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마산 합성동 맛집 심술갈비 직접 구워좋니 더 좋다 본문

맛집은 바로 여기!/식사할까요?

마산 합성동 맛집 심술갈비 직접 구워좋니 더 좋다

콩민지 2018. 9. 24. 07:3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식사는 맛있게 하셨나요?

아니면 식사를 하기 위해 맛집을 검색 중이신가요?

제가 먼저 다녀 온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가감없이 솔직하게 제가 먹어 본 느낌을 살려서 후기 남겨볼게요.

마산 합성동에 위치한 심술갈비입니다.

직접 구워주니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었던 마산 맛집 함께 보시죠.

 

 

마산 심술갈비

 

 

마산 합성동 맛집 _심술갈비

 

메뉴 : 소 왕갈비, 돼지 왕갈비, 생 삼겹살 등

가격대 : 8,000원 ~ 15,000원

 

재방문의사 : ★★☆☆☆

 

 

 

 

마산 심술갈비

 

 

마산 합성동에 있는 심술가비입니다.

위치는 합성동 중심가에서는 조금 벗어난 곳에 있어요.

정확하게는 양덕동에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

 

마산에 재수학원인 <마산학원>이 있거든요.

마산학원 맞은편에 마산 심술갈비가 있답니다. : )

 

 

마산 심술갈비

 

 

마산 심술갈비에 갈비가 맛있다고 해서 찾아갔어요.

과연 얼마나 맛이 있을지, 그리고 심술酒는 또 어떤 맛일지 기대하며 찾아갔어요.

 

위치는 대략적으로 알고 찾아갔는데도 한눈에 가게가 들어오지 않더라고요. ㅠㅠ

그래도 다행히 놓치지 않고 잘 찾아갔어요.

 

합성동 CGV 뒷골목에서 마산역 방향으로 쭉 내려가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심술갈비

 

 

심술갈비의 뜻은 '심술궂다'할 때의 심술이 아니라고 해요.

심술은 한자를 마음 심心 말하다 술述을 써서 마음을 말하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꿈보단 해몽이죠?

심술의 뜻이 마음을 말하다라는 뜻이라니, 참 예쁘네요. : -)

마음을 말하다, 심술. 곱씹을수록 예쁜 말인 것 같아요.

 

 

심술갈비

 

 

테이블은 칸이 나눠져 있어서 분리된 공간이란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다닥다닥 붙어있는 식당보다는 이렇게 공간이 나눠져 있는 게 좋죠?

 

서로 불편하지도 않고 말이에요.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방)이 있는데 저희는 입식 테이블을 이용했어요.

 

 

마산 합성동 맛집

 

 

마산 합성동 맛집 심술갈비의 메뉴와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크게 메인메뉴, 사이드 메뉴, 주류로 나눠져 있어요.

 

메인메뉴

 

소 왕갈비  \15,000

돼지 왕갈비  \9,000(국내산) \8,000(미국산)

생 삼겹살  \8,000

 

사이드 메뉴

 

묵은지 김치찌개  \5,000

해물 된장찌개/ 해물짬뽕라면/ 물냉면/ 비빔냉면  \4,000

날치알밥  \2,500

공기밥  \1,000

 

주류

 

심술 (7%, 12%)  \6,000

빙탄복  \8,000

소주  \4,000

맥주  \4,500

청하  \5,000

클라우드  \5,500

한라산  \6,000

복분자  \10,000

 

 

전체적으로 주류 가격이 일반 음식점에 비해 조금 비싼 느낌이 들어요.

소주와 맥주도 가격이 같지 않고 맥주가 500원 더 비싸기도 해요.

 

 

마산 합성동 맛집

 

 

화장실 가는 길도 잘 꾸며 뒀더라고요?

화장실 가다가 살짝 사진도 찍어 봤어요.

 

솔직히 고급스럽다는 (전혀) 느낌은 들지 않는데 그래도 꾸미려고 노력한 티가 났어요.

아기자기한 맛이 있다고 보면 귀엽게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약간 고깃집보다는 술집 같은 분위기가 더 강했어요.

고깃집인데 술을 곁들이는 게 아니라 술집인데 고기를 곁들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마산 합성동 맛집

 

 

입식 테이블에 앉아도 되고 좌식 테이블은 따로 방이 준비되어 있어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방에는 슬리퍼가 준비되어 있어요.

잠깐 화장실을 가거나 통화를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갈 때 다시 신발을 신어야 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해둔 거죠.

저는 이런 센스, 한 끗 차이의 센스가 다시 한 번 가게를 찾게 만드는 거라고 생각해요.

