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마산 귀산 맛집 왕새우구이 샛피 수산물직판장 본문

맛집은 바로 여기!/식사할까요?

마산 귀산 맛집 왕새우구이 샛피 수산물직판장

콩민지 2018. 10. 17. 08:0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마산 귀산 맛집으로 왕새우구이가 맛있는 샛피 수산물직판장 소개하려고 해요.

왕새우구이는 물론 장어와 각종 해산물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빠르게 소개해드릴게요.

밤에 가면 반짝이는 마창대교를 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곳이에요.

귀산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면서 운치를 즐길 수 있는 귀산의 샛피 수산물직판장 다녀온 후기 들려드릴게요.

저는 이번에 3번째 방문이랍니다. (소근소근)

 

 

마산 귀산 맛집

 

 

마산 귀산 맛집 _샛피 수산물직판장

 

메뉴 : 장어, 새우, 소라숙회, 문어숙회, 해삼멍게, 전복회, 장어국, 라면, 홍합탕

가격대 : 4,000원 ~ 40,000원

 

재방문의사 : ★★★☆☆

 

 

 

 

마산 귀산 맛집

 

 

마산 귀산에 있는 왕새우소금구이 맛집 샛피 수산물 직판장이에요.

작년에 갔을 때는 '샛피 수산물 직판장'이 아니었는데 이름이 바뀌었더라고요. (이름이 생긴건가..?)

 

저는 마산에서 왕새우구이 먹을 때는 주로 이곳에 가요.

어시장에도 있을테고 마산에 왕새우구이를 하는 곳이 많이 있겠지만 이곳에 오게 되더라고요.

 

일단 주차가 편하고 (어시장은 주차하기 편하지 않으니까!)

바로 앞에 마창대교가 보이는데 뷰가 정말 예쁘거든요.

 

야외에서 먹는 왕새우구이 맛이 좋아서 이맘때면 꼭 찾는 곳이에요.

 

 

마산 귀산 맛집

 

 

짜잔, 뷰가 정말 좋죠?

위치가 정말 딱 마창대교가 예쁘게 보이는 곳이라서 아주 좋아요.

왕새우소금구이와 숯불장어구이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위치는 공장 지역을 지나서 카페거리를 지나서 귀산으로 쭉 들어가면 있어요.

꽤 많이 들어가야 하니 쭈욱 쭈욱 계속 직진하세요!

 

 

마산 귀산 맛집

 

 

제가 알기로는 가게 안에서는 먹는 공간이 없고 이렇게 야외에서 먹게 준비되어 있어요.

9월 초에는 괜찮은데 확실히 최근에 갔더니 춥더라고요!

 

밤에 갈 때는 담요가 필수예요.

따로 담요나 보온용품을 제공하지는 않으니 본인이 챙겨가야 해요.

 

작년에는 없던 조명도 생겨서 더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ㅎㅎ

 

 

왕새우구이

 

 

본인이 원하는 자리를 선택하고 앉으면 돼요.

제 기억으로는 테이블도 작년이랑 조금 바뀐 것 같아요.

 

천막(?)이 있어서 바닷바람을 막아줘서 낮에는 춥지는 않더라고요.

저는 추위를 많이 타서 야외는 추워서 담요 덮고 식사했어요.

 

 

 

 

왕새우구이

 

 

저는 새우구이를 먹으러 갔지만 새우구이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장러, 소라숙회, 문어숙회, 해삼멍게, 전복회, 장어국, 라면, 홍합탕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왕새우소금구이와 홍합탕, 라면을 먹어 봤어요.

라면은 해산물 조금 들어간 일반 해물라면이고요.

홍합탕은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주문을 하면 첫차림상은 직원이 가져다 주지만 그 이후부터는 셀프예요.

주방에 가면 물, 컵, 앞접시, 젓가락, 음료, 주류 등이 있으니 직접 가져오면 돼요.

계산을 나갈 때 마지막에 한 번에 하면 됩니다.

 

 

마창대교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저는 마창대교 풍경 찍으러 잠시 나왔어요.

마창대교 뷰는 언제 봐도 참 좋네요. : )

 

그래서 귀산은 마산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하잖아요.

마산에 귀산과 가포가 서로 마주보고 있는 유명한 드라이브코스, 데이트코스였는데

가포는 한창 공사 중이기도 하고 이제 예전의 그 가포가 아니라서 아쉬워요.

 

귀산은 변하지 않고 아파트 들어서지 말고 계속 지금 같았으면 좋겠어요!

 

 

샛피 수산물직판장

 

 

주문한 왕새우구이가 나왔어요.

저 마창대교 보면서 사진 찍고 돌아왔더니 금방 준비되었더라고요.

 

새우가 팔딱거리는 건 이미 이전 포스팅에서도 많이 찍었으니 패쓰했습니다. ㅎㅎ

이전 포스팅에서 볼 수 있어요!

 

빨갛게 예쁜 빛깔로 새우가 익으면 맛있게 먹으면 돼요.

새우 밑에 소금이 있기 때문에 새우를 뒤적거리면 너무 짜서 못 먹어요.

