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통도리 오븐보다 낫다 본문

이건 어때요/솔직한 리뷰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통도리 오븐보다 낫다

콩민지 2021. 1. 7. 07:15
728x90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통도리 오븐보다 낫다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재작년에 헨즈 통도리 오븐을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자주 사용하게 되지 않더라고요.

쓸 때마다 꺼내 써야 하는 게 불편하고 세척이 귀찮기도 하고 사용해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단점도 많아서 손이 많이 안 가더라고요.

그러던 중 작년에 새로 나온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를 알게 되었어요.

이전에 통도리 오븐을 사용하며 느꼈던 단점, 불편한 점이 개선된 제품이라 마음이 혹하더라고요.

저보다는 엄마가 강력하게 필요하다고 주장하셔서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를 구입하게 됐어요.

6개월 간 직접 써보고 느낀 점, 불편했던 점, 구입에 만족하는지 등에 대해 얘기해볼게요.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내돈내산

#솔직후기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를 구입하니 램프쿡 본체, 세척솔, 기름받이, 사용설명서, 요리책자가 함께 배송되었어요.

처음에는 사용 시 주의사항이 너무 많아서 '그냥 반품할까?'라는 생각을 했어요.

 

램프쿡 단점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나 사용법이 어려우면 손이 안 갈 것 같더라고요. 

무엇보다 실리콘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한다는데 실리콘 부속품이 너무 많더라고요. 

하지만 엄마가 워낙 마음에 들어하셔서 일단 써보기로 결정했어요.

 

 

헨즈 통도리 오븐

 

특허받은 기술력, 국내생산 품질력을 자랑한다고 해요.

자동회전냄비라니 우선 처음 보면 귀가 솔깃해지는 냄비이긴 해요.

 

초창기에 자동회전냄비로 유명세를 탄 통도리 기억하시나요?

정말 많은 집에 통도리가 있을 것 같아요. 그 많은 집에 저희집도 속합니다. ㅎㅎ

 

통도리도 너무 신기하고 좋을 것 같아서 구입했는데 사실 통도리는 구입 후에 후회만 남은 제품이에요.

사용하기 너무 불편해서 잘 안 쓰게 되더라고요. ㅠ_ㅠ

구입한지 1년이 넘었는데 사용은 10번도 안 했어요.

 

그래서 이번 램프쿡도 구입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엄마의 강력한 주장으로 구입하게 됐어요.

 

램프쿡

 

 

음식을 조리할 때 뒤집고 젓기 위해 뚜껑을 열 필요없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램프쿡 자동회전냄비가 자동으로 속에 담긴 음식물을 저으면서 회전해요.

냄비에 뚜껑을 장착하고 빨간색 전원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움직이기 시작해요.

음식을 할 때 제 때 뒤집어주지 않아서 음식이 탈까봐 걱정하며 계속 저어 줄 필요가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램프쿡 후기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는 통주물 바디로 만들어져서 높은 열 전도율을 자랑한다고 해요.

열 전도율이 높은 냄비를 사용했을 때 좋은 점은 바로 더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열을 한 번에 많이, 확! 끌어들여야 힘이 좋은 냄비인데 램프쿡은 직격 22cm의 통주물로 만들어져서 냄비 자체가 힘이 좋고 열전도율이 높아서 결론적으로 더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다고 해요.

바글바글 끓는 힘이 좋아서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간편하게 분리 세척이 가능해서 모든 부품을 싹 다 분리해서 설거지하면 돼요.

다만 회전 자동 전원 버튼은 세척하면 안돼요!

자동 버튼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모두 평소에 냄비 세척하듯이 수세미로 문질러도 OK!

 

자동회전냄비

 

볶음밥, 건나물볶음, 죽, 커피 볶을 때, 카레 만들 때, 콩 볶을 때 등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땅콩, 깨, 콩 같은 걸 볶을 때는 보조뚜껑을 열고 볶아야 수분감이 날아간다고 해요.

 

무엇보다 좋은 건 가스렌지는 물론 하이라이트, 인덕션에서도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뒤지개가 자동으로 돌아가서 빈틈없이 고르게 저어줄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저는 당연히 구이용으로만 사용 가능할 줄 알았는데, 굽는 요리만 되는 게 아니라 기름 빠지는 곳을 막으면 국물이 있는 요리도 조리가 가능하다고 해요.

