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가정용 재봉틀 추천 싱거미싱7640 2년사용 솔직후기 본문

이건 어때요/솔직한 리뷰

가정용 재봉틀 추천 싱거미싱7640 2년사용 솔직후기

콩민지 2020. 9. 30. 07:29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2018년에 제 첫 재봉틀을 구입하고 벌써 2년이 지났네요.

재봉틀이 너무 갖고 싶어서 혼자 검색하고 공부하면서 열심히 골랐던 기억이 나요.

가정용 재봉틀, 준공업용 재봉틀, 공업용 재봉틀...

다양한 종류의 재봉틀 중에 뭐가 좋은건지 헷갈려서 고민했던 게 벌써 2년이나 됐네요. ㅎ_ㅎ

제가 선택한 가정용 재봉틀은 싱거미싱7640이에요. 2년 사용한 솔직후기 시작해볼까요?

 

 

가정용 재봉틀 추천

 

가정용 재봉틀 추천 _싱거미싱7640

 

저는 2018년 10월에 싱거미싱을 구입했어요.

재봉틀을 하나 꼭 갖고 싶었는데 제 생일을 맞아 선물을 받아서 드디어 갖게 됐죠. : )

 

그 때만 해도 재봉틀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재봉틀 입문자였는데 어느새 재봉틀 사용 2년 차가 됐네요. 

지금은 가정용 재봉틀 1대오버록 1대를 보유하고 있어요.

공업용 재봉틀도 1대 더 구입하는 게 앞으로의 계획이에요.

 

아무것도 모를 때는 가정용 재봉틀을 사용하다가 경험치가 많이 쌓이면 공업용 재봉틀로 넘어가는 거라고 생각했어요.

LEVEL UP하는 느낌?

그런데 제가 가정용 재봉틀과 공업용 재봉틀 둘 다 사용해보니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사용목적이 아예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둘 다 가지기로 결정했습니다. ㅋ_ㅋ

 

이 얘기는 다음에 공업용 재봉틀을 구입하면 그 때 자세하게 해볼게요!

 

 

뉴 싱거 7640

 

제가 선택한 재봉틀이에요.

구입하기 전엔 몰랐는데 구입하려고 찾아보니 재봉틀도 정말 많은 브랜드가 있더라고요.

 

안 그래도 뭐가 뭔지 몰라서 혼란스러운데 종류까지 많으니까 더 헷갈리더라고요.

 

도대체 뭘 사야하는지!

뭐가 좋은건지!

 

정말 선택하기까지 여러 번 결정을 바꾸고 모델을 바꾸고 고민했던 기억이 나요.

 

꼭 제가 산 모델이 아니더라도 본인에게 잘 맞는 재봉틀을 고르는 게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첫 재봉틀을 살 때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그 얘기도 너무 길어져서 따로 적어뒀으니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

 

2020/09/15 - 재봉틀 입문자 필독 처음 살 때 알아야 하는 것(+내가 2년동안 쓰고 있는 미싱)

 

재봉틀 입문자 필독 처음 살 때 알아야 하는 것(+내가 2년동안 쓰고 있는 미싱)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무엇이든 '처음'이라는 건 큰 의미가 있죠. 처음이라면 누구나 서툴고 잘 모르고 어렵잖아요. 저에게도 그런 처음이 꽤 많이 있었답니다. 저는 특히 재봉틀을 처음

kongminji.tistory.com

 

 

 

싱거미싱 자수패턴

 

 

싱거7640은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는 재봉틀이에요.

 

자수메모리영문이니셜과 숫자를 새길 수 있고요.

컴퓨터자동셋팅 기능은 물론 속도조절슬라이더가 있어서 초보자에게 아주 편리하고

200종의 기본 패턴이 있어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8종의 자동 단춧구멍 기능이 있어서 집에서도 내가 쉽게 단추를 달 수 있고

의상 제작을 할 때 꼭 필요한 확장테이블도 있어요.

 

이것 외에도 정말 많은 편리한 기능이 있는데 모든 것을 설명하긴 어려우니

제가 2년동안 사용하면 정말 만족했던 기능과 생각보다 잘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 위주로 이야기해볼게요.

 


알파벳, 숫자, 자수패턴 포함 200종 패턴

 

싱거7640은 정말 다양한 자수 패턴과 영문, 숫자 패턴이 내장되어 있어요.

