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휴비딕 비접촉 체온계 HFS-900 에러코드 L15 해결법 본문

이건 어때요/솔직한 리뷰

휴비딕 비접촉 체온계 HFS-900 에러코드 L15 해결법

콩민지 2020. 11. 9. 08:00
728x90

휴비딕 비접촉 체온계 HFS-900 에러코드 L15 해결법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요즘 체온계를 안 쓰는 곳이 없죠.

아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집에서도 체온계를 매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체온계의 수요가 높아지는 바람에 자연적으로 체온계의 기능과 사용상의 편리함도 눈에 띄게 발달했어요.

저는 휴비딕 제품을 사용 중인데 이게 갑자기 에러코드가 뜨면서 사용불가 상태가 되어 버렸어요. ㅠ_ㅠ

직접 문의한 결과 오류의 원인을 찾아냈고 실제로 오류가 해결되는 것도 확인했어요.

저와 같이 당황했을 분들을 위해 해결법 공유합니다.

 

 

휴비딕 비접촉 체온계 에러

 

 

저는 휴비딕 비접촉 체온계 HFS-900을 사용 중이에요.

체온계 많이 사용해봤지만 비접촉이라 여러 사람에게 사용해도 불안하지 않고 무엇보다 빠르게 체온 측정이 가능해서 제가 편하게 잘 쓰고 있는 체온계예요.

크게 사용법이 어려운 것도 없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다른 체온계보다 손이 자주 가는 제품이에요.

그런데 갑자기 에러코드가 뜨면서 체온 측정이 전혀 되지 않더라고요.

 

원래 모든 기계는 잘 작동하지 않으면 전원을 껐다 다시 켜는 게 제일 좋고 간단한 해결방법이잖아요?

그래서 전원을 껐다 켜보고, 건전지를 아예 분리했다 다시 끼워보고, 건전지 수명이 다 됐나 싶어서 건전지를 새 걸로 교체도 해봤어요.

이렇게까지 했으니 휴비딕 비접촉 체온계 에러코드가 떴을 때 할 수 있는 대부분의 해결방법을 시도해 본 셈이죠.

 

그런데도 똑같은 에러코드가 뜨면서 작동이 되지 않더라고요.

대략 2시간 가량 똑같은 에러코드가 뜨면서 사용이 불가능했어요.

 

 

휴비딕 HFS-900
휴비딕 비접촉 체온계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비딕 HFS-900 비접촉 체온계예요.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해결법을 시도해봤으나 결국 실패했어요.

그 다음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은 검색을 통해 해결법을 찾는 거였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검색을 해도 제가 원하는 해결방법을 찾을 수 없었어요. ㅠ_ㅠ

 

 

 

 

원래 START 버튼을 누르면 바로 체온 측정이 가능해야 하는데 이렇게 Err 표시가 뜨면서 사용이 전혀 되지 않았어요.

당장 체온 측정을 해야 하는데 갑자기 에러가 떠서 사용할 수 없으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네. 바로 제가 그랬습니다. ㅋㅋ

얼마나 당황했는지 몰라요.

 

그래서 휴비딕에 전화를 하려고 했으나 상담시간이 10시부터라고 하더라고요.

기다릴 수밖에 없으니 얼마나 답답했는지 몰라요.

 

그리고 기다리고 기다린 뒤 10시가 되어서 전화를 했으나 진짜인지 그냥 안내음성인지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렵습니다.'라면서 내내 기다린 제 전화를 끊어버리더라고요. T_T

오래 걸려도 상관없으니 저는 해결법을 물어보고 싶은데 말이죠.

 

의지의 한국인인 저는 결국 해결법을 알아냈습니다. ㅋㅋ

그 해결법은 아래에서 공개할게요! (두둥-)

 

 

 

 

휴비딕 체온계 에러 L15

 

 

 

전원을 켜면 L15라는 에러코드가 떴어요.

도대체 이게 무슨 뜻인지, 왜 뜨는지, 어떻게 해결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설명서는 이미 버린지 오래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물어보는 수밖에 없었죠.

 

휴비딕 비접촉 체온계 에러코드 L15의 이유와 해결법을 들었습니다.

바로 공개할게요.

 

 

 

 

 

제가 너무 추운 곳에 체온계를 오래 방치해둔 것 같더라고요.

사실 그렇게까지 추웠나 싶은 생각도 들지만 기계니까 저보다 더 정확하겠죠?

 

휴비딕 체온계 에러 L15체온계의 측정 최저 온도가 15도라서 측정 환경 온도가 낮으면 뜨는 메세지라고 해요.

15도보다 낮은 환경에 오래 노출되어 체온계의 체온측정 센서가 잠깐 작동하지 않는다는 말이겠죠?

다행히도 따뜻한 곳에 두었더니 다시 잘 작동하게 되어서 이후에는 잘 사용하고 있어요.

 

전화연결이 안 되는 동안 따뜻한 곳에서 전화연결 기다리면서 손에 꼭 쥐고 있었는데 다행히 그 덕분에 잘 작동이 되더라고요.

사실 이 답변을 받기 전에 또 갑자기 작동을 하는 거예요!

정작 사용해야 할 때는 사용하지 못했는데 또 2시간 만에 갑자기 작동을 하니까 살짝 짜증이 날 뻔 했는데 ㅋㅋ

제가 따뜻한 곳에 둬서 자연스럽게 오류가 해결이 된 거였더라고요.

 

혹시나 휴비딕 체온계 사용하면서 저와 같은 에러가 떠서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요.

급하게 사용해야 한다면 사용하기 전에 따뜻한 곳에 두면 문제없이 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궁금증이 풀려서 앞으로 저는 문제없이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

또 다른 에러가 뜬다면 그 때도 문제와 해결법을 알려드릴게요.

다들 안전하게 체온측정하길 바라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