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키보드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한글 자판 무료 추가하는 법 본문

이건 어때요/솔직한 리뷰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키보드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한글 자판 무료 추가하는 법

콩민지 2021. 11. 11. 07:20
728x90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이번 생일에 아이패드 프로를 선물받았어요.🎉🎉
아이패드가 있어도 잘 활용하지 못할 것 같아 구입을 망설였는데 생일 선물로 받게 됐어요.
아이패드를 사고나니 구입해야 할 악세사리가 정말 많더라고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너무너무 귀여운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 보여드릴게요.🌼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



아이패드 11인치 키보드 케이스 _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한글 자판 추가하는 법





제가 알리에서 구입한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예요.
키보드만 구입할 수도 있고, 마우스 추가와 키패드 추가까지 가능한 제품이에요.

아무래도 저가 상품이라 원치 않는 상황(손바닥이 눌리는 경우)에서 키패드가 눌러지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저는 키패드 없는 디자인으로 키보드+마우스 세트로 구입했어요.

알리 익스프레스에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를 검색하면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어요.

그 중에서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료로 한글 자판 제작이 가능했기 때문!


 



상세 페이지를 보면 한글은 물론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제작이 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언어 추가 제작이 무료라는 점!


주문을 하고 판매자에게 원하는 언어를 메세지로 남기면 제작 후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물론 이렇게 되면 제작을 한 뒤 배송이 시작되기 때문에 배송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고요.
그래도 생각보다 빠르게 배송돼서 정말 급한 게 아니라면 꼭 한글 자판 추가 제작한 뒤 받아보길 바라요!

(판매자 샵은 아래에 댓글로 남겨 놓을게요.😊)




저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모델이라
저 옵션을 선택해서 주문했으니
저와 같은 모델이라면 옵션을 저와 같이 선택하면 돼요.






10월 21일 주문
10월 28일 제작 완료, 배송 시작
11월 4일 우체국택배 배송 완료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후 정확하게 2주 만에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를 받았어요.
한글 자판 제작에 일주일, 배송에 일주일이 걸렸네요.





배송 완료됐다는 연락을 받고 집에 가는 발걸음이 얼마나 신나던지!
해외배송 중에 파손되지 않도록 에어캡으로 감싸서 안전하게 배송됐어요.


 

아이패드 프로 키보드 추천

 



정확한 색감 보여드리려고 기본카메라로 촬영했어요.
마우스 색감이 제일 예쁘고 키보드 자판 컬러도 나쁘지 않아요.
케이스 색은 노랑이 아니라 약간 펄감이 있는 금색에 가까워요.

마우스는 무광에 예쁜 파스텔톤 노랑이고, 키보드랑 케이스는 펄감 있는 금색!

기대했던 컬러와는 조금 다르지만 크게 실망할 정도는 아니었어요. : -)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 추천



한글 자판 추가 제작도 아주 잘 됐어요.
키보드 키감도 나쁘지 않고요.
저가 상품이라 키감은 크게 기대 안 했는데 키감은 생각보다 만족스러워요.
오타도 잘 안 나고 간격이 너무 좁지 않아서 타자 치기도 편했어요. :D

마우스와 키보드 모두 블루투스 연결도 잘 되고요.
마우스는 AA배터리가 필요한데 동봉되지 않아서 집에 있는 걸 넣어서 사용했어요.

문제는 마우스 휠이 반대로 작동한다는 거예요.
휠을 내리면 스크롤이 올라가고, 휠을 올리면 스크롤이 내려가요. 허허..
설정을 바꾸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 같은데 아직 방법을 몰라서 못 고친 상태예요. 아시는 분은 좀 알려주세요.🥲






마우스 휠 반대로 작동하는 걸 고쳤어요!
아이패드 설정에 들어가서 간단하게 바꿀 수 있더라고요.

설정 - 일반 - 트랙패드 및 마우스 - 자연스러운 스크롤 해제


아이패드 무선 마우스 구입하고 마우스 반대로 움직여서 당황한 분들은 참고하세요. :)



애플펜슬2




다만 아쉬운 점은 케이스를 끼우면 애플펜슬 2 충전이 안돼요. ㅠㅠ
자력이 있어서 챡! 달라 붙긴 하지만
애플펜슬2 무선충전이 안 된다는 어마어마한 단점이 있으니 참고해서 구입하세요!

저는 이미 구입했으니 충전할 땐 케이스에서 살짝 빼고 충전해야죠, 뭐..😂






키보드 뒷면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분리도 가능하고 케이스 어느 부분이든 착! 하고 잘 달라 붙어요.
아이패드까지 케이스에서 분리가 됐다면 더 좋았을 것 같지만 그건 너무 큰 욕심이겠죠?😅






케이스는 후기에서 봤던 것처럼 무게가 꽤 나가는 편이에요.
무게 때문에 휴대성은 조금 떨어지긴 해요.
그래도 저는 일체형이기 때문에 카페에서 작업할 때 간단하게 가지고 다니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이것저것 따로 챙겨서 파우치에 넣지 않아도 되고 이대로 들고 나가면 되니까요?






케이스를 끼운 채로 충전 당연히 가능해요.
다만(!) 케이스를 열고 닫을 때 자동 ON/OFF가 되지 않는다는 점!

제가 구입한 키보드 케이스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비싼 제품이 있었는데 그건 케이스 열고 닫을 때 자동 ON/OFF가 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한글 자판 제작이 가능해서 이 제품 선택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자판을 보고 치지 않는데 굳이 뭐하러 내가 한글 자판에 집착했나 싶기도 해요. ㅋㅋ
살 때는 한글 자판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자판 안 보고 치는데 뭐하러 고민했나 싶어요.🤣





마우스는 건전지를 이용하니 따로 충전하지 않아도 돼요.
키보드는 건전지 들어가는 곳이 없고 충전을 해서 사용해야 해요.
충전은 C타입이 아니라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5핀이라 조금 아쉬웠어요.
요즘은 대부분 C타입 충전기를 사용하는데, 따로 5핀 충전기를 찾아서 충전해야 하는 게 조금 아쉽더라고요.







한영전환 키가 따로 없더라고요.
한영전환하는 법을 2가지 찾아서 알려드릴게요.

1. Caps Lock 버튼
캡스 락 누르면 한영전환이 가능해요.
근데 이것 때문에 영문 대문자 고정이 안 되는데 이건 어떡하죠..? 아는 분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2. Fn + Space Bar
Fn 키랑 스페이스 바를 동시에 누르면 한영전환이 가능해요.
이 두 키를 동시에 누르면 한영전환뿐만 아니라 이모티콘 창도 열 수 있어서 되게 편했어요!

 







제가 구입하고 사용해 본 장단점을 적어볼게요.


장점

1. 예쁜 색감
2. 저렴한 가격 + 무료 한글 자판 제작
3. 일체형 케이스


단점

1. 애플펜슬2 무선 충전 불가 (부착은 가능)
2. 무거움
3. 케이스 열고 닫을 때 자동 ON/OFF 안 됨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 한글 자판 제작 추천 (무료니까!)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 제작없이 주문 추천

금액적 여유가 있다면 👉 자동 ON/OFF되는 제품 추천


굳이 한글 자판이 필요 없다는 분들은 제작하지 않으면 더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한글 자판 필요없고 + 케이스 열고 닫을 때 자동 ON/OFF가 돼야 한다면 조금 더 비싼 다른 제품 추천할게요!

저는 이 제품 열심히 쓰다가 질리거나 고장이 나면 다음번에는 다른 제품으로 구입해보려고요. : )
다른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그 때 또 후기 남길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