 

간혹 재봉틀 추천해달라는 글에 달린 답변을 보면

자수 패턴이 많은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결국에 잘 안 쓴다. 필요없다는 답변이 꽤 있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2년동안 재봉틀 사용하면서 자수 패턴 정말 잘 썼어요.

지금도 여전히 잘 쓰고 있고 앞으로도 정말 잘 쓸 것 같아요!

 

결국 이 부분은 개인차가 존재하는 부분이니 본인이 자수를 잘 쓸 것 같은지, 아닌지를 미리 생각해보고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GOOD : 다양한 패턴, 자동 단춧구멍 

 

저는 다양한 자수 패턴을 정말 잘 사용했어요.

가방을 하나 만들어도 너무 밋밋할 때 자수 패턴 하나 싹 박아주면 큰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가방이 확 살아나더라고요.

자수 패턴을 이용해서 소품을 꾸밀 때 사용하면 아주 좋더라고요.

 

자동 단춧구멍 기능은 정말 유용해요.

단추가 떨어지면 단추를 다는 건 굳이 재봉틀이 없더라도 손바느질로 충분히 가능하잖아요.

그런데 단추가 없던 위치에 새로 단추를 달고 싶다면?

손으로 단추는 달 수 있지만 단춧구멍을 만들 수가 없죠.

 

하지만 싱거미싱7640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XD

단추를 세팅하면 자동으로 그 단추 크기에 맞춰서 단춧구멍을 만들어주는데 아주 유용한 기능이에요!

 

단춧구멍이 의상에만 필요한 게 아니라 소품에도 단추를 달 수 있으니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의상제작 수업 들을 때 강사님도 단춧구멍 기능 때문에 가정용 재봉틀을 처분하지 않고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BAD : 영문/숫자 자수

 

싱거미싱7640이 자수 전문 미싱이 아니다보니 약간 맛보기 느낌으로 영문/숫자 자수를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영문 자수가 생각보다 별로예요. ㅠ_ㅠ

J는 I랑 잘 구분이 되지 않는 등 생각보다 그리 깔끔하거나 눈에 잘 들어오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기능이 없는 것보다 나으니 종종 사용하긴 하지만 100% 마음에 들진 않아서 아쉬웠어요.

 

- 한글 자수도 있었으면 참 좋았겠다.

- 영문/숫자 자수의 크기 조절이 가능하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이 정도의 의견이 더 있지만,

자수 미싱도 아닌데 너무 욕심이겠죠? XD

 

 

 

속도조절슬라이더

 


속도 조절 슬라이더

 

초보 재봉틀러에게 무조건 강추하는 기능이에요.

초보자는 재봉틀의 속도를 조절하는 게 꽤 어려워요.

 

내 의도와 다르게 속도조절이 쉽지 않아서 실수를 할 수도 있고 심한 경우 손을 다칠 수도 있어요.

초보에게는 속도조절이 가능한 재봉틀을 가장 추천해요.

 

제가 초보일 때 정말 도움을 많이 받은 기능이에요.

그리고 요즘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재봉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필수 기능이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이니 구입하려는 재봉틀에 이 기능이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 )

 

 

윗실 자동 끼우기

 


윗실 자동끼우기

 

없으면 절대 안 되는 기능이죠.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이 기능이 있느냐 없느냐는 삶의 질을 좌우할 정도? ㅋㅋ

없으면 없는대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만 있으면 정말 편해요!

 

공업용 미싱에는 없는 친절한 가정용 미싱만의 기능이죠.

이 기능은 정말 꼭 필요해요. 추천!

 

저는 최근에 이 레버가 휘어서 새로 교체했어요.

이 레버만 따로 주문해서 교체하면 되지만 그 김에 점검까지 하고 싶어서 싱거미싱 리본서비스 보냈답니다.

