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창원 용호동 맛집] 대원순두부 순두부찌개 맛집 본문

맛집은 바로 여기!/식사할까요?

[창원 용호동 맛집] 대원순두부 순두부찌개 맛집

콩민지 2018. 6. 9. 11:00
728x90

순두부찌개 맛집으로 유명한 창원 용호동 맛집에 다녀왔어요.

대원순두부라는 곳인데요.

꽤 오랜 시간(제가 듣기론 7년)을 한 자리에서 순두부찌개로 인정 받아 온 순두부찌개 맛집이라고 해요.

요즘 같이 시시때때로 유행이 바뀌는 시대에 한 자리에서 같은 메뉴로 오랜 시간을 사랑 받는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잖아요.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왔다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맛집이라는 것이 짐작이 되죠?

 

저는 얼큰한 순두부찌개를 되게 좋아해요.

친구와 얘기하다가 '순두부찌개' 하나로 완전 통했습니다. ㅋㅋ

그래서 친구가 정말 맛있는 순두부찌개 맛집이 있다며 저를 데려 간 곳이에요.

 

대원순두부에서 맛 본 순두부찌개는 과연 어땠을까요?

 

 

 

 

창원 대원순두부

 

메뉴 : 순두부백반, 오징어볶음, 해물뚝배기, 손두부무침, 민속막걸리

가격대 : 3,000원 ~ 8,000원

 

재방문의사 : ★★★☆☆

맛있긴 하지만 "최고!"까지는 아니었어요.

 

 

 

 

 

 

대원순두부는 창원 용호동 진성상가 지하에 있어요.

친구와 함께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먹기 위해 찾아갔습니다.

 

저는 순두부찌개 정말 좋아하거든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순두부찌개 맛집은 마산 창동에 있답니다. 후훗.

 

과연 그 맛집을 이길만큼 맛있을지 기대를 하면서 대원순두부로 향했어요.

 

 

 

 

창원 대원순두부는 지하에 있으니까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화장실은 가게 주방 뒤쪽으로 가면 계단을 타고 올라가야 해요.

화장실은 주방으로 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있습니다!

 

 

 

 

홀은 넓은 편이었어요.

좌식과 입식 테이블이 놓여 있고요.

 

순두부백반을 파는 곳이니 당연할지도 모르겠지만(?) 예쁜 식당은 아니었습니다. ㅎㅎ

분위기나 느낌은 흔히 볼 수 있는 지하식당의 느낌이었어요.

 

 

 

 

메뉴판도 찍어 왔는데 왜 사진이 죄다 흔들렸나 몰라요. ^_^;;

유독 대원수두부에서 찍은 사진이 다 많이 흔들렸더라고요.

제가 무척이나 배가 고팠나봅니다. ㅋㅋ

 

창원 용호동 맛집 대원순두부의 메뉴와 가격도 알려드릴게요.

 

순두부백반  \7,000

오징어볶음(공깃밥 별도)  \7,000

해물뚝배기  \8,000

순두부무침  \5,000

민속막걸리  \3,000

 

 

 

 

 

 

저희는 두 번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순두부백반 2개 주세요."하고 주문했습니다.

오로지 순두부찌개를 먹기 위해 찾은 곳이니 고민할 필요가 없었어요.

 

반찬은 김치, 나물, 오이무침, 동치미가 나오더라고요.

순두부찌개와 공깃밥이 차례로 나옵니다.

 

공깃밥은 아주 큰 그릇에 담겨 나와요.

그 이유는 아래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반찬은 다 제 입맛에 잘 맞았어요.

김치도 신김치가 아니라서 되게 맛있게 잘 먹었어요!

 

 

 

 

보글보글 끓어오르고 있는 순두부찌개가 나왔어요.

 

이거죠, 이거!

순두부찌개는 이렇게 빨갛고 얼큰해야 제 맛이죠.

 

 

 

 

순두부와 각종 채소가 듬뿍 들어간 순두부찌개예요.

순두부찌개는 역시 국물과 건더기를 듬뿍 한 숟갈 떠서 밥에 슥슥 비벼 먹어야 제 맛이죠?

 

(군침 가득)

 

창원 대원순두부에서 순두부백반을 제대로 먹는 법 알려드릴게요.

 

 

 

 

 

 

바로 바로 비장의 무기가 이 김가루입니다.

이 김기루가 신의 한수였어요.

이 김가루가 없었다면 대원순두부가 지금만큼 유명하지 않았을지도 몰라요.

 

 

 

 

대원순두부에서 순두부찌개를 맛있게 먹는 법 알려드릴게요.

 

대원순두부에 가면 순두부백반을 주문합니다.

순두부찌개가 나오면 순두부찌개를 한 숟갈 크게 뜹니다.

 

 

 

 

한 숟가락 크게 뜬 순두부찌개를 밥 위에 올리고 김가루로 집게로 크게 집어서 그 위에 올려주세요.

그런 다음 순두부찌개와 김, 밥을 한 데 모아 잘 비벼 주세요.

 

김가루의 짭쪼름함과 순두부찌개의 얼큰함이 밥과 만나서 아주 꿀맛이 됩니다.

무조건 이렇게 먹어야 해요. 이렇게 드셔야 해요!

 

이렇게 먹어야 진짜 대원순두부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점은 어디로..★

이렇게 김가루 뿌리고 순두부찌개 올린 다음 밥에 삭삭 비벼서 한 숟가락 떠 먹으면 제일 맛있어요.

한 숟가락 떠서 김치 올려 먹으면 그건 그거대로 또 꿀맛이에요.

 

밥 한 그릇이 순삭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ㅋㅋ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이유가 있더라고요.

 

찾아가기엔 거리가 있어서 자주 가진 않을 듯 하지만 근처에 있다면 생각날 때 한 번씩 가서 먹기 좋은 곳 같아요.

오랜만에 밥에 찌개 싹 비벼서 배 든든하게 한 그릇 먹고 싶을 때 찾아가보세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