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가정용 미니문서세단기 종이분쇄기 수동서류세단기 HM-01 본문

이건 어때요/솔직한 리뷰

가정용 미니문서세단기 종이분쇄기 수동서류세단기 HM-01

콩민지 2017. 11. 26. 08:3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이번에는 집에 하나쯤 있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지만 또 막상 구매할 생각은 잘 하지 않게 되는 문서세단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보통 집에서는 문서세단기나 종이분쇄기가 없으니까 손으로 찢어서 버리게 되죠?

각종 고지서나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은 개인정보가 들어 있는 서류 같은 게 있으면 처리할 때 조금 걱정이 되더라고요.

개인정보가 그대로 적혀 있는데 그냥 버리기엔 찝찝해서 조각조각 가위로 자르거나 손으로 찢어서 버렸어요.

그런데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네임펜이나 매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가리고 찢어서 2중으로 보안한 뒤에 버리곤 해요.

그런데 각종 고지서나 매달 끊임없이 집으로 오는데 그때마다 처리하기가 번거롭더라고요.


특히나 요즘은 모든 집에서 택배를 참 많이 받잖아요.

그런데 그 택배를 받을 때마다 이 택배 상자에 붙어 있는 우리집 주소, 전화번호, 이름이 적힌 운송장을 버리는 게 번거롭더라고요.

개인정보가 있으니 함부로 버릴 수도 없고 꼭 조각조각 내서 버려야 하니까요.


그래서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가정용 미니문서세단기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막상 구입하려고 하니 괜히 구입하는 건 아닌가 싶어서 고민을 조금 오래 했답니다.

하지만 구입하고 나니 정말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GOGO!







아스믹스 수동문서세단기 HM-01


구입가격 : 25,200 (무료배송)

구입처 :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처음에는 문서세단기가 아니라 개인정보보호펀치를 구입하려고 했어요.

개인정보보호펀치는 인터넷에 검색하면 나올텐데 간단하게 설명해볼게요.

일반 펀치와 동일한데 일반 펀치가 구멍이 1개라면 개인정보보호펀치는 구멍이 6개가 있더라고요.


그러니 일반우편물을 받고 주소가 있는 부분에 개인정보보호펀치를 잘 맞춘 다음 구멍을 뚫으면 되는 방식이었어요.

그러면 딱 주소 부분에 구멍이 나면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펀치예요.





처음엔 개인정보 보호 펀치를 구입하려다가 마지막에 마음을 바꿔서 서류세단기를 구입하게 됐답니다.

그 이유는 개인정보보호펀치의 경우에 중요한 개인정보 부분을 구멍 뚫을 순 있지만 그 나머지 부분은

또다시 손으로 찢어서 버려야 할 것 같더라고요.


주소나 주민등록번호 등 중요한 정보만 딱 잘라내고 싶은 분들은 펀치를 구입하면 될 거예요.

저처럼 그냥 종이 자체를 완전히 처리하고 싶은 분들은 문서세단기를 구입하면 되겠죠?






저는 집에서 쓸 거니까 가정용 미니문서세단기를 검색하기 시작했어요.

근데 생각보다 모델이 정말 많이 있더라고요.

결정장애가 있는 저는 이렇게 너무 많은 검색 결과가 나오면 당황합니다. ㅋㅋ


그래서 우선 블로그 후기를 찾아보기로 했어요.

그러다보니 중복되어서 보이는 몇몇 모델이 있더라고요.





그 중에서 제 눈에 들어 온 것이 아스믹스의 수동문서세단기 HM-01이었어요.

직접 받아보기 전에 아스믹스 세단기를 선택한 이유는 2가지였어요.


우선 대부분의 후기가 칭찬 일색이라는 점이었어요.

구입한 분들의 후기가 대부분 다 칭찬했고 만족스럽다는 글이더라고요.

먼저 구입한 사람들이 만족하고 잘 쓰고 있다고 말해주니 더 믿음이 가서 구입하려고 마음 먹었어요.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꽃가루 분쇄형의 종이분쇄기라는 점이에요.

국수처럼 일자로 쭈욱 분쇄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정보를 알아볼 수 없게 꽃가루 분쇄가 된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종이분쇄기, 서류세단기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이잖아요.

중요한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분쇄를 하는데 일반적으로 알려진 분쇄기보다 촘촘하게 분쇄가 되어서 좋았어요.





기존의 국수가락 형태의 분쇄가 아니라 꽃가루 형태의 분쇄가 가능해서 참 좋죠.

그래서 복원이 거의 불가능한 아주 높은 등급의 분쇄기라고 해요.


저는 이전에는 종이분쇄기라고 하면 모두 국수가락 형태만 가능한 줄 알았어요.

