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마산 창동 경양식 돈까스 추억의 맛집 피노키오 본문

맛집은 바로 여기!/식사할까요?

마산 창동 경양식 돈까스 추억의 맛집 피노키오

콩민지 2020. 10. 29. 08:0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저는 경양식 돈까스를 되게 좋아해요.

퍽퍽한 식감을 좋아하지 않아서 일본식 돈까스는 완전 불호!

얇고 바삭하면서 소스가 가득 올려져 나오는 경양식 돈까스를 정말 좋아해요.

그런데 아쉽게도 요즘은 경양식 돈까스를 찾아보기가 쉽지 않아요.

마산에 제가 알고 있는 경양식 돈까스를 파는 곳이 3곳 있는데 그 중 한 곳을 오늘 소개할게요.

 

 

 

마산 경양식 돈까스

 

 

 

마산 창동 맛집 _피노키오

 

메뉴 : 돈까스, 오므라이스, 함박스테이크, 스파게티 등.

가격대 : 9,000원 ~ 23,000원

 

지정 주차장 없음.

창동 공영 주차장 주차권 발급 가능.

온누리 상품권 사용 가능.

 

 

 

 

 

 

마산 창동 맛집

 

 

 

마산 창동에 있는 경양식 돈까스집 피노키오입니다.

 

창동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면

바로 근처에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마산 창동의 유명한 맛집인

복희집과 같은 골목에 있고요.

 

사실 복희집은 맛집이라기보다는

추억의 집이라는 느낌이 훨씬 더 강하죠?

 

엄마랑 창동에 가면 복희집에 자주 가는데

저번에 내일러를 만난 적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복희집이 마산 관광지 중 한 곳이라고 해서 놀랐던 기억이 나요. ㅎㅎ

 

 

 

마산 창동 피노키오

 

 

 

밖에서 간단하게 메뉴를 

볼 수 있게 적어뒀더라고요.

 

이 3가지 메뉴가 가장 맛있는 메뉴라서 적혀 있는 걸까요?

 

피노키오 맞은편에 있는 닭갈비집도 맛있어요.

 

조금 매운 편이긴 한데 닭갈비 좋아하는 분들은

맞은편에 있는 닭갈비집도 가보세요!

 

 

 

 

 

 

 

 

저는 갈 때마다

늘 창가 자리에만 앉았어요.

 

이 자리 예뻐서 사진도 잘 나온답니다.

 

저는 제 주변 사람들의 

예쁜 사진을 찍어주는 걸 좋아해요.

 

예쁘게 찍어 줄 자신이 있다고 해야 하나?

 

예쁘지 않으면 셔터를 눌리지 않는다! 😎

 

특히나 그래서 제가 많이 찍는 사진이 부모님 사진이에요.

 

오히려 제 사진보다도

엄마 인생샷 찍어주는 재미를 더 느끼는 사람입니다.🤣

 

 

 

 

 

 

 

 

 

 

돈까스

치즈돈까스

치즈오븐스파게티를 주문했어요.

 

 

 

 

 

 

 

 

경양식 돈까스집의 매력 포인트!

바로 식전빵과 스프가 나온다는 점이죠.

 

경양식 돈까스를 먹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해요.

 

스파게티에는 스프가 나오지 않아서

돈까스 수에 맞춰서 스프가 나왔어요.

 

빵은 주문한 메뉴 수에 맞춰서 나왔답니다.

 

 

 

 

 

 

 

 

치즈오븐스파게티가 제일 먼저 나왔어요.

 

스파게티 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가

치즈오븐스파게티예요!

 

예전에 치즈오븐스파게티를

진짜 잘하는 집이 있었는데

없어져서 너무 아쉬워요. ㅠ_ㅠ

 

함박스테이크도 진짜 잘하던 집 있었는데 없어졌어요.

 

이제 맛집 발견하면

안 없어지게 여기저기에 많이 알려야겠어요. 

없어지지마!!!!

 

 

 

 

 

 

 

 

 

치즈 늘어나는 것

꼭 찍어야 한다고 해서 ㅋㅋㅋ

 

 

 

치즈돈까스

 

 

 

 

아니. 치즈돈까스?!

 

당연히 돈까스 안에 치즈가 들어간

치즈돈까스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치즈오븐스파게티처럼

돈까스 위에 치즈가 올라간 치즈돈까스였어요!

 

 

 

 

 

 

 

돈까스도 나왔어요.

 

역시 경양식 돈까스답게

얇고 바삭한 게 특징입니다.

 

얇고 바삭한 돈까스를 좋아하는 제가 봤을 때도 

이건 좀 심하다 싶을 정도로 얇았어요.😅

 

 

 

 

 

 

이번에도 

제 마음 속 돈까스 NO.1

왕창이해물칼국수의 돈까스를 이기진 못했어요.

 

어딜 가도 아직까지

제 마음 속 1등인 왕창이 돈까스를 이기는

돈까스가 나타나질 않네요.

 

 

2019/06/21 - 마산 합성동 맛집 왕창이해물칼국수 돈까스 No.1 맛있는 밥집

 

마산 합성동 맛집 왕창이해물칼국수 돈까스 No.1 맛있는 밥집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제 기준 마산에서 가장 맛있는 돈까스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돈까스를 워낙 좋아해서 지금껏 살아오면서 많은 돈까스를 먹어봤고 찾아가봤는데요. 그 중에서 제 �

kongminji.tistory.com

 

 

여기는 최근에 갔던

순두부찌개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저는 순두부찌개보다

오히여 마늘크림돈까스가 훨~~씬 맛있었어요!

 

돈까스 때문에 다시 가고 싶을 정도로

여기 돈까스도 제 스타일이어서 추천합니다. : )

 

 

2020/10/21 - 마산 석전동 맛집 돈까스가 더 맛있는 정선 순두부

 

마산 석전동 맛집 돈까스가 더 맛있는 정선 순두부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저는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기보다는 이미 알고 있는 맛, 내가 좋아하는 맛을 먹고 또 먹는 걸 좋아해요. 그런 제가 좋아하는 음식 메뉴가 몇 가지 있는데요. 그 중

kongminji.tistory.com

 

 

 

 

 

 

 

후식으로는

콜라, 사이다, 녹차가 준비되어 있어요.

 

후식이라고 꼭 식사 끝난 뒤에 요청해야 하는 건 아니라서

식사할 때 미리 후식으로 나올 음료를 달라고 하면

식사 중에 음료를 준답니다.

 

아마 식사 주문하면 직접 설명해 줄 거예요! : )

 

 

 

 

 

  

가격대가 9,000원부터 시작하니까

크게 저렴한 곳이라고 할 순 없죠.

 

개인적으로는 맛은 조금 아쉬운 곳이었어요.

 

경양식돈까스를 좋아하거나

추억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하나

그 외에 맛을 기대하고 가기엔 조금...?

 

나쁘진 않았으나

크게 추천할 정도의 맛은 아니었어요.

 

추억의 경양식 돈까스가 그리울 땐 한 번쯤 생각해 볼 법한 곳이었어요.

만약 가신다면 맛있는 식사가 되길 바랄게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