민하다가 4:4:2 비율로 배합해보기로 했어요.

 

왜냐면 용기 박스 포장에 배합의 예를 인진쑥 80% + 병풀 20%로 섞어서 사용하라고 적어뒀더라고요.

추천하는 배합에는 이유가 있을 거란 생각에 저는 어성초와 인진쑥을 각각 4, 병풀을 2로 섞어서 배합하기로 결정했어요.

어떤 배합이 어떻게 더 좋을지 잘 몰라서 우선 4:4:2 비율을 선택해본거죠. : )

 

 

 

 

 

눈대중으로 대충 비율을 맞춰도 되지만 저는 이왕 하는 거 집에 있는 저울을 이용해서 제대로 배합해봤어요.

공병에 덜어내는 과정에서 많이 흘려서 속상합니다. T_T

그래도 비율 잘 맞춰서 100ml 공병에 꽉꽉 채워서 배합해줬어요.

 

 

 

 

 

직접 조합해서 만들어 쓰는 거라서 너무 오래 두고 사용하면 안 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만든 날짜와 비율을 미리 적어뒀어요.

이 비율의 조합이 제 피부에 잘 맞는다면 다음에도 이 비율로 섞어서 만들어 쓰려고 말이죠.

 

저는 10월 21일에 어성초 4 인진쑥 4 병풀 2의 비율로 만들었어요.

매일 아침 저녁으로 스킨 대용으로 사용했답니다.

 

과연 예민하디 예민한 제 피부에는 잘 맞았을까요?

제가 피부가 정말 예민해서 새로운 화장품 쓸 때는 늘 긴장을 해요.

심지어는 클렌징폼도 아무거나 못 쓰는 피부예요. ㅠ_ㅠ

그래서 좋다는 건 다 넣어서 만들었지만 천연 화장품이라고 해서 다 피부에 순한 게 잘 맞는 건 아니라 살짝 걱정이 되더라고요.

 

약간의 반전이 있는 결과를 지금 공개하겠습니다.

빠밤!

 

 

 

 

 

 

스킨팩 하기 딱 좋은 빅패드도 함께 배송됐어요.

이것도 미리 만들어두면 나중에 사용하기 편할 것 같아서 저울 꺼낸 김에 똑같이 1:1:1 비율로 섞어서 넣어두기로 했어요.

 

 

 

 

 

제가 10월 21일에 앞서 공개한 비율로 어성초, 인진쑥, 병풀 추출물을 혼합해서 나만의 스킨을 만들었어요.

이렇게 만든 스킨을 매일 아침, 저녁 세수한 뒤에 원래 사용하던 스킨 대신 꾸준히 사용했어요.

사용한지 2주가 넘었으니 사용한 후기도 들려 드려야겠죠?

 

사용하자마자 이틀 만에 기적적으로 피부가 좋아졌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일은 당연히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ㅎㅎ

다만 이 비율로 섞어서 만든 스킨을 쓰고 나서 눈에 띄게 좋아진 점이 하나가 있어요.

저는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있어서 큰 효과를 느꼈어요.

 

제 피부 타입은 수분 부족 지성 피부(수부지)이면서 예민한 피부예요.

부에 수분이 부족하니까 이 부족한 수분을 채우기 위해 피부는 끊임없이 기름을 만들어내고 더더욱 피부 상태가 나빠지게 되죠. 저는 앞머리가 있는데 오후 시간대가 되면 이마의 유분 때문에 앞머리가 기름져서 스트레스였어요. 외출할 때는 노세범 파우더가 필수였죠.😨 이 고통은 정말 아는 사람만 알 거예요. 앞머리 떡짐 진짜...

그런데 직접 만든 스킨을 사용한 뒤로 유수분 밸런스가 잘 잡히는 건지 눈에 띄게 유분이 줄어들어서 요즘은 따로 앞머리용 파우더를 챙기지 않아도 될 정도로 좋아졌어요!

저는 이 변화가 무척이나 반가워요. : )

화장품 살 때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도와준다는 화장품을 수도 없이 사봤지만 이렇게 바로 효과를 느낀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어요. 

피부의 변화보다 저는 오히려 앞머리 떡짐을 해결해서 대만족입니다. ㅋㅋ

어쨌든 마족하면 된 것 아닌가요?

그런데 내가 직접 비율을 배합해 만든 DIY 스킨이 이렇게나 저에게 찰떡같이 맞다니 정말 만족스러워요!

 

물론 사람마다 피부타입이 모두 다르니 얼굴 전체에 사용하기 전에 미리 테스트를 해보고 이상 반응이 없다면 얼굴에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저는 이 조합이 아주 마음에 들어서 앞으로도 쭉 제 피부를 위해 만들어서 사용할 예정이에요.

 

평소에 유수분 밸런스 조절 때문에 고민하던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직접 만들고 직접 써보니 저는 너무 잘 맞더라고요. 부디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사용 2주 차를 넘어섰고 너무 잘 사용하고 있었어요.

매일 아침 저녁으로 사용해도 예민한 제 피부에 따로 트러블이나 붉어짐 등의 이상 반응이 없더라고요.

 

그런데 얼마 전에 이 패드를 이용해서 스킨팩을 했는데 얼굴이 뒤집어질 뻔 했어요. ㅠ_ㅠ

 

볼과 이마, 턱에 스킨팩을 5분 정도 올려뒀다가 마지막에 얼굴을 닦아내면서 마무리했어요.

그런데 얼굴을 닦아낼 때 자꾸 얼굴이 뜨거워지고 열이 오르더라고요.

이상하다 싶어서 거울을 다시 봤더니 이마 곳곳이 붉게 올라오면서 패드로 닦아낸 턱 주변이 갑자기 너무 뜨겁더라고요.

 

바로 '아, 이거 큰일났다.' 싶어서 바로 다시 클렌징폼으로 세수를 하고 원래 쓰던 스킨 로션으로 피부를 진정시켰어요.

이전에도 스킨팩을 짧게 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땐 아무 문제가 없었거든요.

제가 너무 거칠게 피부를 닦아낸 게 잘못인지, 아니면 이 날 유독 피부 컨디션이 나빴던건지 아직 정확한 원인은 찾지 못했어요.

 

그나마 다행스러운 건 바로 씻어낸 덕분인지 그 이후로 피부가 뒤집어지거나 붉어진 현상이 오래 가진 않았어요.

 

제가 효소 알러지가 있어서 효소파우더 제품을 얼굴에 사용하면 붉어지고 간지럽고 얼굴이 엄청 뜨거워지거든요.

딱 효소파우더 사용했을 때처럼 얼굴이 붉어지고 열이 확 오르더라고요.

 

정말 다행스럽게도 세수한 뒤에 더 붉어지진 않았고 (진정시키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진 했지만) 그 다음날 아침부터 다시 조금씩 사용해봤는데 따로 문제는 없더라고요.

 

다만 오래 사용하는 건 피부에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는 간단하게 스킨 대용으로만 사용하려고 해요.

또 피부 엉망될까봐 겁나서 더이상 무리한 시도는 하지 않으려고요.😅

 

뭐 때문인지 정확한 이유를 몰라 최대한 조심하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혹시나 모를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여러분도 꼭!! 미리 테스트 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