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민지 FROM. KONG

사계절 내내 활용하는 트렌치원피스 코디 추천해요 본문

데일리룩: 그녀의 옷장(콩스룸)

사계절 내내 활용하는 트렌치원피스 코디 추천해요

콩민지 2021. 1. 11. 07:16
728x90

사계절 내내 활용하는 트렌치원피스 코디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패션에 능통한 사람일수록 시즌리스(seasonless)룩을 잘 연출한다고 해요.

봄에는 봄 옷, 여름에는 여름 옷이 아니라 겨울에도 여름 옷을 입고 여름에도 겨울 옷을 활용해서 멋스럽게 데일리룩을 연출한다는 뜻이겠죠.

저는 패션에 능통한 사람은 아니지만 저도 사계절 내내 활용하는 옷이 있어서 보여드리려고 해요.

제 마음대로 시즌리스라 이름을 붙여보겠습니다.😆

 

 

트렌치원피스

 

트렌치원피스

 

트렌치원피스는 트렌치코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원피스예요.

봄, 가을을 대표하는 아우터 중 하나인 트렌치코트의 디자인을 따와 원피스로 만든 디자인이죠.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패션의 대표주자가 트렌치코트죠.

트렌치코트의 장점을 쏙쏙 골라내어 만든 트렌치원피스 코디 보여드릴게요.

 

트렌치 원피스 코디

 

처음 이 트렌치원피스를 구입하고 조금 난감했어요.

원래 여름에 판매된 옷으로 여름용이라고 생각하고 구입했어요.

 

그런데 직접 받아보니 안감도 있고 소재도 얇은 편이 아니라서 한여름에 입기에는 무척 덥더라고요.

여름에 입을 수 없을 것 같아 반품을 고민했지만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소장했어요.

 

생각지 못하게 여름은 물론 봄, 가을, 겨울까지 사계절 모두 활용하게 됐어요.

계절을 타지 않는 소재와 디자인 덕분에 우연찮게 사계절 활용템이 되어 버렸어요.

 

원피스 코디

 

트렌치원피스 하나만 입어도 차려 입은 느낌이 들어서 사진 찍을 때 입어도 좋아요.

일명 사진빨 잘 받는 룩이랄까요?

 

저는 캐주얼하게 스트라이프 상의와 코디했지만

탑을 블라우스나 셔츠로 입으면 조금 더 포멀하게 입기도 좋아요. 

 

트렌치원피스 코디

 

제가 좋아하는 사진이에요!

 

장미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봄에 입었던 트렌치원피스 코디예요.

역시 봄이란 계절에 트렌치가 빠질 수 없죠?

 

계절은 봄이지만 날씨는 여름에 가까워서 5부 소매의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함께 코디했어요.

이 날 장미와 함께 사진을 정말 많이 찍었는데 사진 전부 다 마음에 들었어요.🌹

 

여름에 가까운 봄에도 입었던 트렌치 원피스.

 

 

키작녀 코디

 

완연한 봄이 오기 전, 봄이 시작될 무렵에 코디했던 사진이에요.

겨우내 두꺼웠던 아우터가 필요없어진 봄이 시작될 무렵에 트렌치원피스를 코디했어요.

 

블랙 컬러의 상의와 매치해서 차분한 느낌의 원피스 데일리룩으로 입어봤어요.

이것 또한 제가 좋아하는 코디예요.

 

원피스 하나 있으면 활용하기 어렵지 않아서 좋아요.

원피스 자체가 이미 완성된 패션이라서 간단하게 매치만 해주면 

큰 실패없이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거든요. : -)

 

트렌치 원피스 데일리룩

 

트렌치 코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벨트까지 완벽하죠?

허리벨트 덕분에 허리는 더 잘록해보이고 다리는 더 길어보이게 연출할 수 있어요.

 

키작녀 코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허리선을 높게 잡아 다리가 길어보이게 하는 것!

 

다리가 길어 보일수록 작은 키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거든요.

트렌치 원피스의 허리 벨트 덕분에 허리선이 높아보이고

그 연쇄작용으로 다리가 길어보여서 키작녀 단점을 보완한 코디가 완성됐어요.

 

시작되는 봄에 입었던 트렌치 원피스.

 

트렌치 원피스

 

이제 겨울로 넘어와볼까요?

겨울에는 겨울 느낌 물씬 나는 앙고라 니트와 함께 코디했어요.

 

몽실몽실한 텍스쳐의 니트 덕분에 같은 원피스인데도 갑자기 겨울 느낌이 물씬나지 않나요?

똑같은 옷인데도 어떤 상의, 어떤 이너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른 계절에 입을 수 있다는 게 참 재밌어요.

