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어드벤처 내돈내산 3달사용 대만족후기 본문

콩TIP: 알려드려요/생생 리얼 후기: 콩민지의 경험담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어드벤처 내돈내산 3달사용 대만족후기

콩민지 2021. 11. 19. 07:3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동생 생일을 맞아 닌텐도 스위치 링 피드 어드벤처를 선물했어요.
재밌게 즐기면서 운동할 수 있다고 해서 기대가 컸는데 과연 어땠을까요?
내돈내산 구입 후 3달동안 사용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닌텐도 링피트 어드벤처

 

 

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 어드벤처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350,000
+ 스위치 링피트어드벤처 한글판 정품 \74,800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어드벤처 후기



동생 생일선물로 100% 내돈내산으로 주문했어요.

여러 사이트에서 판매 중이었는데
그 중에서 제일 믿음이 가는 사이트에서 주문했어요.
운동할 때 쓸 요가매트도 함께 주문해서 선물했죠.😊




바람만 스쳐도 흠집이 생긴다는 리뷰를 보고
급하게 주문한 액정 필름도 붙였어요.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내돈내산




저희는 간단하게 설치하고 컴퓨터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모니터에 HDMI선 꽂으니 따로 설정할 것도 없이 바로 사용 가능했어요. : )

처음에 저는 직접 해보진 않고
동생이 링피트 이용해서 운동하는 걸 구경만 했어요.
그런데 이게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고요?😁

구입하고 한동안은 '링피트 안 해?', '왜 안 해?',
'나 구경하게 링피트 좀 해.' 이런 얘기도 자주 했어요. ㅋㅋ
그만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더라고요!



링피트 어드벤처 후기




동생은 처음에 운동부하 20으로 설정했다가 죽음을 맛보고
여러번 운동부하를 바꿔가며 자신에게 맞는 운동부하를 찾으려고 노력하더라고요.
20 ➡ 13 ➡ 15 ➡ 17
조금씩 강도를 낮췄다 높여가며 적당한 운동부하를 찾고 있는 중이에요.

저는 체력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되기에
운동부하를 2로 설정하고 시작했어요.
처음 해보니 쉽고 재밌긴 했으나 운동부하를 조금 더 높여도 될 것 같았어요.
1달이 지난 지금은 운동부하 7로 설정해두고 운동 중이에요. : -)
3달째인 요즘은 운동부하를 9로 올려서 운동하고 있어요.
운동부하를 9로 올렸더니 페이스 업 기능이 생겼어요!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

링피트 후기




동생하는 걸 구경만 한 일주일이 지나고
(=화이자 2차 접종 후 일주일이 지나고)
8월 26일에 저도 링피트를 처음 경험해봤어요.💫

구경만 할 때도 재밌었는데 실제로 해봐도 재밌더라고요! XD
운동부하 2로 설정했더니 동생은 스쿼트 15번을 해야 했던 몬스터를 저는 스쿼트 2번으로 무찌를 수 있었어요.😎
첫 날인데 재밌다고 1번 하고 쉬고 또 한 번 더 했더니 너무 힘들더라고요. ㅋㅋ
다음날 등이 아파서 잠에서 깼어요.🙄🙄


 

링피트 후기




어드벤처 모드를 이용해서 게임하듯 운동해도 되고
직접 원하는 부위와 원하는 운동을 조합하고 코스를 만들어서 운동할 수도 있어요.
저는 이렇게 직접 조합해서 운동하기도 해요. : )

+)
시간이 많이 지나니까 커스텀 모드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ㅋㅋ
그래도 가끔씩 집에 손님 왔을 때 하기에 좋은 모드예요!


링피트 운동




이건 제가 조깅 모드 맵으로 조합해서 만든 운동 목록이에요.
이런 식으로 원하는 운동만 선택해서 운동할 수도 있어요!

저는 처음엔 어드벤처 모드가 익숙하지 않고
몬스터와 만나는 게 싫어서 (ㅋㅋㅋ)
이렇게 조합해서 조깅 모드만 사용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어드벤처를 하지 않으면 조깅모드가 많지 않아요. ㅠㅠ
어드벤처를 하면서 맵을 깰수록 조깅 모드도 더 많이 생겨나요.

+)
처음에는 몬스터 만나는 게 싫어서 조깅모드만 했지만
지금은 어드벤처 모드를 훨씬 더 많이 이용해요.

그래도 가끔씩 운동보다는 소화를 위해 잠깐 걷고 싶다거나 할 땐 조깅모드도 잘 이용하고 있어요!






처음 했을 때 링피트가 너무 재밌어서
오버해서 운동했더니 한 3일은 근육통에 시달렸어요.😂

근육통 풀어보고자 진행했던 간단한 세트 운동이에요.
뻐근한 몸을 풀 때 종종 이용하는 짧은 운동이랍니다. : )





링피트 시작 전/후에는 스트레칭이 들어가 있어요.
저는 빼놓지 않고 꼭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해주고 있어요.

운동 전에 하는 스트레칭은 종류가 바뀌지 않아요.
운동 후에 하는 스트레칭은 내가 오늘 한 운동에서 어떤 부위를 많이 사용했느냐에 따라서
스트레칭 종류가 조금씩 바뀌면서 나오더라고요. : ^)

운동을 하는 것만큼이나

부상 방지를 위한 스트레칭도 중요하니

저는 빼먹지 않고 스트레칭 꼭 하는 걸 추천해요!

 

닌텐도스위치




운동이 끝나면 조이콘에 엄지 손가락을 올려서
맥박을 재고, 금방 한 운동이 나에게 어느 정도 강도인지 알려줘요.