 

이 기능은 꼭 추천하는 기능이니 재봉틀 고를 때 이 기능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2020/09/09 - 싱거미싱 AS 리본 서비스 받은 솔직후기

 

싱거미싱 AS 리본 서비스 받은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제가 처음 재봉틍(=미싱)을 배우게 된 계기는 엄마 덕분이었어요. 엄마가 재봉틀에 관심이 많으셔서 저에게 "재봉틀 한 번 배워볼래?"라는 얘기를 자주 하셨거든요

kongminji.tistory.com

 

 

컴퓨터 자동세팅 재봉틀

 


컴퓨터 자동세팅

 

스티치에 따라 최적의 땀수와 장력 등을 자동으로 세팅해주기 때문에 직접 장력, 땀수를 조절할 필요가 없어요.

우린 그저 어떤 패턴으로 박을 것인지만 결정하면 돼요.

미싱을 오래 사용하다보니 이제 자동세팅을 해주면 거기에서 내가 필요한 땀수와 장력을 추가 조절해서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저는 첫 재봉부터 컴퓨터 자동세팅이 가능한 재봉틀을 사용해서 정말 편하게 재봉했어요. ㅎㅎ

공업용 재봉틀 다루려고 하니 직접 다 조절해야 해서 조금 어렵더라고요.

 

이 기능 또한 초보에게 추천합니다!

 

-

 

저는 첫 미싱이지만 쓸 만 한 걸 찾는다면 싱거미싱7640이 제격이라고 생각해서 구입했어요.

지금까지 2년동안 사용 중이지만 그 선택에 후회없이 잘 쓰고 있고요.

이 글을 쓰기 위해 다시 싱거미싱7640에 대해 공부해보니 아직 100% 활용하고 있지 못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더 열심히 싱거를 활용해봐야겠어요.

 

 

가정용 재봉틀 추천

 


싱거미싱7640 2년 사용후기 총평

 

전자제품 중에는 구입 후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하는 품목도 있지만

어떤 것들은 한 번 사면 10년, 20년 정말 오래 쓰는 품목도 있잖아요.

 

저는 재봉틀은 후자에 속한다고 생각해요.

재봉틀은 한 번 구입하면 고장이 나지 않는 이상 정말 오래 써요.

(오래 쓰기 위해서는 중간 중간 본봉을 열어서 청소도 해주고 기름칠도 해주면서 관리를 해야겠죠?)

 

그래서 이왕이면 조금 더 돈을 투자해서 쓸 만 한 재봉틀을 사는 걸 추천하고 싶어요.

저도 처음 계획으로는 재봉틀에 이렇게 많은 돈을 쓸 생각이 없었어요. ^_^;;

 

재봉틀을 선택할 때 자꾸 여러 제품을 볼수록 더 기능이 좋고 비싼 재봉틀에 눈이 가더라고요.

하지만 무한정으로 비싸기만 한 재봉틀을 구입한다고 좋은 건 아니잖아요.

 

재봉틀 입문자인 저에게 적합하면서도 5년, 10년 후를 상상했을 때도 쓸 수 있을 재봉틀을 고르려고 노력했어요.

재봉틀은 한 번 구입하면 끝이지만, 내 실력은 계속해서 늘게 돼 있어요.

 

내 실력이 느는 것에 비해 재봉틀이 너무 초보자용이라면 결국 처음 산 재봉틀은 처분을 하고 다시 살 수밖에 없어요.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처음 재봉틀을 구입할 때 너무 초보자용으로 고르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저는 재봉틀을 사용한지 2년이 되었고 싱거미싱7640을 산 것에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더 저렴한 걸 살 걸 그랬나? 더 비싼 걸 살 걸 그랬나? 하는 후회는 단 한 번도 한 적이 없어요.

 

만족도 100%입니다.

 

뭐 그런 생각은 한 적이 있어요.

 

오버록이 하나 있음 좋겠다.

커버스티치가 있음 좋겠다.

자수 미싱이 있음 좋겠다.

공업용 미싱을 구입해야겠다.

 

이런 건 지금 제가 쓰는 가정용 재봉틀이 해 줄 수 없는 부분에 대한 갈망이잖아요.

저는 오버록은 구입을 했고 공업용 미싱은 곧 구입을 할 예정이에요.

진짜 실력이 많이 늘어서 스스로 재봉틀 초보 딱지를 떼면 언젠가는 자수 미싱과 커버스티치도 꼭...! ㅎㅎ

 

싱거미싱7640 구입후기 겸 가정용 재봉틀 추천을 해봤어요.

혹시나 더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본인에게 꼭 맞는 재봉틀 구입하길 바랄게요! :D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