 

겨울 원피스 코디

 

제가 원래 트렌치 코트의 견장, 단추, 덧단 장식과 같은 트렌치 코트 특유의 느낌을 좋아해요.

하지만 트렌치코트는 봄과 가을의 전유물 같은 느낌이기도 하고,

다른 계절에 입기 어려운데 요즘 봄, 가을이 자꾸 짧아져서 얼마 입지 못해 늘 아쉬웠어요.

 

대신 트렌치코트의 느낌은 모두 가져오면서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트렌치원피스를 발견해서 기뻐요.

역시나 옷은 내 눈에 예뻐 보이고 내가 입었을 때 잘 어울리는 게 최고예요.👍

 

겨울에 입었던 트렌치원피스.

 

겨울 여자 코디

 

이렇게 정리해놓고 보니 이 계절, 저 계절에 열심히 입었네요. ㅎㅎ

좋아하는 옷을 계절 상관없이 마구 입을 수 있다니 행복합니다.

 

여기 나와있는 코디 말고도 또 다른 어울리는 코디를 찾아서 또 소개해드릴게요!

한 가지 원피스로 일주일 코디하기 느낌으로 7가지 룩으로 만들어올까요?😁

 

겨울 원피스 코디

 

딱 이 코디!

제가 겨울 원피스 코디로 좋아하는 조합이에요.

 

앙고라 니트 + 트렌치 원피스 + 울 양말 + 모카신

 

이 코디에 코트 입으면 겨울 데일리룩 완성입니다. : )

 

겨울에는 오히려 바지보다 원피스 입고 속바지 따뜻하게 융 들어간 걸로 챙겨 입고

양말, 신발 따뜻하게 신어주면 더 따뜻하더라고요.

 

사실 겨울이면 살을 에는 추위에 뭘 입어도 춥지만 가끔씩은 예쁘게 입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XD

롱스커트나 롱원피스를 입고 따뜻한 겨울룩 연출해보세요.

 

더 예쁜 코디로 다시 돌아올게요.

오늘도 예쁜 하루 보내세요!

 

2018/03/28 - 트렌치원피스 코디 트렌치코트 원피스 코디 봄엔 트렌치멜빵원피스

 

트렌치원피스 코디 트렌치코트 원피스 코디 봄엔 트렌치멜빵원피스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봄봄봄봄 봄이 왔어요.♬ 언제 들어도 '봄'이라는 말은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점점 더 따뜻해지는 날씨, 불어오는 바람이 봄이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음을 알려

kongminji.tistory.com

2018/11/03 -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 가을 데일리룩의 정석

 

여성 트렌치코트 코디 가을 데일리룩의 정석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가을이니까 빠질 수 없는 트렌치코트 코디를 가져왔어요! 봄가을 코디에서 트렌치코트를 빼놓을 수 없지 않나요? 트렌치코트는 봄, 가을이라는 계절을 대표하는

kongminji.tistory.com

2019/04/26 - 여자 숏 트렌치코트 코디 키작녀 코디 데일리룩 추천

 

여자 숏 트렌치코트 코디 키작녀 코디 데일리룩 추천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여자 숏 트렌치코트 코디를 보여드리려고 해요. 보통 트렌치코트라고 하면 무릎 아래로 떨어지는 긴 트렌치코트를 떠올리잖아요. 하지만 롱 트렌치코트만큼이나

kongminji.tistory.com

2020/12/08 - 겨울 여자 코트 코디 원피스와 매치했어요

 

겨울 여자 코트 코디 원피스와 매치했어요

겨울 여자 코트 코디겨울 여자 코트 코디 원피스와 매치했어요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여러분은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인가요? 저는 추위를 정말 많이 타요. ㅠ_ㅠ 옷 예쁘게 입는 걸 좋아

kongminji.tistory.com

2020/10/22 - 빨간 원피스 코디 사진빨 잘 받는 데일리룩 추천

 

빨간 원피스 코디 사진빨 잘 받는 데일리룩 추천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내가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사진이 잘 나오고 싶다면 아묻따 빨간원피스 코디를 추천합니다. 시선집중은 물론 사진빨 잘 받는 건 두 번 얘기할 필요가 없을 정도

kongminji.tistory.com

2019/03/08 - 베이비돌 원피스 코디 키작은여자옷 키작녀 데일리룩

 

베이비돌 원피스 코디 키작은여자옷 키작녀 데일리룩

안녕하세요, 콩민지입니다. : ) 겨울은 저한테 있어서 패션의 비수기 계절이에요. ㅋ_ㅋ 추위를 정말 많이 타는 저는 겨울이 되면 패션은 포기, 보온이 최고라는 생각을 하거든요. 그런데 이제 추

kongminji.tistory.com

 

 

 

반응형
Comments