그러니까 그냥 뚜껑 덮고 익을 때까지 기다리면 돼요.

 

제가 해봤는데 위의 새우가 안 익었다가 뒤적거렸더니 너무 짜서 못 먹겠더라고요. ㅋ_ㅋ

 

 

샛피 수산물직판장

 

2017/10/02 - [맛집은 바로 여기!] - [마산 귀산 맛집] 왕새우 수산물 직판장

 

샛피 수산물직판장

 

2018/09/01 - [맛집은 바로 여기!] - [마산 귀산 맛집] 마산 새우구이 왕새우 마산 왕새우 직판장

 

이건 지난번에 다녀왔을 때 올렸던 포스팅이에요.

궁금한 분들은 클릭하면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D

 

마창대교의 야경도 담겨 있으니 아마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샛피 수산물직판장

 

 

상은 간단하게 차려져요.

뭐 특별할 것 없이 어딜 가도 비슷한 상차림인 것 같아요.

새우를 찍어 먹을 소스 2종 -간장, 초장-과 양파절임, 백김치, 마늘쫑이 반찬으로 나왔어요.

 

새우구이가 처음 먹을 땐 맛있어도 느끼해서 금방 질리잖아요.

그래서 김치나 양파절임은 필수예요.

저는 특히 양파절임을 좋아해서 같이 맛있게 먹었어요. :D

 

 

대하구이

 

 

물론 그냥 먹어도 예쁘겠지만! 이렇게 예쁜 풍경을 보면서 먹으니 얼마나 더 맛있게요?

눈으로는 풍경을 보면서 입으로는 고소한 새우를 즐기니 일석이조예요!

 

아, 좋다

 

이 말이 나도 모르게 입 밖으로 나올 거예요. ㅋ_ㅋ

 

 

대하구이

 

 

새우는 비닐장갑을 끼고 하나씩 까서 먹으면 돼요.

뜨거우니까 살짝 식힌 뒤에 까먹으면 더 좋아요.

 

취향에 따라 다를텐데 저는 미리 다 까놓고 한 번에 먹는 게 좋더라고요.

다시 까기 귀찮으니까요. ㅋㅋㅋ

 

식으면 맛없으니까 따뜻할 때 먹으면서 까고 또 먹고 또 까고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본인 스타일에 맞춰서 까먹으면 됩니다!

 

 

새우머리튀김

 

 

새우머리는 잘라서 이 빨간통에 모은 뒤에 직원에게 전해주면 새우머리튀김을 해줘요.

맛있는 소리를 내며 익은 새우를 까서 먹으면 아주 고소하고 짭짤해서 맛있어요!

 

새우머리튀김은 공짜입니다.

 

샛피 사장님은 새우몸통보다 새우머리구이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고소한 새우구이 먹고 짭짤한 새우머리튀김 먹으면 2가지 맛 모두 즐길 수 있으니 더 좋아요. :)

 

 

 

 

새우튀김

 

 

저희 새우구이에서 새우 4~5마리가 영 상태가 안 좋더라고요.

한참 익혔는데도 잘 안 까지고 까도 흐물흐물하면서 살도 거의 없고 말이에요.

 

그래서 사장님한테 "이거 새우 상태가 너무 안 좋다." 말했더니 사장님이 새우머리튀김을 할 때 새우를 통째로 몇 마리 넣어서 튀겨주셨어요.

왕새우소금구이 대신에 이렇게 새우를 통으로 튀겨서 먹어도 맛이 괜찮더라고요.

 

집에서 다음에는 새우머리 따지 말고 새우를 통으로 새우튀김해서 먹어봐야겠어요.

 

 

홍합탕

 

 

홍합탕은 너무너무 매웠어요!

홍합탕을 한번도 맵게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맵게 조리해서 줄 거라곤 생각을 못했어요. ㅠㅠ

 

땡초를 엄청 넣어서 매운 걸 잘 못 먹는 저희는 너무 힘들었어요.

그러니까 아이와 함께 가는 가족이나 매운 걸 못 먹는 분이 함께라면 꼭 맵지 않게 끓여달라고 미리 얘기하셔야 해요.

 

땡초를 다 건져 냈는데도 이미 매운맛이 스며들어서 너무 매웠어요.

그리고 홍합탕은 시원한 맛이 생명인데 생각보다 별로 안 시원했어요.

 

아쉽지만 홍합탕은 비추입니다.

 

 

마창대교 야경

 

마창대교 야경

 

 

맛있게 새우구이를 먹은 뒤에는 마창대교 야경을 바라보면서 잠시 산책도 했어요.

귀산에 산책로를 잘 만들어둬서 바닷바람 맞으면서 산책하기에도 좋거든요.

 

때마침 해질 무렵이라 예쁜 빛깔의 하늘을 보면서 걷기에도 참 좋았어요.

 

지금은 저녁이면 조금 많이 쌀쌀해서 야외에서 식사를 하려면 외투와 담요가 꼭 필요할 것 같아요.

따뜻하게 무장하고 야외에서 먹는 재미가 있잖아요?

 

맛있는 새우를 멋진 야경 보면서 먹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라요.

좋은 추억 만들고 오세요! :D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