저는 처음 링피트 하고 너무 힘들어서 3일 내내 근육통에 시달렸던지라😰😰
운동 끝날 때 꼭 맥박 체크를 하고 있어요.
지금 내가 한 운동이 나에게 너무 무리가 되지 않았는지 체크하는 용도랄까요?

+)
시간이 조금 더 흐른 요즘은 맥박 체크 거의 하지 않아요. ㅋㅋ
귀찮기도 하고 정말 가끔 숨이 찰 정도로 운동했다 싶을 때만 한 두번 해보곤 해요.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를 처음 할 때만 해도 다음날 온 몸이 아플 정도였어요.😰
특히나 팔 운동을 많이 하고 난 뒤에는 이틀은 근육통 때문에 고생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꾸준히 링피트를 하게 되니 이제는 근육통도 잘 오지 않고,
처음보단 (조금은) 수월하게 운동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어요!

물론 여전히 운동은 힘들고
몬스터 만나면 짜증나지만😂 재밌게 운동하고 있답니다. : )



닌텐도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




링피트를 하기 위한 저만의 준비물이에요.
텀블러 가득 담긴 물 한 컵과 요가매트!

참고로 얘기하자면 이 요가매트는 쓰면 쓸수록 별로더라고요. ㅠㅠ
매트 겉감과 안쪽 매트가 따로 놀아서 자꾸 미끄러지는 느낌?
(다른 요가매트를 사용해보지 않아 원래 요가매트가 이런 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몸을 고정해서 하는 운동을 할 때는 오히려 요가매트에서 내려와 운동을 하고 있어요.




링피트어드벤처 후기

 

 

저는 운동도 여러 종류가 있으니 그 중에서 자신에게 잘 맞는 운동을 선택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저는 헬스장도 다녀봤고 요가, 밸리댄스도 다녀봤는데 

헬스보다는 요가나 밸리댄스가 더 잘 맞았어요.

 

헬스장까지 가는 게 너무 힘들기도 했고 (가기 싫으니까..)

가서도 뭘 해야 하는지, 내가 잘하고 있는지 모르니까 재미가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PT는 받고 싶지 않고. ㅋㅋ

 

요가나 밸리댄스는 재밌지만 요즘 코로나로 인해 걱정이 돼서 꺼려지더라고요.

 

그러던 중 링피트 어드벤처를 구입하게 됐는데 무척 만족합니다.

번거롭게 준비하고 찾아갈 필요없이 언제든지 내가 원할 때 할 수 있는 운동!

평소 운동과 거리가 먼 저에게는 딱 적합한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뿐만 아니라 언제 숨을 쉬어야 하는지,

이 동작을 할 때는 어디에 힘을 줘야 하는지,

이 동작에서는 어떻게 하면 허리에 무리가 가는지를 설명해주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 ^)

 

닌텐도 링피트 어드벤처

링피트 피트 스킬




피트스킬도 사진 찍었을 때보다 더 많이 마스터했어요!
하트 추가를 많이 한 덕분에 요즘은 몬스터 만나도 하트가 부족한 경우가 별로 없어요.😎






저는 운동부하를 낮은 상태(7)로 설정해두고 운동했더니 레벨이 쑥쑥 올라가더라고요.
그래서 금방 100 레벨을 돌파했어요!

레벨이 올라가면 좋은 점은 더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
팔/다리/복부/요가로 나눠진 운동의 종류가 점점 더 늘어나서 질리지 않고 더 재밌게 운동할 수 있어서 좋아요.


링피트 어드벤처 후기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를 주문하고 사용한지도 어느새 3달이 다 됐어요!
요즘 저는 운동부하는 9로, 운동시간은 30분 내외로 조절하면서 운동하고 있어요.
다행히도 3달이 됐지만 질리지 않고(?) 열심히 운동하고 있어요. : )

무엇보다 저는 집에서, 내가 원할 때 언제든지 운동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원래 운동은 운동하는 마음 먹기가 가장 힘들고, 헬스장 도착하는 게 가장 힘들다고 하잖아요. ㅋㅋ

링피트는 시간이 몇 시든 상관없이 그냥 내가 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아요!


링피트가 없을 때 저는 주로 바깥에서 30분 ~ 1시간 조깅을 주로 했어요.
조깅을 하기 위해선 날씨에 맞춰 옷을 챙겨 입어야 했고,
물을 들고 가고 싶지만 마스크를 벗을 수 없으니 물을 마실 수 없었고,
혹시나 비올까 걱정되는 날엔 손에 우산을 쥐고 뛰어야 했고,
운동 열심히 하면 어느새 마스크가 축축해져 있고…


바깥에서 운동하려면 여러 고충이 있었는데 링피트 구입 후에는 이런 고충이 없어서 대만족입니다!

3달 쯤 되니 운동했다고 해서 근육이 뭉치는 것도 없이 아주 잘 적응하고 있어요. : -)
처음 사용할 때는 운동 다음날에 근육이 뭉쳐서 며칠 쉬었어야 했는데
요즘은 매일 운동을 해도 근육 뭉침도 없어요!

당일 링피트에서 사용했던 근육 부위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끝마칠 때 많이 사용한 부위를 풀어주는 스트레칭까지 프로그래밍되어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죠?!





동생 생일 선물로 사주고 제가 더 만족하는 것 같은 후기네요.😅
저도, 동생도 지금까지 무척 만족하고 있어요.

3달 넘게 사용한 저에게 누군가 “나도 살까 하는데 어때?”라고 물어본다면
저는 “좋아!”라고 망설임없이 대답할 것 같아요.

물론 어디까지나 사람에 따라 만족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 -)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릴게요.
우리 모두 운동 열심히 해서 건강해집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