아스믹스 문서세단기를 보기 전에는 꽃가루형 분쇄가 가능하다는 것도 몰랐답니다. 

그런데 꽃가루형 분쇄가 가능한 종이분쇄기를 보고 나니 다른 건 눈에 안 들어 오더라고요. ㅋ_ㅋ






HM-01은 복원하기 어려운 마이크로 컷 A4 문서세단기 모델이에요.

무게는 2.1kg 랍니다. 저는 막연하게 가벼울 거라고 생각하고 그냥 주문했어요.

그런데 막상 받아보니 꽤 무게가 많이 나가더라고요. 무겁다고 느낄 정도였어요!


절단매수는 1회 A4기준 2장이라고 해요.

그렇지만 보시다시피 한 장씩 넣어 달라고 적혀 있죠.

고장 나지 않도록 한 장씩 파쇄하는 게 좋을 듯 해요.

절단 형태는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은 마이크로 컷으로 2.0 * 10mm 랍니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핸들이 오른쪽에 달려 있어요.

내구성이 강한 핸들 손잡이라고 해요.

핸들 손잡이는 분리가 가능해요. 처음 배송될 때는 더스트 케이스 안에 들어 있어요.

잠시 사용하지 않고 보관할 때면 핸들 손잡이를 분리해서 편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이 세단기는 A4 용지 이외의 용도로는 권장하지 않는다고 해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A4용지만 사용하길 권장해요!


* 택배 운송장도 파쇄하려고 했는데 아쉽네요. ㅠㅠ

못 보고 급하게 주문해버렸어요.

이 주의글도 보지 못하고 제가 택배 운송자도 파쇄해봤어요.

그런데 확실히 종이를 분쇄할 때보다 많이 빡빡하더라고요.





서랍형 더스트 박스로 잔여물을 쉽게 처리할 수 있어요.

크기는 그리 크지 않지만 (그리 작지도 않아요) 책상 위에 두고 쓰기에는 조금 큰 듯 해요.

제가 워낙 책상 위에 물건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ㅋㅋ


서랍식 파지함이 있어서 파지함이 모두 찼을 때 서랍을 열고 쓰레기통에 버려주면 되어서 간편해요.

생각보다 파지함이 금방 차서 자주 자주 비워줘야 하더라고요.





보안 등급이 높은! 복원하기 어려운! 꽃가루 분쇄입니다.

이렇게 조각조각으로 분쇄가 되어서 참 좋아요.

개인정보를 아주 제대로 보호해 줄 것 같죠?


호평과 칭찬, 추천 일색인 아스믹스 가정용 미니문서세단기였어요.

그런데 직접 받아서 사용해보니 저는 생각보다는 그리 크게 만족스럽지 못하더라고요.


우선 무게가 생각보다 많이 나가요.

자리를 생각보다 많이 차지해요. (일반 토스트기 크기 정도 되는 듯 해요.)

생각보다 분쇄가 부드럽게 되지 않고 뻑뻑해요.

분쇄기 칼이 있는 부분에 종이가 많이 끼이는 편이에요.


이런 점이 제가 생각보다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이에요.





단점이 있다면 장점도 있겠죠?

제가 사용해 본 결과 장점을 적어 볼게요.


꽃가루 분쇄인 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사용하기 편리한 점이 마음에 들어요.

합리적인 가격이 마음에 들어요.

제품이 견고한 점이 마음에 들어요.







이렇게 장단점이 있는 문서세단기였어요.

한손으로는 분쇄가 힘들어서 꼭 양손으로 분쇄를 해야 해요. ㅠㅠ

왼손으로는 본체를 잡고 오른손으로 핸들을 돌려야 분쇄가 된답니다.

지금 움짤에서 보이는 것처럼 본체가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한손으로는 분쇄가 힘들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수동문서세단기는 처음 써봤는데 생각보다 부드럽지 않고 뻑뻑해서 조금 놀랐어요.

이 점은 쓰다보면 익숙해질 것 같아요.

엄마는 직접 써보시더라니 '이 정도면 괜찮지.'라고 말씀하셨어요.



컬러는 제가 구입한 모카와 그린 두 가지가 있었는데 저는 그린 컬러가 너무 안 예뻐서 모카 컬러 구입했어요.

본체는 무게가 꽤 나가는데 그 대신에 견고해 보여서 마음에 들었어요. 장단점이 공존하는 제품이더라고요.


저는 다른 가정용 미니세단기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비교는 조금 힘들 것 같아요.

다른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비교가 힘드니까 추천하기도 애매하네요.


이미 구입했고 사용했기 때문에 반품이 불가해서 저는 그럭저럭 사용해보려고 해요.

장단점은 모두 본문에 적어 뒀으니 잘 읽어 본 뒤 구입을 결정하시길 바래요. : )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