끓이는 요리를 하면 특히나 국물 맛이 다르다고 해서 저도 조만간 한 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램프쿡으로 하는 국물요리가 정말로 맛이 다르다면 그 때 후기 남겨볼게요. : ^)

 

램프쿡

 

냄비 뚜껑이 투명하면 음식을 조리할 때 매번 뚜껑을 열지 않아도 돼서 편하잖아요.

램프쿡 또한 요리하는 과정을 작은 투명창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보조 뚜껑만 열리기 때문에 요리 중간에 재료를 넣는 것도 간편해요.

뚜껑을 다 열지 않아도 돼서 이 점은 요리할 때 굉장히 편하더라고요.

 

자동회전냄비

 

이런 식으로 보조 뚜껑을 열어서 추가로 음식을 넣을 수 있어서 간편해요.

예전에 통도리는 사용할 때 추가로 음식물을 넣는 게 번거롭고 불편했는데 램프쿡은 그 점이 보완되어서 나왔다는 게 마음에 들어요!

 

램프쿡 후기

 

냄비 한 켠에 기름 빠지는 구멍이 있어요.

기름만 따로 빠지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어서 요리를 조금 더 담백하게 조리할 수 있어요.

기름을 뺄 필요가 없는 요리를 할 때면 이 구멍을 실리콘으로 막아두면 되고 기름을 빼야 하는 요리를 할 때면 실리콘을 제거해서 이 구멍으로 기름이 빠지게 조리하면 돼요.

 

램프쿡 부속품

 

기름 구멍을 세척할 때 쓰이는 세척솔도 램프쿡 부속품으로 함께 배송됐어요.

 

기름이 많은 요리를 했을 때는 지체없이 바로 세척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고요.

혹시나 식사 후에 설거지를 하려고 하면 설거지가 어려울 수 있어요.

저는 그럴 때 램프쿡 구멍을 막고 물을 조금 받은 다음 살짝 끓여서 그 물을 기름 구멍으로 흘려 보낸 뒤 설거지를 해요. 

그러면 조금 더 편하게 설거지가 가능하더라고요. : -)

 

램프쿡 삼겹살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를 구입한 뒤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많이 찾아봤어요.

찾아보면서 램프쿡에 대한 설명도 많이 보게 됐는데요.

램프쿡 뚜껑에 있는 실리콘이 재료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막아줘서 완성된 요리가 조금 더 촉촉하게 조리된다는 것을 아게 됐어요.

수분감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름만 쏙 빼주기 때문에 촉촉하면서도 기름기는 제거해서 담백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사실 저는 (알아서 조리해주니까) 귀찮지 않아서 만족하지만 그 외에 특별하게 램프쿡으로 조리하면 더 맛있다는 건 잘 모르겠어요.😅

 

램프쿡

 

램프쿡을 이용해서 가장 많이 했던 요리는 제육볶음, 삼겹살구이였어요.

고기 구울 때 타지 않게 뒤집는 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잖아요.

이 때 램프쿡을 활용하면 내가 직접 굽지 않아도 자동회전냄비 덕분에 쉽고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어요.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후기

 

램프쿡 활용해서 군밤도 많이 해먹었어요.

군밤을 할 때도 아래쪽에 있는 밤만 타지 않게 중간중간 섞어줘야 하는데 램프쿡이 있어서 밤을 넣어 놓고 익었을 때 꺼내기만 해서 정말 편했어요!

 

이외에도 팝콘, 죽 등을 만들 때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해서 기대가 커요.

팝콘을 집에서 해보고 싶은데 아직 도전을 못해봤어요.

다음에는 팝콘용 옥수수를 사와서 꼭 램프쿡으로 팝콘을 만들어 본 뒤에 후기 따로 남길게요. : -)

 

저는 이전에 쓰던 통도리가 불편하고 예상보다 성능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램프쿡을 구입할 때도 걱정을 많이 했는데 램프쿡은 통도리보다 사용하기 편했어요.

통도리는 중고로 팔아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ㅎㅎ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2020/12/03 - 연근차 만드는 법 만들기 효능 홈메이드 모든 과정 공개

 

연근차 만드는 법 만들기 효능 홈메이드 모든 과정 공개

연근차 만드는 법 만들기 효능 홈메이드 모든 과정 공개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연근차 좋아하세요? 저는 고소한 맛과 풍미 때문에 연근차를 좋아해요. 연근차는 맛도 좋지만 연근

kongminji.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