 

 

마산 합성동 맛집

 

 

국내산 돼지 왕갈비를 주문했어요.

심술갈비는 애초에 갈비를 먹으러 갔기 때문에 고민없이 바로 주문했습니다.

 

고기와 함께 밑반찬이 들어오고 바로 한 상이 차려졌어요.

쌈채소, 백김치, 마늘, 쌈장, 구이용 채소, 샐러드, 파절이, 양파절임 등이 밑반찬으로 나왔어요.

 

마산 합성동 맛집 심술갈비는 직원이 고기를 모두 구워줘요.

저는 고기를 잘 못 굽는 편이라서 고기 주워주는 곳을 좋아하거든요.

 

특히나 갈비는 잘 못 구우면 양념 때문에 금방 타고 맛 없기 때문에 구워주니 좋더라고요. : )

 

 

 

 

마산 맛집

 

 

7도 심술酒도 주문했어요.

색이 굉장히 예쁜 술이었어요.

탄산이 약간 섞여 있는 듯 했고 색이 빨갛게 예쁘더라고요.

 

그리고 목넘김이 부드러워서 마실 때 편하고 좋았어요.

다만 냄새나 맛이 정종과 비슷해서 제 입맛에는 별로였어요.

 

예쁜 생김새에 비해 저에겐 매력어필에 실패한 심술酒입니다. ㅎㅎ

 

 

마산 맛집

 

 

직접 구워주니 더 좋은 마산 심술갈비입니다.

주문만 하면 알아서 구워주기 때문에 편하게 먹기만 하면 돼요.

 

맛있는 빛깔로 익어가고 있는 심술갈비를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역시 전문가가 구워서 그런지 타지도 않고 육즙도 빠지지 않고 아주 잘 구워졌더라고요.

 

 

마산 맛집

 

 

여러분은 지금 숙련된 전문가의 손놀림을 보고 계십니다.

오와 열을 맞춰서 체계적으로 구워지고 있는 갈비예요.

 

불판에 주문한 고기가 한번에 다 올라가지 않아서 2번으로 나눠서 구워줬거든요.

1차로 구운 고기가 다 익었는데 옆에서 고기를 굽고 있으니 괜히 편하게 못 먹겠더라고요. ㅋㅋ

그래서 야금야금 먹다가 고기 전부 다 굽고 직원분 간 다음에야 편하게 먹었어요. 하핫.

 

 

갈비맛집

 

 

조금 더 익혀야 하는 고기는 가운데 두고 채소도 구워봅니다.

단호박, 감자, 버섯, 마늘을 구워서 곁들여 먹으면 아주 맛있겠죠?

 

저는 구운 마늘, 버섯을 좋아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단호박도 구워서 고기랑 먹으면 꽤 맛있더라고요?

 

 

 

마산맛집 추천

 

 

갈비는 맛있었어요.

다만 '마산 심술갈비의 갈비가 정말 맛있다.'라는 말을 듣고 가서 그런지 기대만큼은 아니었어요.

아쉽게도 이전에 먹은 마산 내서 순흥골, 마산 가포 밥무로고기무로의 갈비가 더 맛있더라고요.

 

2018/08/10 - [맛집은 바로 여기!] - 마산 내서 맛집 순흥골 스테이크형 돼지갈비 맛있어

 

2018/09/17 - [맛집은 바로 여기!] - 마산 가포 맛집 밥무로 고기무로 여기 진짜 고기맛집

마산 심술갈비도 갈비가 맛있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갈비는 저 위의 두 곳이 더 맛있었어요.

그렇지만 마산 합성동 맛집 심술갈비는 직접 구워주니까 그 점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ㅋ_ㅋ

 

 

 

 

마산맛집 추천

 

 

된장찌개는 정말 별로였어요. ㅠㅠ

저는 고깃집에 가면 고기 먹고 밥+된장은 필수로 먹거든요.

근데 이 기본적인 코스를 잘 못하는 집이 정말 많더라고요.

 

아쉽게도 마산 심술갈비도 된장찌개는 정말 별로였어요.

(개인적인 입맛의 차이, 당일의 조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고기를 직접 구워주니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좋았고요.

갈비는 기대에는 못 미쳤지만 나쁘지 않았어요. 맛은 있었어요.

 

제 의지로 재방문은 하지 않을 것 같지만

지인이 "심술갈비 가자."라고 했을 때 굳이 반대는 하지 않을 정도의 마산 합성동 맛집이었어요.

 

여러분도 맛있는 식사하고 오길 바라요.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